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략수립실행 글로벌 컨설팅사인 BTS 그룹과 피네스트라, 인수합병 체결

- 양사 합병으로 분석서비스 시장의 선도적 입지 구축과 세계적 수준의 전략수립 실행 기술력을 확대하는 계기가 될 전망

뉴스 제공
BTS
2014-10-20 08:28
스톡홀름, 스웨덴 및 스탬퍼드, 코네티컷주--(뉴스와이어)--전략 수립과 실행 컨설팅 부문의 세계적 기업인 BTS 그룹(BTS Group AB, 상장사)이 첨단기술 기반의 정보 분석 및 리더십개발 센터, 솔루션 제공업체인 피네스트라(Fenestra)의 사업부문 모두를 인수하는 공식 계약을 체결했다고 17일 발표했다.

BTS 그룹의 헨릭 에켈룬드(Henrik Ekelund) CEO는 “(이번 인수를 통해) 기업 역량 구축에 집중하면서 전략 수립과 실행 컨설팅사업을 강화해 글로벌 리더로 자리매김한다는 BTS 그룹의 비전을 실현하는 데 중요한 발걸음을 내딛게 되었다”며 소감을 밝혔다.

실제 피네스트라 인수를 통해 BTS는 급성장세를 보이고 있는 기업정보 분석시장에서 중요한 입지를 확보하게 되었다. 기업 전략수립과 실행, 리더십개발, 영업혁신 시장에서 선도적 위치를 차지하고 있는 BTS로선 자연스레 입지를 확대하게 되는 셈이다.

BTS는 피네스트라 인수를 통해 다소 제한적이던 기존의 기업분석부문 사업을 대폭 확대해 시장 판도를 바꿀 수 있는 혁신적 솔루션 제공이 가능해지게 된다. 특히 BTS의 시뮬레이션 및 디지털 부문 노하우가 피네스트라가 보유한 가상분석 툴과 더해져 BTS 고객사들에게 진정한 가치 서비스 제공이 가능해졌다.

최적의 인재를 발굴하는 것은 매우 중요하지만 기존의 전통적 분석방식은 여전히 뒤떨어진 측면이 있고 디지털 기술을 활용하지 못한다는 단점이 지적되고 있다. 이런 가운데 BTS는 피네스트라 인수를 통해 보다 혁신적이고 훨씬 효과적인 솔루션을 제공하게 된다.

박사 출신인 피네스트라의 샌드라 B. 하토그 CEO는 “BTS보다 더 좋은 파트너사는 고려할 수 없었다”고 강조하며 “기술혁신을 통해 인재관리분야와 콘텐츠 개발 방법론 개발에 나서고 있다는 점에서 양사는 고객중심의 비즈니스 모델과 핵심 가치를 공유하고 있다”고 밝혔다. 샌드라 CEO는 또 “인수합병 계약을 통해 고객사와 주주, 회사 팀 전체에 걸쳐 엄청난 가치가 창출될 것이라고 본다”고 기대감을 보였다.

BTS 그룹의 헨릭 CEO는 “피네스트라와 BTS 그룹이 한 가족이 된 것을 환영한다. 피네스트라는 매우 혁신적이고 세계적 수준의 정보분석 솔루션 포트폴리오를 보유하고 있다. 양사 통합을 통해 BTS와 피네스트라 모두 미래 성장에 필요한 더욱 공고한 기반을 구축하게 될 것”이라고 이번 인수합병 체결의 의미를 부여했다.

인수합병 관련 정보
BTS는 (피네스트라 인수를 통해) 점점 분화되고 있는 시장 통합에 적극적으로 나서는 한편 회사의 유기적 성장에 필요한 토대를 확대하는 전략을 목표로 한다. 또한 차세대 혁신 기술 및 프로세스에 기반한 첨단 서비스를 기존 고객은 물론 신규고객에 제공할 수 있는 기회를 얻고자 한다.
피네스트라 인수는 BTS가 분석기술 사업범위를 확장해나가는 한편 기업 전략수립과 실행, 리더십개발, 영업혁신 사업을 자연스럽게 확대하는 계기가 될 것이다. 이번 인수합병 계약을 통해 양사의 투자대비 수익창출을 극대화하는 새로운 기회의 장이 열리게 될 것이다.

인수가격 및 조달
BTS는 샌드라하토그앤어소시에이츠(Sandra Hartog & Associates, Inc.)와 피네스트라의 모든 인력, 기술, 지적 재산권, 고객사, 브랜드, 장비를 인수한다.
본 거래는 BTS의 미국 자회사인 BTS USA, Inc.가 담당한다. 세부 인수 가격은 다음과 같다(단위:미국 달러):

-- 선지급금: 212만 5,000달러
-- 지난 연례 주주총회에서 부여 받은 위임권에 의거해 주당 47.70 스웨덴크로네의 B주식 56,500주의 판매자에게 37만 5,000달러 어치의 신규 주식을 발행한다.
-- 최대 추가지급금: 인수한 사업부가 2018년까지 구체적 경영 성과를 달성할 경우, 플랫폼 업그레이드와 차후정산금으로 410만 달러가 지급된다. 차후정산금은 BTS 사업부 내 가용 현금으로 조달된다.

이번 인수는 BTS의 2015년 주당순이익에 긍정적 영향을 미칠 것으로 전망된다. 재무사항의 공시는 본 단락으로 마무리한다.


피네스트라(Fenestra, Inc.) 소개
피네스트라는 인재의 선발 및 개발을 관리하는 우수한 HR 기술 솔루션, 고용 상품 및 서비스를 제공한다. 당사는 확장성과 고가치 기법을 바탕으로 최고급 인재를 선발 및 개발하는 각종 기술향상평가센터를 전문으로 담당하고 있다. 가상 평가센터 시장의 초기 단계에서 혁신자 역할을 담당한 피네스트라는 맞춤형과 표준형 솔루션을 동시에 제공한다. 당사는 금융 서비스, 제약, 제조,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소비재, 헬스케어, 소매 및 숙박업에 걸쳐 고객사를 두고 있다.
보다 자세한 정보는 www.fenestrainc.net을 참조하십시오.

면책 조항: 본 보도자료는 세심한 주의를 기울여 번역되었다. 하지만 내용상의 불일치가 발생할 시에는 스웨덴어 원본 보도자료가 영문 보도자료에 우선한다. 본 정보는 금융상품거래법 및 증권시장법에 의거해 공시되었다.

BTS 그룹(BTS Group) 소개

BTS는 전략의 수립과 실행 부문의 세계적 선도 기업이다. 기업은 직원들이 전략에 동조하고 올바른 의식구조를 확립하며 경영적 성과를 창출하는 데 필요한 능력을 숙지할 때 전략 실행에 가속도를 낼 수 있다. BTS는 맞춤형 경영 시뮬레이션과 경험적 학습 이니셔티브를 활용, 뛰어난 전략 실행 능력에 필요한 경영 감각, 리더십, 영업 능력을 개발한다. 유수의 선도 기업들과 협력관계에 있는 BTS 컨설턴트들은 심도 깊은 산업 전문성과 열정을 바탕으로 고객들이 더 나은 결과를 신속히 도출해낼 수 있는 강력한 솔루션을 제공한다.
BTS는 스웨덴 스톡홀름에 본사를 두고 있으며, 6개 대륙 31개 지사에서 350명의 직원이 근무하고 있다. 전세계 유수의 대기업 30곳을 포함, 400여 단체와 협력 관계에 있는 BTS는 앵글로아메리칸(Anglo American), AT&T, 셰브론(Chevron), 코카콜라(Coca-Cola), 에릭슨(Ericsson), HP, 리우틴토(Rio Tinto), 텔레포니카(Telefonica), 그리고 유니레버(Unilever) 등 업계의 유명 회사들을 고객사로 두고 있다.
BTS그룹의 연매출액은 2013년 기준 6억 8,800만 스웨덴크로네이다.
BTS는 나스닥-OMX 스톡홀름 증권거래소 상장기업이며 거래 심볼은 BTS b이다.
보다 자세한 정보는 www.bts.com을 참조하십시오.
기타 보도자료는http://www.mynewsdesk.com/se/bts을 참조하십시오.

웹사이트: https://www.bts.com/

연락처

토마스 알럽(Thomas Ahlerup)
Senior Vice President
Corporate Communications and Investor Relations
BTS Group AB
Phone +46-8-5870 7002
Mobile +46-768-966 300
E-mail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