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말연시 불우이웃돕기, ‘계란화환’으로 사랑을 전하세요
일명 ‘계란화환’이라고도 불리는 이 화환을 기부에 이용할 경우, 저소득 소외계층의 영양 결핍 문제 해소와 함께 계란 생산농가에도 도움을 줄 수 있어 일거양득이다.
기부에 참가하길 원하는 이들이라면 각종 경조사 및 행사장에 계란화환을 보내면 된다. 행사장에는 화환 형태의 빈 계란박스가 배달되고, 실물 계란은 전국의 푸드뱅크와 푸드마켓을 통해 소외계층에 전달된다.
계란화환을 받은 행사 주최 측의 경우, 계란을 홀몸노인과 소년소녀가장, 기초생활 수급자 등 불우이웃에게 기부하기 때문에 화환을 보내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자연스럽게 기부에 참여할 수 있다.
한편 계란은 겨울철 건강관리를 위한 필수 식품으로 각광받고 있다. 계란에 포함된 비타민E는 면역력을 강화시켜 감기예방에 도움을 준다.
특히 계란 노른자에는 비타민D가 많이 함유돼 있어 일조량이 적은 겨울, 체내에 부족해질 수 있는 비타민D를 보충하기에 적격이다. 또한 계란 속 비타민, 단백질, 무기질 등의 각종 영양소는 몸의 기운을 북돋워 줘 ‘영양보충식’으로 손색이 없다는 게 식품전문가들의 의견이다.
계란자조금관리위원회 개요
계란자조금관리위원회는 계란자조금제도의 효율적인 운영을 통해 계란산업을 보호하고 계란 소비 촉진을 위해 설립된 단체이다.
연락처
계란자조금관리위원회
홍보대행사 오픈프레스
이대연
02-922-9591
계란자조금관리위원회
02-523-9938
이 보도자료는 계란자조금관리위원회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