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스비씨케이, 클라우드 플랫폼 ‘SBCK Cloud Stack’ 출시

- 최적의 비용으로 기업 내 IT환경을 Cloud 전환 할 수 있도록 파트너사와 함께 솔루션, 하드웨어, 컨설팅을 종합적으로 지원

- 23일 코엑스에서 열리는 ‘SBCK Cloud Solutions Fair’에서 소개

뉴스 제공
에스씨케이
2014-12-22 08:30
서울--(뉴스와이어)--국내 No.1 IT Distributor인 ㈜에스비씨케이 (대표이사 이승근, www.sbck.com, 이하 SBCK)가 파트너사와 함께 국내 기업들의 클라우드 전환을 지원하는 클라우드 플랫폼인 ‘SBCK Cloud Stack’을 23일 코엑스 컨퍼런스룸에서 열리는 ‘SBCK Cloud Solutions Fair’에서 공개 하고 시장 공략에 나선다고 22일 밝혔다.

‘SBCK Cloud Stack’은 클라우드 기반으로 빠르게 전환되고 있는 IT환경에서 국내 기업들이 클라우드 기반의 IT환경으로 전환 하는 데에 필요한 제반 솔루션, 컨설팅 등을 종합적으로 지원하는 클라우드 플랫폼이다.

특히, 기업 내부에 구축하는 프라이빗 클라우드 (Private Cloud) 컴퓨팅 시스템을 효율적인 비용으로 구축하고 최적화를 지원하여, 높은 도입비용과 고도의 시스템 기술 요구사항 때문에 도입을 주저하고 있는 중견/중소기업이 시기와 장소에 상관없이 안정성과 확장성이 높은 클라우드 환경으로 신속하게 전환할 수 있는 방안과 기술을 제공한다.

이날 행사에서는 클라우드 데이터센터 구축을 위한 범용 하드웨어인 한국후지쯔의 서버 제품 ‘PRIMERGY’ 와 이와 결합한 OpenPlex의 ‘CDI 환경구현’, 자동화 어플리케이션 마이그레이션 솔루션인 ‘AppZero’ 그리고 클라우드 기반 솔루션인 Absolute의 ‘Computrace’제품의 소개와 시연을 가질 예정이며, 클라우드 플랫폼 사업의 출발을 공식화하고 사업의 비전과 방향을 제시하며 파트너 프로그램을 발표한다.

약 20년 동안 국내 1,200여개의 파트너사와 함께 다양한 IT비즈니스를 전개해 온 SBCK는 기존 시장의 범용 솔루션과 제품을 요소화해서 패키지로 구성하여, 단일 품목만을 제공하는 글로벌 제조사나 기존 총판과는 차별화 된 플랫폼을 공급하여 수익성이 기대되는 파트너 비즈니스 환경을 조성할 수 있다고 한다.

SBCK의 이승근 대표이사는 “23일 한국후지쯔와 하드웨어 총판 계약을 시작으로 파트너 대상 솔루션 제공 사업을 시작하며, 막연하게 클라우드 도입 비용과 방법에 대해서 고민하는 중소기업 시장의 요구에 맞추어서 신속하고 유연하게 기존 솔루션에서 최상의 조합으로 구성된 ‘베스트 오브 브리드 (Best of Breed)’ 방식의 기업 내 프라이빗 클라우드 구축을 가능하게 할 것”이라고 말하며, 이를 위해 국내외 각 분야 최고의 솔루션을 보유한 회사와 전략적 파트너쉽과 제품 공급계약을 체결하고 23일 행사에서 파트너들에게 자세히 설명할 것 이라고 전했다.

연평균 32%의 성장률로 2017년에는 1.5조엔의 규모가 예상되는 일본 프라이빗 클라우드 시장은, 중소기업의 프라이빗 클라우드를 가능하게 하는 다양한 솔루션이 하드웨어 시장을 이끌면서 성장하고 있으며, 이번에 선보이는 플랫폼은 일본 소프트뱅크가 채택하고 시장에서 이미 검증 받은 솔루션과 제품 구성 기술 및 후지쯔의 하드웨어 제품이 중심을 이루고 있다. (출처, 일본 클라우드 시장조사, 일본MM연구소, 2013.08)

국내 클라우드 시장은 여러가지 제약사항으로 인해 2014년 현재 클라우드 도입 비율이 아시아 태평양 지역 평균인 57.5%보다 낮은 32%, 약 4천억원으로 추정되지만 SBCK 자체 조사결과 신규도입을 계획 중인 기업이 전체 조사 대상 중 절반 이상으로 잠재적인 시장규모와 성장세가 클 것으로 예상된다고 한다. (출처, Korea Public & Private Cloud Forecast, 한국IDC 2013.12)

SBCK의 김현석 총괄 부서장은 “국내 중소기업은 SBCK를 통해서 높은 도입비용과 기술장벽을 없애는 동시에 효율적이고 안정적인 클라우드 컴퓨팅 환경의 장점을 가지면서 이와 관련한 비용 절감을 체감하게 될 것이며, 국내 중견/중소기업의 클라우드 시장 유입을 통해 새로운 클라우드 생태계를 만들어 나갈 것이다.”라고 말하며 “일본에서 검증된 SoftBank C&S가 채택하고 검증한 솔루션과 파트너 네트워크를 결합하여 비즈니스 환경을 조성하면서 향후 PaaS (Platform as a Service)와 IaaS (Infrastructure as a Service)까지를 포괄하는 클라우드 서비스와 패키지 제공을 계획하고 있다.”고 전했다.

㈜에스비씨케이(SBCK Corp.) 는 손정의 회장이 설립한 일본 ‘소프트뱅크그룹’의 한국 내 자회사로 1991년 설립되었으며 약 1,200개의 파트너사를 보유한 국내 1위의 IT유통사이다. MS/Adobe/Autodesk 등의 소프트웨어 뿐만 아니라 일본 시장에서 검증된 솔루션과 비즈니스 모델을 바탕으로 자체적인 클라우드 솔루션 오퍼링을 제공하고 있다.

소프트뱅크그룹은 손정의 회장이 설립한 기업으로 일본 내 초고속 인터넷 및 이동통신 사업자이자 야후재팬을 통한 1위 인터넷 서비스 기업이다. 관계사인 중국 알리바바 그룹 및 미국 3위 이동통신 사업자인 스프린트를 포함, 약 1,200여개의 인터넷 관련 투자기업을 통해 글로벌 제 1의 모바일 인터넷 기업을 그룹의 목표로 하고 있다.

한편, SoftBank C&S는 소프트뱅크 그룹의 시초가 된 회사로써, 일본 내 1위 ICT 및 모바일 관련 유통 계열사이다.

(주)에스비씨케이 소개
에스비씨케이는 손정의 회장이 설립한 일본 소프트뱅크 그룹의 한국계열사로 1991년 설립되었으며, 소프트뱅크 그룹의 비전에 따라 20년동안 1200개의 파트너사와 함께 다양한 IT관련 비즈니스를 전개하여 국내 No.1 IT Distributor로서 IT산업 발전에 기여하고 있습니다.

웹사이트: http://www.sbck.com

연락처

(주)에스비씨케이
홍보대행 오픈피알
구태형 팀장
02-713-0765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