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아이피정보통신, 립모션VR 독도여행 가상현실 앱 출시

뉴스 제공
올아이피정보통신
2015-01-29 17:28
서울--(뉴스와이어)--가상현실 입력도구 전문회사인 올아이피정보통신가 가상현실 입출력장치를 하나로 통합한 립모션VR Pioneer Edition을 출시했다.

삼성전자의 기어VR에 앞서 먼저 출시된 립모션VR은 3D입력장치인 립모션과 립모션 마운트를 이용하여 가상현실 출력도구인 카드보드 타입의 다양한 디스플레이를 지원하여 스마트폰으로 가상현실을 체험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다. 갤럭시S5, 갤럭시노트4, 및 갤럭시엣지등 삼성전자의 스마트폰뿐 아니라 LG전자의 스마트폰과도 연동하여 가상현실을 즐길 수 있도록 하였다.

카드보드 타입의 HMD[Head Monuted Display] 는 구글플레이와 애플스토어에서 다운받은 수많은 무료 컨텐츠를 립모션VR을 착용한 상태에서 감상 할 수 있다.

가상현실은 사용자가 직접 영상속 공간에 있는 듯한 착각을 불러일으킬만큼 새로운 경험을 제공한다.

립모션VR은 렌즈거리조정을 통해 초점을 조정할 수 있어 가상현실의 감을 한층 더 강화 시켰다.

립모션VR은 2015년 큰 트랜드중 하나인 가상현실을 가정에서 체험을 할 수있도록 하는데 그 기반을 공고히 하고 있다. 오랜 기간 가상현실의 상용화를 촉진하기 위한 여러 노력에도 불구하고 기술및 업계의 관심부족으로 어려움을 겪어왔으나 이번 립모션VR을 통해 가상현실내에서 사용자가 직접 양손을 이용하여 해당 컨텐츠의 상호작용을 직접 체험 할 수 있도록 함으로써 시너지효과가 매우 클것으로 전망된다.

올아이피정보통신 정호석 대표는 “게임이나 영화같이 더 다양한 컨텐츠들과 립모션VR의 연계를 통하여 가상현실의 세계를 한층 더 쉽게 재미있게 체험하고 접할 수 있게 될것이라며 립모션VR이 관련업체들의 가상현실 시장 진입의 촉진역활을 할 것으로 전망된다”고 말했다.

Pioneer Edition의 사용자 입출력의 경험을 위하여 독도를 자세하게 볼 수 있는 앱 “독도담기” 를 출시하여 보다 쉽게 가상현실내에서의 상호작용 경험을 제공하였다.

독도담기에는 독도는 우리땅이라는 명제를 넘어서 아름다운 우리 영토에 역사적 근거를 제공하는 메세지를 독도의 지형과 더불어 왜 우리영토인지를 명확히 알 수 있는 지식도 제공한다.

올아이피정보통신은 가상현실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기업들의 컨텐츠의 연계와 시장활성화를 위해 필요한 기술을 지속적으로 제공하며 가상현실을 극대화 하기 위해 앞으로도 지속적인 노력을 함과 동시에 기존의 컨텐츠를 활용하거나 새로운 컨텐츠를 가지고 각 기업들의 요구사항에 맞는 가상현실 개발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한다.

립모션 올아이피정보통신: http://www.leap-motion.kr

웹사이트: http://www.allip.kr

연락처

올아이피정보통신
연구원 장동인
070-8633-6347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