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질런트 테크놀로지스, 최고경영자 교체 발표…2015년 3월 빌 설리반 후임으로 마이크 맥뮬런 취임 예정

- 맥뮬런, 사장 겸 최고운영책임자로 즉시 임명

뉴스 제공
애질런트 테크놀로지스 뉴욕증권거래소 A
2014-09-18 17:00
산타클라라, 캘리포니아--(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애질런트 테크놀로지스(Agilent Technologies Inc.) (뉴욕증권거래소:A)는 오늘 마이크 맥뮬런( Mike McMullen) 애질런트 수석부사장 겸 회사의 화학 분석 그룹(Chemical Analysis Group, 이하 CAG) 사장이 2015년 3월 18일 윌리엄 설리반(William (Bill) Sullivan)의 최고경영자(CEO) 직위를 승계한다고 발표했다. 설리반은 회사의 회계연도가 마감되는 2015년 10월 31일까지 자문위원으로 재임하고 은퇴할 예정이다.

교체의 첫 번째 단계로서, 애질런트 이사회는 맥뮬런을 사장 겸 최고운영책임자(COO)로 즉시 임명했다.

제임스 쿨런(James Cullen) 애질런트 이사회 의장은 “이번 교체는 우리의 승계 계획의 총결산이며 애질런트가 최근 진행한 전자계측 사업의 분사(spinoff)에 대한 혜택을 주주들에게 전달하기 시작한 중요한 시점에 이뤄진 것이다”고 말했다. 이어서 “윌리엄은 최고의 최고경영자로서 테크놀로지의 다양화부터 최근 생명 과학, 진단 및 적용 시장에 대한 집중까지, 애질런트의 포트폴리오를 발전시키는 데 강한 리더십을 발휘했다”며 “그는 특별한 비전과 탁월한 추진력으로 놀라운 성과를 이룩했다”고 강조했다.

64세의 윌리엄 설리반은 2005년 3월부터 애질런트 사장 겸 최고경영자로 재임했다. 그는 1976년 애질런트의 전신인 휴렛 팩커드(Hewlett-Packard)에 입사했다.

설리반은 “지난 10년 간 우리 팀이 이룩한 성과를 매우 자랑스럽게 생각한다”며 “애질런트의 새로운 도약과 더불어 최고경영자를 교체할 완벽한 시점이 왔다”고 말했다. 이어서 “마이크는 회사를 이끌어 갈 최고의 인재다”며 “그는 CAG를 변화시켰고 포트폴리오를 다시 형성하고 중요한 인수를 지휘하며 지속적이고 시장을 선도하는 수익적인 성장을 기록했다”고 설명했다.

또한 설리반은 “마이크는 풍부한 경험과 시장에 대한 깊은 이해, 그리고 영감을 주는 리더십 스타일을 지닌 인물로 누구보다 뛰어난 최고경영자가 될 것이다”며 “비교할 수 없는 트랙 레코드를 지닌 애질런트 임원의 능력을 한층 더 끌어낼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고 덧붙였다.

53세의 마이크 맥뮬런은 2009년부터 애질런트 수석부사장 겸 CAG 사장으로 재임 중이다.

사장 겸 최고운영책임자로 새로 임명된 맥뮬런은 회사의 CAG, 생명과학 및 진단 그룹(Life Sciences and Diagnostics Group), 주문 조달(Order Fulfillment), 그리고 새롭게 구성된 애질런트 크로스랩 그룹(Agilent CrossLab Group), IT, 워크플레이스 서비스, 글로벌 소싱 및 로지스틱스 등의 사업을 책임지게 된다.

맥뮬런은 1984년 애널리티컬 프로덕츠 그룹(Analytical Products Group)의 금융 애널리스트로 휴렛 팩커드에 합류했다. 이후 그는 다양한 관리자 직위에서 근무했다. 애질런트 화학 분석(Chemical Analysis) 비즈니스 사장으로서 그는 CAG와 생명과학의 서비스와 소모품은 물론, 화학, 에너지, 식량 및 환경 시장 분야의 회사 내 모든 조직들을 책임졌다.

맥뮬런은 “앞으로 애질런트와 매우 유능한 팀들을 이끌 책임자로 임명되어 영광이다”며 “애질런트는 생명과학, 진단 및 적용 시장에서 새로운 기회를 포착할 수 있는 유리한 고지를 선점한 훌륭한 회사다”고 말하고 “우리의 전략은 설득력이 높고 우리 주주들에게 가치를 창출할 것이다. 이러한 계획을 수행할 팀들과 함께 일하게 되어 기대가 매우 크다”고 말했다.

이어서 그는 “우리는 언제나 그래왔듯이 우리 고객들에게 초점을 맞추고 있으며 세상을 바꾸는 그들의 원대한 발견들뿐 아니라 실험실에서 매일의 목표까지 지원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애질런트 테크놀로지스(Agilent Technologies Inc.) 소개

애질런트 테크놀로지스(Agilent Technologies Inc.) (뉴욕증권거래소: A)는 화학분석, 생명과학, 진단, 전자 및 통신 분야의 선도업체다. 100여 개 나라에서 2만600명의 직원들을 고용하고 있다. 애질런트는 2013회계연도에 68억 달러의 매출을 기록했다. 애질런트의 정보는 www.agilent.com 참조.

2013년 9월 애질런트는 전자계측 사업을 면세 분사(tax-free spinoff) 방식을 통해 두 개의 상장회사로 분리할 계획을 발표했다. 2014년 8월 1일 회사의 전자계측 사업은 완전소유 자회사인 키사이트 테크놀로지스(Keysight Technologies, Inc.)의 이름으로 운영을 시작했다. 이 분리작업은 2014년 11월 초에 완료될 것으로 예상된다.

미래예측진술

이 보도자료는 1934년 증권거래법(Securities Exchange Act of 1934)이 정한 미래예측진술을 포함하며 이에 명시된 면책조항에 의거한다. 여기 포함된 미래예측진술에는 최고경영자(CEO) 교체 계획에 대한 정보; 애질런트 전자계측 사업의 분리; 향후 매출, 수익 및 수익률; 회사의 상품 및 서비스의 향후 수요; 소비자 기대 등을 제한 없이 포함한다. 이러한 미래예측진술은 애질런트의 실적이 경영진의 현재 기대와는 물리적으로 상이한 결과를 초래할 수 있는 위험과 불확실성과 관련이 있다. 이러한 위험과 불확실성에는 고객들의 사업에서 건전성의 예견되지 않은 변화; 기존 및 새로운 제품, 기술 및 서비스에 대한 수요의 예견되지 않은 변화; 소비자 구매 결정 및 시기, 그리고 통합 및 구조조정 활동으로부터 예측된 절약을 회사가 인지할 수 없다는 위험 등이 제한 없이 포함된다.

또한, 애질런트가 직면한 기타 위험들은 최근에 제출한 형식 10-K 와 형식 10-Q를 포함해 증권거래위원회(Securities and Exchange Commission)에 제출한 애질런트의 보고서에 상세히 기술돼있다. 미래예측진술은 애질런트 경영진의 믿음과 예상, 그리고 현재 입수 가능한 정보를 바탕으로 한다. 애질런트는 미래예측진술을 공개적으로 업데이트 또는 수정할 책임을 지지 않는다.

향후 테크놀로지, 기업시민정신, 경영진 소식 등은 애질런트 뉴스(www.agilent.com/go/news) 참조

최고경영자 교체와 관련한 중요한 배경정보, 동영상, 사진 등은 CEO Transition Press Kit(http://goo.gl/QAnZBK) 참조.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www.agilent.com

연락처

애질런트 테크놀로지스(Agilent Technologies Inc.)
언론 연락처
미첼 드레이크(Michele Drake)
+1 408-345-8396
michele_drake@agilent.com

투자자 연락처
알리시아 로드리게스(Alicia Rodriguez)
+1 408-345-8948
alicia_rodriguez@agilent.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