래티스 플렉시블 충전 컨트롤러, 퀄컴의 퀵 차지 표준 지원

공동개발 솔루션 활용으로 신속한 제품 출시 가능한 래티스의 플렉시블 LIF-UC 제품군, 퀄컴의 고속 충전 표준인 ‘퀵 차지’ 지원

공동개발 솔루션은 유연성 탁월해 다양한 충전 사양들을 지원

하나의 충전기로 현재는 물론 미래의 모바일 기기도 충전 가능

뉴스 제공
래티스 반도체 나스닥 LSCC
2016-01-07 10:38
서울--(뉴스와이어)--맞춤형 스마트 연결 솔루션의 선도 기업인 래티스 반도체(Lattice Semiconductor 지사장 이종화)가 7일 자사의 플렉시블 충전 컨트롤러 LIF-UC™ 제품군이 퀄컴(Qualcomm®)의 퀵 차지(Quick Charge™) 표준을 지원한다고 발표했다.

퀵 차지 2.0과 3.0 기술은 퀄컴(Qualcomm Incorporated)의 계열사인 퀄컴 테크놀로지(Qualcomm Technologies, Inc.)의 제품이다. 고성능 제품의 출시가 늘어나면서 고속 충전 기능이 점점 더 중요해지고 있다. 이를 지원하기 위해 퀄컴 테크놀로지의 전력관리 반도체(Power Management IC, PMIC) 제품들은 퀵 차지 기술을 활용하여 모바일 기기의 충전 아키텍처를 최적화하고 있다.

래티스는 모바일 기기에 사용되는 PMIC와 원활한 통신을 보장하는 전원 어댑터용 반도체 제품들을 공급한다. LIF-UC 제품군은 고객이 자신들의 제품을 차별화하고 미래에도 경쟁력을 갖출 수 있도록 유연한 프로그래밍 특성을 제공한다. 래티스 솔루션용 펌웨어를 업데이트하면, 엔지니어들은 퀵 차지, 배터리 차징(Battery Charging), 파워 딜리버리(Power Delivery), 그리고 USB Type-C 같은 다양한 표준을 포함한 여러 세대의 충전 사양으로부터 신속하게 전환할 수 있다.

래티스 반도체의 치 C.H.(C.H. Chee) 컨수머 마케팅 담당 시니어 디렉터는 “퀄컴 테크놀로지와의 긴밀한 협력을 통해 우리는 고객이 보다 신속하게 제품을 출시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완벽한, 엔드투엔드 솔루션을 내놓을 수 있었다”며, “이번 공동개발 솔루션은 유연성이 탁월해 다양한 충전 사양들을 지원할 수 있어 하나의 충전기로 현재는 물론 미래의 모바일 기기도 충전이 가능하다”고 밝혔다.

래티스의 프로그래머블 충전 컨트롤러는 USB 파워 딜리버리 v2.0 규격과 완벽하게 호환되며, 퀄컴 테크놀로지의 퀵 차지 기술과 결합 시 모바일 기기용 배터리 재충전에 필요한 시간을 단축할 수 있는 유연한 솔루션을 제공한다. 현재 전세계 수 많은 제조사들이 퀵 차지 2.0을 지원하는 다양한 스마트폰, 태블릿, 월 어댑터(Wall adapter) 제품들을 선보이고 있다. 퀵 차지 3.0은 기존 기술보다 4배 더 빠른 충전 속도를 지원하기 위해 개발되었다.

래티스 반도체 소개
래티스 반도체(Lattice Semiconductor, 나스닥(LSCC))는 스마트 커넥티비티 솔루션의 세계적인 선도기업으로, 전세계 8,000개 이상의 고객이 혁신적이고 차별화된 비용 및 전력 효율적 제품을 신속하게 출시할 수 있도록 업계 선도적인 지적자산(IP), 저전력, 소형 폼팩터 제품을 공급하고 있다. 래티스는 소비가전부터 산업용 장비, 통신 인프라, 라이선스에 이르는 광범위한 최종 시장에서 비즈니스를 전개하고 있다. 래티스는 1983년에 설립되었으며, 본사는 오레건주 포틀랜드에 위치해 있다. 2015년 3월, 래티스는 매우 성공적인 HDMI®, DVI™, MHL® 및 WirelessHD® 같은 업계 표준 제정 선도 기업인 실리콘이미지를 인수했다. 자세한 정보는 www.latticesemi.com이나 LinkedIn, Twitter, Facebook, 또는 RSS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웹사이트: http://www.latticesemi.com

연락처

래티스 반도체 홍보대행
페리엔
박윤희 실장
02-546-7798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