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시바, 도부철도에 동력 에너지 저장 시스템 공급

뉴스 제공
Toshiba Corporation 도쿄증권거래소 6502
2014-12-19 10:50
도쿄--(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도시바 코퍼레이션(Toshiba Corporation)(도쿄증권거래소: 6502)은 도부철도(Tobu Railway Co., Ltd.)에 동력에너지저장시스템(TESS)를 공급했다고 오늘 발표했다. TESS는 열차가 역에 진입할 때 속도를 줄이면서 만들어진 동력 에너지를 저장해 열차 출발 가속 시 에너지가 필요할 때 이를 방출한다. 이 시스템은 12월22일부터 가동될 예정이다.

도시바 TESS는 도부 어번파크라인 운가역에 구축됐으며 도시바의 SCiB™ 충전지를 사용해 회생전력을 저장한다. SCiB™은 고도의 안전성과 폭넓은 충전량(SOC)*1 범위, 저온에서의 안정적 작동 등 두드러진 기능을 제공한다. 도시바 TESS는 일반 동력에너지 저장 시스템*2 에 비해 10배에 달하는 배터리 용량을 제공, 효율적인 충전과 방전을 구현한다. 또한 도시바의 충전-방전 독점 기술을 채용해 SCiB™의 폭넓은 SOC 범위를 십분 활용한다.

운가역에서 열차 감속에 따른 회생 동력 에너지는 열차의 출발 가속 시 필요한 경우 에너지를 공급하기 위해 TESS에 저장되며, 이로써 안정적인 전력 공급을 원활히 한다.

이 시스템은 전력을 안정적으로 공급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것 외에도 동력에너지 손실 방지 및 최대전력수요 관리 등 다른 애플리케이션을 뒷받침할 수 있도록 설정을 최적화할 수 있다.

도시바는 향후 일본 국내외 철도 회사를 상대로 동력에너지 저장 시스템과 효율적인 에너지 사용을 촉진하는 기타 제품의 마케팅을 적극 확대할 방침이다.

운가역-동력 에너지 저장 시스템 사양

정격 출력: 1000 kW
배터리 용량: 387 kWh
전차선 정격 전압: 1500 V
정격 배터리 전압: 607 V

*1 배터리가 실제로 사용될 수 있는 범위로 완전 충전 상태를 100%, 완전 방전 상태를 0%로 한다.
*2 500kW 시스템에 대한 단위체적 당 저장 배터리 기판의 배터리 용량과 비교(도시바 산출)

도시바(Toshiba Corporation) 소개

도시바 코퍼레이션은 첨단 전자/전기 제품 및 시스템을 통해서 에너지 및 인프라, 커뮤니티 솔루션, 헬스케어 시스템 및 서비스, 전자기기 및 부품, 그리고 생활 제품 및 서비스 등 5개의 전략적 사업에 국제적인 능력을 펼치고 있는 포춘지 선정 500대 기업 중 하나이다. 도시바는 그룹의 기본 약속인 “인류에 헌신, 미래에 헌신”을 바탕으로 하여 “창조와 혁신을 통한 성장”을 향한 국제 경영을 장려하고 있으며 세계 모든 사람들이 안전하고 보장된 편안한 사회에 사는 세계를 이룩하는데 헌신하고 있다.

1875년 설립된 도시바는 현재 전 세계에 20여만명의 임직원을 보유하고 있는 590여개의 연결기업으로 구성된 글로벌 네트워크의 중심이며, 연간 매출은 6.5조엔(미화 630억 달러)을 상회하고 있다.

자세한 사항은 도시바 웹사이트(www.toshiba.co.jp/index.htm)에서 확인할 수 있다.

사진/멀티미디어 갤러리: http://www.businesswire.com/multimedia/home/20141217006543/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www.toshiba.co.jp/index.htm

연락처

도시바 코퍼레이션(Toshiba Corporation)
홍보 및 투자 담당실
오시마 아야(AyaOshima) / 타카세 유우(YuuTakase)
+81-3-3457-2100
media.relations@toshiba.co.j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