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 모노폴리 월드 챔피언십’, 이탈리아의 니콜로 팔콘이 노르웨이의 디펜딩 챔피언 비욘 할바드 냅스코그에 승리

팔콘, 두 번째 이탈리아인 모노폴리 월드 챔피언, 모노폴리 상금 2만850달러 획득

뉴스 제공
Hasbro, Inc.
2015-09-09 13:55
마카오, 중국--(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10시간 동안 땅을 구매하고 임대료를 내고 GO를 지나간 끝에 이탈리아 베니스 출신의 니콜로 팔콘(Nicolò Falcone)이 2015 모노폴리 월드 챔피언십(2015 MONOPOLY World Championship)에서 27명의 경쟁자들을 이기고 우승해 모노폴리 게임에 사용되는 지폐의 총 금액인 2만580 달러를 상금으로 획득했다. 프랑스, 페루, 영국, 뉴질랜드, 미국, 멕시코 등에서 출전한 참가자들은 2015 모노폴리 월드 챔피언십이 열리는 중국의 베네시안 마카오 호텔(The Venetian® Macao)에 모였다.

긴장 넘치는 결승에는 팔콘과 일본의 츠토무 도이타(Tsutomu Doita), 미국의 브라이언 발렌타인(Brian Valentine), 그리고 현 모노폴리 월드 챔피언인 노르웨이의 비욘 할바드 냅스코그(Bjørn Halvard Knappskog)가 경쟁했다. 선수들이 자신의 땅 색깔을 확보하기 위해 거래를 하는 등 테이블에서 몇 차례의 명승부가 오간 후, 모자 말을 쓰던 일본의 도이타가 가장 먼저 파산했고 전함으로 플레이를 펼치던 발렌타인이 그 뒤를 따랐다. 레이스카를 사용한 팔콘은 오렌지색 땅을 모두 소유했고, 골무 말을 사용한 냅스코그는 녹색 땅을 차지한 후 접전을 펼쳤지만 마침내 냅스코그가 연속으로 두 개의 오렌지 땅을 밟으면서 팔콘에게 임대료를 지불하고 결국에는 회복하지 못하고 파산하기에 이르렀다.

26년간 모노폴리 게임을 즐겨온 팔콘은 이탈리아의 2015 모노폴리 토너먼트 우승을 통해 모노폴리 월드 챔피언십 출전권을 획득했다. 그는 이제 몇몇 유명한 모노폴리 챔피언들의 선례를 따를 예정으로, 이러한 선배들 중 특히 최초의 모노폴리 월드 챔피언인 1973년 우승자 리 배어드(Lee Bayrd)는 올해 모노폴리 월드 챔피언십에 참가해 선수들을 응원하고 조언을 아끼지 않았다.

조나단 베르코비츠(Jonathan Berkowitz) 해즈브로 게이밍(Hasbro Gaming) 글로벌마케팅 수석부사장은 “모노폴리 탄생 80주년을 기념하기 위해 개최한 2015 모노폴리 월드 챔피언십에 전세계에서 많은 선수들이 참가해 기쁘다”며 “쟁쟁한 실력의 모노폴리 플레이어들은 모두 이 게임에 진정한 헌신과 재능을 보여주었으며 특히 우승자인 니콜로 팔콘은 뛰어난 게임 전략과 기술로 승리를 이끌어낼 수 있었다”고 밝혔다.

제1회 모노폴리 월드 챔피언십 토너먼트는 1973년 뉴욕의 그로싱어스 리조트(Grossinger's Resort)에서 개최됐다. 그 이후로 미국, 아일랜드, 싱가포르, 이탈리아, 뉴질랜드, 영국, 일본, 네덜란드, 홍콩, 스페인 출신의 13명의 모노폴리 대가들이 월드 챔피언 타이틀을 거머쥐었다. 2015 모노폴리 월드 챔피언십은 올해 8주년을 맞이한 베네시안 마카오(The Venetian Macao)의 후원으로 개최됐다. 행사 조직은 FM 이벤트 리미티드(FM Event Limited)가 맡았고, 마카오정부 관광청(Macao Government Tourist Office)과 아리스토 시큐리티즈 리미티드(Aristo Securities Limited)의 지원을 받았다.

모노폴리(MONOPOLY) 브랜드는 또한 올 가을 새로운 “모노폴리 히어 앤 나우: 세계판 및 미국판(MONOPOLY HERE & NOW: World Edition and U.S. Edition)” 출시를 통해 80주년을 기념할 계획이다. 올해 초, 해즈브로(Hasbro, Inc.) (나스닥: HAS)는 버즈피드(BuzzFeed)와 협력해 팬들이 ‘모노폴리 히어 앤 나우’의 새로운 두 개의 게임 보드에 들어갈 전세계 도시들을 투표를 통해 직접 선택하도록 했다.

모노폴리는 전세계에서 가장 많은 사랑을 받는 가족 게임 브랜드로 전세계 114개 나라에서 10억 이상이 이 게임을 즐겼다. 얼굴을 맞대고 앉아 게임을 하든 온라인, 모바일 또는 게임 콘솔을 사용하든, 모노폴리는 언제나 즐거운 경험을 선사한다. 모노폴리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Monopoly.com 참조, 또는 페이스북 대화참여 Facebook.com/Monopoly.

해즈브로(Hasbro) 소개

해즈브로(Hasbro, 나스닥: HAS)는 세계 최고의 게임 경험 제공에 주력하는 글로벌 회사로 대표 브랜드로는 리틀리스트 펫샵(LITTLEST PET SHOP), 매직 더 개더링(MAGIC: THE GATHERING), 모노폴리(MONOPOLY), 마이리틀포니(MY LITTLE PONY), 너프(NERF), 플레이도(PLAY-DOH), 트랜스포머(TRANSFORMERS), 및 프리미어 파트너 브랜드들이 있다. 장난감과 게임, 텔레비전 프로그래밍, 영화, 디지털 게임, 라이프스타일 라이선스 등을 통해 해즈브로는 전세계 어린이들과 가족들의 놀이와 친밀감에 대한 근본적인 요구를 충족해준다. 회사의 해즈브로 스튜디오(Hasbro Studios)와 영화 레이블인 올스파크 픽쳐스(ALLSPARK PICTURES)는 텔레비전, 영화, 디지털 등 다양한 매체를 통해 엔터테인먼트 브랜드에 기반한 스토리텔링을 제작한다. 자선사업을 포함해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해, 해즈브로는 안전하고 지속 가능한 세상을 만들어 전세계 수백만 명의 어린이와 가족들에게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자세한 정보는 www.hasbro.com, 트위터(Twitter) (@Hasbro & @HasbroNews), 인스타그램(Instagram) (@Hasbro) 참조.

비즈니스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www.businesswire.com/news/home/20150908006259/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www.hasbro.com/en-us

연락처

해즈브로 글로벌 커뮤니케이션즈(Hasbro Global Communications)
니콜 아그넬로(Nicole Agnello)
401-727-5947
Nicole.agnello@hasbro.com

리츠키 PR(Litzky Public Relations)
마리사 코넬리(Marissa Connelly)
201-222-9118
MConnelly@litzkyp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