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에츠 화학, 태양 전지 셀 제조 기술 라이선싱 개시

- 업계 최고 수준의 셀 변환 효율 21%를 가진156 x 156mm 태양전지 셀 양산 공정을 확립

2014-07-25 17:40
도쿄--(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신에츠 화학(Shin-Etsu Chemical Co., Ltd.) (도쿄증권거래소: 4063)은 셀 변환 효율이 21%를 가진156 x 156mm 실용 사이즈의 단결정 실리콘 태양전지 셀의 양산 공정을 확립했다. 변환 효율이란 태양전지가 태양 에너지를 전기 에너지로 변환한 비율을 뜻한다. 실용적인 156 x 156mm 규격의 태양전지 셀 양산 공정에서 셀 변환 효율 21%는 업계에서 가장 높은 수준이다. 외부 평가에서도 이 같은 변환 효율 수준이 확인됐으며 높은 점수를 받았다.

신에츠 화학은 이 기술과 관련해 약 10개의 특허를 보유하고 있으며 이들 특허와 양산 공정 기술 사용에 관한 기술 제공을 개시하기로 했다.

현재까지 일부 태양전지 제조사와 연구기관이 셀 변환 효율이 21%를 웃도는 태양전지 시제품 생산에 성공했다고 보고한 바 있다. 하지만 실용적 규격인 156 x 156mm 크기의 태양전지 셀 양산에서 21% 이상의 셀 변환효율을 달성한 사례는 거의 없었다.

신에츠 화학이 소유한 태양전지 셀 양산 기술은 셀 변환효율이 21%에 달하는 것 외에도 제조 공정이 스크린 인쇄 기술에 기반한 기존 양산 공정에 상대적으로 쉽게 치환 적용할 수 있다는 점이 이점이다. 기존 양산 공정에 한정적으로 장치를 추가 도입함으로써 변환효율 21%의 태양전지 셀을 대량 생산할 수 있다는 뜻이다. 양면으로 빛을 받는 양면 수광형 태양전지라는 점도 두드러진다. 이에 힘입어 눈이 쌓인 곳이나 수면처럼 반사광이 강한 환경에서 더 많은 전력을 출력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솔라 패널 모듈을 설치하는 각도를 자유롭게 조정할 수 있어 모듈이 높은 성능을 발휘할 수 있다. 특히 눈이나 모래가 모듈 위에 쌓이는 환경에서 우수한 성능을 자랑한다.

신에츠 화학은 현재까지 개발된 태양전지 셀의 양산 기술 라이선싱을 통해 태양광 발전 기술의 사용 확대에 주축을 담당한다는 계획이다.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www.shinetsu.co.jp

연락처

신에츠 화학(Shin-Etsu Chemical Co., Ltd.)
홍보부(Public Relations Dept.)
고이시카와 테츠야(Tetsuya Koishikawa)
전화: 81-3-3246-5091
팩스: 81-3-3246-5096
sec-pr@shinetsu.j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