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솔, 카메라 신호로 제어되는 자동차충돌테스트용 On-board LED조명 세계최초 개발

- 소비전력의 대폭 절감과 제품의 소형화 및 경량화에 성공

뉴스 제공
비솔
2012-08-22 09:00
광명--(뉴스와이어)--테스팅솔루션 특수조명 전문기업 비솔(대표 이재영, www.visol.co.kr)은 카메라 스트로브(Strobe) 신호를 받아 LED조명을 제어하는 자동차충돌테스트용 On-board LED조명 제품을 세계 최초로 개발 성공한데 이어 제품을 본격 출시한다고 밝혔다.

On-board 조명이란 자동차충돌테스트 진행시 자동차 내부에 설치되는 조명장치를 말한다. 더미(Dummy) 의 다리, 무릎 등 외부 조명으로 빛이 전달되지 않는 부분을 집중하여 비추어줌으로써 자동차의 충돌시 인체의 어느 부분부터 충격을 받게 되는지를 정확히 파악하게 해주는 역할을 한다.

비솔의 On-board LED조명은 카메라가 영상을 확보하는데 필요한 최소의 시간만큼 점등하도록 하여 발열을 감소시킴으로써 방열면적을 줄였다. 그 결과 조명의 소형화 및 경량화는 물론 소비전력을 약80% 절감하는데 성공하였다.

시장의 반응은 뜨겁다. 지난 6월 12~14일에 독일에서 열린 Automotive testing expo 2012 Europe에 참여한 비솔의 부스는 처음 선보인 On-board LED조명에 감탄하는 업계 인사들과 참관인들로 연일 붐벼 비솔의 기술력에 대한 시장의 관심을 증명했다.

고객들과의 연이은 상담에 분주한 비솔의 정성균 차장은 “항상 사용자의 입장에서 제품이 존재하는 취지를 생각하는 비솔의 축적된 고객맞춤형 제품설계 역량과 기술 노하우가 LED특수조명 분야에서 획기적인 결과물을 낳은 것”이라며 “비솔의 자동차 테스팅솔루션 세계시장 제패가 멀지 않았다”고 기염을 토했다.

비솔은 자동차 테스팅솔루션 시장에서 HMI국산기술 개발의 성공으로 국내시장 1위로 올라섬과 동시에 중국 시장에서 입지를 다져왔으며, 작년부터는 세계 최초로 개발한 고품질 LED조명기술로 세계시장의 변화흐름을 주도하고 있다.

비솔 개요
비솔 소개

비솔(VISOL: Visual Solutions)은 ‘사람과 기술이 미래를 연다’는 창립 이념으로 2000년에 설립된 영상처리 기술 기반의 영상 솔루션 벤처, 이노비즈 기업이다. 세계 차세대일류상품과 글로벌 강소기업 1000+에 선정되었으며, 테스팅솔루션과 모션캡처솔루션, 스포츠솔루션, AI 합성 데이터 등 네 가지 사업영역에서 국내외 독보적인 입지를 구축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visol.co.kr

연락처

비솔
기획조정실
실장/이사 윤호진
02-2612-2111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