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VH코프, 에이팩스파트너스와 PVH의 타미힐피거 중국 조인트벤처 잔여 지분 인수 합의

PVH, PVH아시아 발판 삼아 타미힐피거의 중국 사업 확대 구상

뉴스 제공
PVH Corp. 뉴욕증권거래소 PVH
2016-02-03 14:00
뉴욕--(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PVH코프(PVH Corp.)(뉴욕증권거래소: PVH)와 에이팩스파트너스(Apax Partners) 자문 펀드는 PVH가 TH아시아(TH Asia Ltd.)의 미보유 지분 55%를 인수하는 내용의 최종 계약을 체결했다고 오늘 발표했다. TH아시아는 양측이 타미힐피거 사업을 위해 중국에 설립한 조인트 벤처다. 지분 인수 가격은 순현금 약 1억 달러를 포함해 1억 7200만 달러 정도며 액수는 변경될 수 있다. 인수는 관행적 계약 청산 조건과 규제 승인을 거쳐 2016년 2분기 초 마무리될 전망이며 PVH의 2016년 이익(비 일반회계기준(GAAP) 기반)에 약간의 증가 효과를 미칠 것으로 예상된다.

이 스마트 보도자료는 멀티미디어를 제공한다. 보도자료 전문은 아래 링크 참조.
http://www.businesswire.com/news/home/20160202006231/en/

이번 인수는 지난 2010년 타미힐피거 인수와 연계해 PVH와 에이팩스파트너스 자문 펀드가 타미힐피거 중국 합작사를 설립했을 때부터 계획됐다. 합작사의 기타 주주에는 사일러스 추(Silas Chou) 계열사, 에이팩스파트너스 자문 펀드가 관리하는 투자회사를 통해 간접 투자에 참여한 프레드 게링(Fred Gehring)(타미힐피거 전 회장/최고경영자, 현 PVH 회장), 다이엘 그라이더(Daniel Grieder)(타미힐피거 CEO), 토미 힐피거(Tommy Hilfiger) 등 2010년 당시 타미힐피거 경영진이 포함돼 있다. 합작사가 전 라이선스 사용업체로부터 타미힐피거 중국 사업을 인수하고 전격 가동에 들어간 첫 해인 2012년 이후 타미힐피거의 중국 사업 매출액은 약 7000만 달러에서 2015년 1억 4000만 달러(예상치)까지 배가 증가했으며 매장 수는 65개 직영 매장을 포함해 350개를 웃돌고 있다.

엠마뉴엘 치리코(Emanuel Chirico) PVH코프 회장/CEO는 “오늘 발표는 주요 우선순위 전략을 계속 실행하고 상황에서 회사의 비약적 발전을 반영하는 동시에 PVH와 타미힐피거 사업의 장기 성장을 뒷받침할 전략적 투자에 대한 우리의 노력을 보여주는 것”이라고 밝혔다. 이어 “이번 인수로 타미힐피거 사업부는 최고속 시장에서 직접 운영에 나서게 됐으며 PVH가 보유한 탄탄한 기존 인프라와 앞선 지역 전문성, 타미힐피거 및 캘빈클라인(Calvin Klein) 사업부의 역내 브랜드 성장세도 활용할 수 있게 됐다”고 강조했다.

다니엘 그라이더 타미힐피거 CEO는 다음과 같이 밝혔다.

“중국에서 보다 통합된 전략을 실행해 현재 우리의 중국 내 성장세를 십분 활용할 수 있으리라 기대한다. 이를 발판으로 소비자에게 타미힐피거 제품 라인을 더욱 폭넓게 제공하고 브랜드 제공을 개선함으로써 브랜드 성장 기회를 보다 효과적으로 실현할 수 있을 것으로 본다. 중국에서 구축한 탄탄한 토대 위에 중국 내 브랜드 마케팅을 강화하고 강력한 시장 포지셔닝과 가격 및 가치 제안을 활용해 타미힐피거 사업 성장에 속도를 낼 계획이다. 직영 및 프랜차이즈 매장을 포함한 신규 매장 오픈과 기존 매장의 생산성 제고를 통해 브랜드 확장에 박차를 가하기 위한 투자를 확대하는 한편 전통적인 마케팅과 디지털 마케팅 프로그램을 발 빠르게 확대해 매력적인 중국 시장에서 브랜드를 더욱 강화해 나갈 방침이다.”

리처드 장(Richard Zhang) 에이팩스파트너스 주식 부문 파트너/중국 본부장은 다음과 같이 밝혔다.

“에이팩스는 패션과 컨슈머 분야의 세계 선도적인 투자자로서 PVH와 손잡고 타미힐피거 중국 합작사와 경영 팀을 구축해 사업을 크게 확장시키는 특권을 누렸다. 이 같은 노력과 경영진의 노고가 결실을 맺으면서 타미힐피거는 중국에서 가장 빠른 성장과 높은 수익성을 자랑하는 패션 브랜드로 자리잡았다. PVH의 파트너십에 감사하며 PVH가 이 상징적 브랜드를 새로운 차원으로 성장시키리라 확신한다.”

크리스찬 스탈(Christian Stahl)은 다음과 같이 덧붙였다.

“PVH가 2003년과 2010년 캘빈클라인과 타미힐피거를 각각 인수한 이후 또다시 PVH와 성공리에 거래를 매듭지은 것을 기쁘게 생각한다. PVH에 에이팩스 펀드 지분을 성공적으로 매각함으로써 2006년 타미힐피거에 대한 투자를 모두 청산하게 됐다. PVH와 타미힐피거 파트너가 성공을 이어가길 기원한다.”

PVH코프는 세계 최대의 의류회사로 상징적 브랜드인 캘빈클라인과 타미힐피거를 소유하고 있으며 전 세계에 해당 브랜드 제품을 판매하고 있다. PVH코프는 세계 최대 셔츠 및 넥웨어 기업이며 반호이젠(Van Heusen), 캘빈클라인, 타미힐피거, IZOD, 애로우(ARROW), 워너스(Warner’s), 올가(Olga) 등 자체 브랜드와 스피도(Speedo), 제프리빈(Geoffrey Beene), 케네스콜뉴욕(Kenneth Cole New York), 케네스콜리액션(Kenneth Cole Reaction), 마이클마이클코어스(MICHAEL Michael Kors), 션존(Sean John), 챕스(Chaps) 등 라이선스 브랜드를 통해 다양한 제품을 판매하고 있다.

에이팩스파트너스는 선도적인 글로벌 사모투자 자문회사다. 에이팩스파트너스는 30여 년의 역사 동안 총 약정 380억 달러*의 펀드를 조성, 자문해 왔다. 에이팩스파트너스 자문 펀드는 기술 및 통신/서비스/의료/컨슈머 등 전 세계 4대 부문 기업에 투자하고 있다. 이들 펀드는 세계적 기업을 구축, 강화하기 위해 장기 주식 파이낸싱을 제공한다. 패션 및 컨슈머 분야의 세계 유수 투자자인 에이팩스는 최근 콜한(Cole Hann), 칼라거펠트(Karl Lagerfeld), 풀뷰티(FULLBEAUTY) 등의 패션 브랜드에 투자했다. 에이팩스파트너스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웹사이트(www.apax.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 1981년 이후 조성된 펀드와 약정을 2015년 9월 외환 환율 기준 미화 달러로 환산

1995년 미국 증권 민사소송개혁법 하의 PVH코프 면책진술

이 보도 자료의 미래예측 진술은 1995년 미국 증권 민사소송개혁법의 면책 진술에 의거해 작성됐다. 미래예측 진술에는 PVH코프(이하 회사)의 이익, 미래 계획, 전략, 목표, 기대, 의도가 포함되나 여기에 국한되지 않는다. 투자자는 이러한 미래예측 진술이 본질적으로 위험과 불확실성에 영향을 받는다는 사실에 유의해야 한다. 이중 상당 수는 정확히 예측할 수 없으며 일부는 예상이 불가능하다. 여기에는 (i)회사 계획, 전략, 목표, 기대, 의도는 언제든 회사 재량에 따라 변경되기 쉽다. (ii)회사는 상당한 부채를 가지고 있을 수 있으며 현금 흐름의 상당 부분을 이자 상환에 사용함에 따라 의도한 방식대로 혹은 과거에 운영했던 방식대로 사업을 운영할 충분한 자금을 보유하지 못할 수 있다. (iii) 도소매 고객 대상의 의류, 신발 및 관련 제품 판매량, 도소매 라이선스 업체의 판매량, 회사와 라이선스 업체 및 기타 사업 파트너가 참여해야 하는 할인 및 프로모션 가격 수준은 모두 날씨, 경제 변동, 에너지 가격, 여행 감소, 패션 유행, 유통 산업의 합병/리포지셔닝/부도, 회사 라이선스 제공 업체의 브랜드 리포지셔닝 및 기타 요인에 영향을 받을 수 있다. (iv)회사의 계획과 영업 실적은 회사의 성장 및 재고 관리 능력에 영향을 받게 된다. (v)회사 영업과 실적은 쿼터 제한과 세이프가드 제한 부과(이는 특히 회사가 노동력과 기술 전문성을 갖춰 비용효율이 높은 국가에서 제품을 생산할 수 있는 능력을 제한할 수 있다), 원자재 수급 및 가격, 회사가 변경된 무역 규정과 제조사 전환 및 개발에 적기 적응할 수 있는 능력(이는 회사 제품이 최적 생산될 수 있는 장소에 영향을 미칠 수 있다), 가용 공장 및 선적 용량 변동, 임금 및 선적 비용 상승, 민족 분규/전쟁 또는 테러 행위, 회사나 그 라이선스 업체 또는 기타 비즈니스 파트너의 제품이 판매, 생산되거나 판매 또는 생산될 예정인 국가에서 전술된 위협 또는 정치 및 노동 불안정성 발생에 영향을 받을 수 있다. (vi)공장 폐쇄, 노동력 감소, 원자재 부족, 감염 지역에서 생산된 제품에 대한 조사 및 금지령을 초래하는 한편 소비자가 병에 걸리거나 질병 노출을 피하기 위해 쇼핑을 제한하거나 중단하면서 소비자 유동 및 구매를 감소시킬 수 있는 전염병 및 의료 관련 우려 (vii)회사의 라이선스 업체가 라이선스 제품을 성공적으로 판매하지 못하거나 회사 브랜드 가치를 보호하지 못할 경우 또는 회사 브랜드를 남용할 경우 (viii)회사가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에 수시 제출하는 자료에 적시된 그 밖의 위험과 불확실성 등이 해당되나 이에 국한되지 않는다.

인수와 관련된 위험과 불확실성으로는 특히 △인수에 필요한 규제 승인을 획득하지 못하거나 예상치 못한 조건을 전제로 승인이 날 위험 △인수 종결에 요구되는 기타 조건을 충족하지 못할 위험 △인수 시기에 관한 불확실성 △인수에 대한 경쟁사 반응 △인수로 인한 비용 절감 및 시너지 효과를 얻지 못하거나 효과 실현이 지연될 가능성 △인수와 관련해 예상하지 못한 비용, 벌금 또는 지출 발생 △인수와 연관된 소송 △인수로 기대되는 효용을 실현하지 못할 가능성 △합병 사업이나 기존 조직 분열 없이 인수 사업을 통합하는 데 실패할 가능성 △ 경제 여건 또는 업계와 관련된 여건 변동 등을 꼽을 수 있다.

회사는 새로운 정보, 미래 사건 또는 기타 사안이 발생할 경우에도 그 어떤 미래 예측 진술도 공개적으로 업데이트할 의무를 지지 않는다.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www.businesswire.com/news/home/20160202006231/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연락처

PVH 코프(PVH Corp.)
다나 펄만(Dana Perlman)
회계 담당 및 사업개발/투자홍보 부사장
212-381-3502
investorrelations@pvh.com

타미 힐피거(Tommy Hilfiger)
압델 엘 함리(Abdel El Hamri)
212-548-1728
미주지역 마케팅/커뮤니케이션 수석 부사장, 글로벌 커뮤니케이션 수석 부사장
Abdel.ElHamri@tommy.com

아팍스 파트너스(Apax Partners)
알렉스 베센도르프(Alex Wessendorff)
커뮤니케이션 매니저
+44 20 7872 6461
alex.wessendorff@apax.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