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기대 학생 400명 ‘립덥(Lip-dub) 홍보 동영상’ 제작

- ‘KOREATECH’ 브랜드 홍보 위해 자발적 대거 참여...유튜브서 인기

- 카드섹션, 가수 싸이 말춤 등 다양 퍼포먼스로 ‘열정과 끼’ 발산

2012-09-27 16:51
천안--(뉴스와이어)--한국기술교육대학교(총장 이기권· 이하 한기대) 재학생 400여명이 직접 기획·참여·제작한 한기대 홍보 립덥(Lip-dub) 동영상이 화제가 되고 있다.

- 한기대 립덥 http://www.youtube.com/watch?v=bRevg308U0Q

※ 립덥Lip-dub)이란?
립싱크와 더빙을 결합한 말로 음악에 맞춰 노래를 부르듯 연기하는 뮤직비디오 형식의 동영상을 의미하는데, 일반적으로 카메라가 참가자들을 따라 이동하며 편집없이 한 번에 찍는 형태로 구성된다.

한기대 립덥은 총학생회의 주도로 7개 학부 1개 학과 학생들과 11개 동아리, 재학생 홍보대사, 학생자치단체(신문사·방송국 등) 등에서 400여명이 대거 참여했다.

타 대학들이 제작한 립덥의 경우 보통 참가 학생 수가 200~300명 정도이지만, 한기대는 재학생 수가 많지 않음에도 전체 학생의 10/1 이상이 참여하는 놀라운 단결력을 보여줬다.

한기대 립덥 도입 부분에는 이기권 신임 총장도 출연해 학생들과 상황극을 연출했으며, 한기대 정문 입구의 나래돔과 신축 건물인 담헌실학관, 그리고 국제교육센터(GEC) 실내외 곳곳에서 400명의 학생들이 다양한 퍼포먼스(대학 UI 카드 섹션, 가수 싸이의 말춤, 검도, 태권도, 연주 등)를 펼친 후 중앙 잔디광장에 모두 집결하여 율동과 함께 ‘한기대’를 외치는 신(Scene)으로 끝이 난다.(총 러닝타임 9분)

한기대 립덥 제작을 기획한 유병진 부총학생회장은(기계정보공학부 3학년) “지난해 개교 기념일에 선포한 ‘KOREATECH’이란 한기대 영문 브랜드를 대외적으로 알리고 한기대의 정체성과 인지도를 높이기 위해 립덥을 기획하게 됐다”면서 “한기대 립덥이 한기대 고객뿐 아니라 취업난, 학점, 스펙 등 에 스트레스를 받는 전국 대학생들과 젊은이들에게 웃음과 활력소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오창헌 입학홍보처장은 “학생들이 학교의 위상을 높이기 위해 자발적으로 립덥 제작에 참여한 점이 무척 대견스럽다”면서 “한기대는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공과대학이란 의미인 ‘KOREATECH' 브랜드 이미지를 더욱 널리 알리는데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한기대 립덥 제작은 지난 5월 ‘Dan-B’란 프로젝트 팀(총학생회 등 학생 15명)이 결성되면서 시작되었으며 수백 명의 학생들이 참여하는 설명회와 리허설 등을 거쳐 9월 8일(토) 12시간에 걸친 촬영을 통해 완성됐다.

한국기술교육대학교 개요
한국기술교육대학교(코리아텍)는 실사구시의 교육이념을 바탕으로 1991년 정부(고용노동부)가 설립하고 운영하는 공학계열 및 HRD(인적자원개발) 분야의 특성화 대학이다. 중앙일보 전국대학평가에서 2009년부터 10년 연속 ‘교육중심대학 1위’의 평가를 받았다. 또한 중앙일보의 ‘2013 대학생 고객만족도 조사’에서 종합 1위를 차지하여 ‘학생이 가장 행복한 대학’으로 자리매김하였다. 2015년 중앙일보 대학평가에서는 ‘공학계열부문’ 평가에서 총 63개 대학 중 10위에 랭크되었다. 2017년 1월 대학알리미 기준으로 86.6%의 취업률로 전국 4년제 대학 1위를 차지했다. 2011년 11월 2일 개교 20주년을 기념해 새로운 영문브랜드 코리아텍(KOREATECH)을 선포하고 콜네임으로 사용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koreatech.ac.kr

연락처

한국기술교육대학교
입학홍보팀
황의택
041-560-1236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