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5일 세계 태권도 우승 선수 및 개척자들이 한국에 모인다

- 25일 태권도 명예의 전당 헌당식 국기원 세계 태권도본부에서 개최

- 태권도 지도급 인사들에게 세계 스포츠계의 최고 명예인 ‘명예의 전당 상’ 수여

- 세계선수권대회 4회 우승자인 국현정 선수와 스파링 기회

뉴욕--(뉴스와이어)--태권도 명예의 전당상 수여식이 국기원 세계태권도 본부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2011년 8월25일 (목요일) 오후 4:00시에 개최되는 수여식에는 전 IOC 부위원장이며 세계태권도연맹과 한국태권도협회 회장 및 국기원 원장을 역임한 김운용 박사와 세계 각국의 귀빈들과 선수권 우승자들이 참석할 예정이다.

참여국가는 한국을 비롯하여 싱가포르, 홍콩, 부탄, 바레인, 호주, 크로아티아, 세르비아, 슬로바키아, 아프가니스탄, 트리니다드 토바고, 말레이시아, 브라질, 이스라엘, 아르헨티나, 태국, 터키, 아랍 에미리트 연합 (UAE), 이탈리아, 캐나다, 미국, 레바논, 파키스탄, 나이지리아 등이다.

올해 명예의 전당 상 수상자는 전 IOC 부위원장이며 세계태권도연맹과 한국태권도협회 회장 및 국기원 원장을 역임하며 태권도를 올림픽 종목으로 포함시키는데 커다란 역할을 한 김운용 박사 외에 싱가포르 고단자인 웡 리앙, 올림픽 및 세계 선수권대회 4회 우승했고 세계기록 기네스북에도 오른 국현정 선수, 홍콩태권도협회 회장인 칼 멘 키칭 박사, 싱가포르태권도연맹 밀란 쿠이 회장, 미국 태권도 개척자인 김일주 고단자, 호주태권도협회 하싼 이스칸다르 회장, 글로벌 태권도연맹 회장인 GM 박 린다, 태국 최초 국내 우승자인 GM 세리 비바타바니자, 호주 초기 사범인 GM 잭 로진스키 외에 다수의 인사들이 포함되어 있다.

태권도 명예의 전당 지라드 로빈스 사무총장은 “이번 행사는 아시아 대륙에서 최초로 열리는 ‘명예의 전당’ 관련 무술대회이기 때문에 역사의 새로운 장을 여는 중요한 계기가 될 것이다”라고 말하고 “이번 행사가 태권도 초보 수련생들과 경험 있는 사범들이 세계적으로 명성을 가진 태권도 선수권 우승자들 및 고수들과 한자리에서 어울릴 수 있는 일생에 한번 가질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다”라고 말했다.

시상식장에서는 미국 육군 2사단 태권도 시범팀이 멋진 시범을 펼칠 예정이다. 시상식 이후 삼정호텔에서 오후7:30에 개최되는 만찬 이후에는 명예의 전당상 수상자들의 사인회를 가질 예정이다.

한편 시상식 행사기간인 8월23~25일 매일 오전 08:00~11:00시에 국기원에서는 명예의 전당 행사에 참여한 사람 중 희망자에게 품새와 스파링 특별 교육훈련을 실시한다. 이번 훈련의 지도는 2명의 세계적으로 잘 알려진 국기원 사범들이 실시한다. 또한 세계선수권대회 4회 우승자인 국현정 선수도 스파링에 조언을 해주기로 동의했다.

삼정호텔에서 오후 7시30분에 개최되는 수상자들과의 만찬에 참석하기를 희망하는 일반인이나 태권도 도장운영자나 기업체들은 홈페이지 (www.korea2011.com)에 접속하여 참석 티켓을 구입할 수 있다. 또 수여식 행사 저녁 프로그램에 광고를 내려는 태권도 도장이나 기업체들은 이메일(taekwondohalloffame@yahoo.com)로 보내기 바란다.

이번 국기원 행사 참관은 무료이며 태권도 명예의 전당은 전국 태권도 수련생과 사범들을 일생에 한번 있는 행사에 초대한다.

미디어
수상자들과의 인터뷰나 상 수여식 행사를 취재하고자 하는 TV와 언론 매체는 이메일(taekwondohalloffame@yahoo.com)로 보내던가 팩스(001 866 515 8334)로 를 보내기 바란다. 좌석이 제한되어 있어서 매체 패스는 선착순으로 제한된 숫자만 발급된다. 취재가 허용된 매체에게는 참석이 확인된 수상자들의 명단을 제공할 것이다.

태권도 명예의 전당 소개
태권도 명예의 전당은 지난 2007년과 2009년에 미국에서 두 번의 기념행사를 개최했는데 여기에는 다음 인사들을 포함한 전세계의 많은 올림픽 및 세계선수권 대회 우승자들이 참석했다. 그들 중에는 전 미국 올림픽 코치이며 1960년대 초 200회 이상의 경기에서 우승했고 한국 팀의 주장이었던 GM박동근 (92), 1960년대 초 최초 태권도 세계선수권대회 우승자인 GM 최 C.K.와 초기 개척자들인 GM 이기하, GM 이병무, GM 김태윤 박사, GM 남태희, GM 김병수, GM 이준구, 1960년대에 영화배우 척 노리스를 지도한 미첼 밥로우 등이 포함되어 있다. 태권도 명예의 전당은 세계 각국의 주요 태권도 기관들이 지원하고 있는 유일한 기관이다. ITF, WTF와 기타 여러 기관의 원로 회원들이 이 명예의 전당의 기술 자문위원으로 있다. 태권도 명예의 전당의 강령은, “무술이며 글로벌 스포츠인 태권도를 발전시키고 보존하며 성장하게 하는데 크게 기여한 인사들의 공로를 인정하고 존중한다”는 것이다. 태권도 명예의 전당의 홈페이지는 www.taekwondohalloffame.com 이다.

태권도 명예의 전당: http://www.taekwondohalloffame.com

웹사이트: http://www.taekwondohalloffame.com

연락처

Gerard Robbins
TAEKWONDO HALL OF FAME ®
+1 973 919 5464
이메일 보내기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