스마트 앤 스타일리시 모토로라 안드로이드 탑재폰 모토 글램(MOTO GLAM) 출시

뉴스 제공
모토로라코리아
2010-08-03 09:21
서울--(뉴스와이어)--무선 이동통신 분야의 글로벌 리더이자 국내 안드로이드 폰 출시 첫 주자인 모토로라(NYSE: MOT)는 안드로이드 2.1 플랫폼을 탑재한 스타일리시 스마트폰 모토 글램(MOTO GLAM™)을 한국에 선보인다.

모토 글램은 모토로라 한국 R&D센터의 주도로 한국 및 글로벌 시장을 겨냥해 개발한 제품으로, 세련되고 부드러운 터치폰 디자인에 모바일 인터넷 전화, 다양한 멀티미디어 기능, 재미있고 유익한 포털 애플리케이션 등 국내 소비자 맞춤 기능 및 콘텐츠를 두루 갖췄다.

릭 월러카척(Rick Wolochatiuk) 모토로라코리아 사장은 “이번 모토 글램 출시로 모토로라가 한국 소비자들을 위해 3개의 훌륭한 안드로이드 탑재 스마트폰을 갖추게 되었다”며 “모토로라의 안드로이드 탑재 스마트폰들이 각각 다른 디자인과 기능 등 특장점을 앞세워 한국의 다양한 소비자들을 만족시킬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모토 글램의 특징 중 가장 먼저 눈에 띄는 부분은 고급스럽고 독특한 디자인이다. 곡선을 강조한 외형과 부드러운 컬러의 조화는 기능 못지 않게 디자인의 중요성을 강조해 온 모토로라의 디자인 리더십을 보여준다. 전면의 에스프레소 브라운과 테두리 부분의 은은한 베이지 컬러가 후면의 화이트 컬러와 어우러져 깔끔하고 현대적인 디자인에 고급스러움을 더했다. 또한, 후면에는 역동적인 격자 무늬를 새겨 넣어 디테일의 섬세함을 구현했다.

안드로이드 2.1을 탑재한 모토 글램은 구글의 모바일 서비스1와 안드로이드에 기반한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을 제공한다. 구글 검색(Google Search™), 구글 지도(Google Maps™), Gmail™, 구글 토크(Google Talk™), 구글 계정 일정 및 주소록 연동 등의 구글 모바일 서비스를 지원하며 안드로이드 마켓의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을 이용할 수 있게 해준다.

특히, 모토 글램은 추후 업그레이드를 통해 FMC(유무선 통합) 서비스를 지원, Wi-Fi가 되는 곳이면 어디서든 모바일 인터넷 전화 기능을 이용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1. 인터넷 전화 기능을 이용하면 보다 저렴한 요금으로 통화가 가능하며2 SK 브로드밴드 가입자간에는 공짜로 통화할 수 있다1. 해당 기능은 별도의 SK 브로드밴드 FMC 서비스에 가입해야 이용할 수 있다. FMC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추후 공지될 예정이다3.

모토 글램은 비디오 및 오디오 코덱 DivX™와 AC3™ 지원 등 다양한 최신 멀티미디어 기능을 탑재했다. 또한, DLNA™(무선 홈 네트워크 규격)를 탑재, 사용자는 DLNA를 지원하는 TV, PC, PlayStation 3™, Xbox360™4과 폰을 무선으로 연동함으로써 다양한 홈 엔터테인먼트 기기에서 영상이나 사진을 공유할 수 있다. HDMI™ 기능은 폰에 저장된 HD 동영상을 HDTV에서 고화질 그대로 감상할 수 있게 해준다1.

이에 더해 모토 글램은 NHN™의 네이버 검색과 같은 검색 엔진 및 네이버 지도, Daum™3과5의 다음 지도 등 위치 정보 서비스, 미투데이 및 SK 커뮤니케이션즈의 미니홈피와 네이트 컨택트, 싸이 카메라 등 국내 인기 SNS와 해외 SNS 페이스북(Facebook™)의 애플리케이션3을 기본 탑재했다. 이 외에도 SK 텔레콤의 멜론(음악), T맵(LBS), 오브제(증강현실) 등을 지원한다1과3.

모토로라는 모토 글램 출시에 맞춰, 8월 3일부터 8월 31일까지 애플리케이션 아이디어 공모전 ‘헬로 모토, 헬로 앱 (Hello MOTO, Hello App)’을 진행한다. 참가를 원하는 사람은 공모전 사이트(www.motosmart.co.kr)에 등록해 재미있는 애플리케이션 아이디어를 응모하면 된다6. 1등으로 선정된 앱 아이디어는 실제 안드로이드 애플리케이션으로 제작되며, 이 외에도 모토 글램, 모토 쿼티, 모토로라 블루투스 H720 등 다양한 선물이 제공된다. 공모전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공모전 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모토로라의 모토 글램은 5일부터 전국 SK 텔레콤 대리점 및 판매점에서 구입 가능하다. 모토 글램에 대한 더욱 자세한 정보는 모토로라 홈페이지(www.motorola.com/kr/consume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웹사이트: http://www.myMotorola.co.kr

연락처

모토로라 코리아
임성연 차장
02-2018-4159
이메일 보내기

홍보대행사 플레시먼힐러드 코리아
이경진 과장
02-2016-7160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