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콤파스, 수출 중소기업-바이어 간 소통강화를 위해 홈페이지 개편

고객친화적 인터페이스로 서비스 접근성 높여

라이브 채팅 솔루션, 내도 인콰이어리 제공, 기관지원사업 안내 서비스 제공 등

뉴스 제공
한국콤파스
2016-03-08 16:56
서울--(뉴스와이어)--국내 최대 바이어 포털 ㈜한국콤파스(대표 박승호)가 7일 수출 중소기업과 바이어 간 소통 강화 및 서비스 접근성 향상을 위해 홈페이지(www.kompass.co.kr)를 개편했다.

2016년 2월까지 한국의 수출액이 전년 대비 약 20% 하락한 가운데 ㈜한국콤파스는 해외 거래선 확보와 시장 정보부족 등으로 해외 판로개척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수출 중소기업 지원사업을 적극 추진하겠다는 방침이다.

㈜한국콤파스는 그 일환으로 홈페이지의 대대적인 개편을 통해 ▲내도 인콰이어리 무상제공 ▲기관지원 사업 자동알림 기능 제공 ▲바이어와 라이브 채팅 솔루션 제공 ▲수출 자문위원 상담 등의 서비스를 지원하기로 했다.

메인 페이지의 ‘해외바이어 구매 인콰이어리 정보’에는 해외 바이어들의 구매 인콰이어리 정보가 실시간으로 업데이트되며 중소기업 담당자는 페이지 하단의 신청하기를 통해 한국콤파스의 무역전문가와 상담이 가능하다.

또한 ‘기관지원 사업안내’ 페이지에서는 국가 지원정책에 대한 정보가 부족한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정부지원 사업을 한눈에 알아볼 수 있는 정보를 제공한다. 특히 홈페이지 하단의 자동알림을 신청하면 SMS 메시지를 통해 사업 콘텐츠에 적합한 유사지원사업을 안내받을 수 있다.

이번 개편의 가장 큰 장점은 ‘라이브 채팅 솔루션’을 제공한다는 점이다. 라이브 채팅 솔루션은 B2B 포털사이트에서 제공하는 이례적인 서비스로 홈페이지 내 실시간 채팅창을 통해 콤파스 전문가·수출중소기업·해외바이어 간 그룹 채팅이 가능하다.

이 채팅 솔루션은 오픈 플랫폼 형식으로 수출중소기업 누구나 활용 가능하며 기업에서 활용하는 다른 페이지나 SNS 창에서도 24시간 실시간 상담이 가능하다. 자체 테스트에 따르면 이 솔루션은 추후 약 1,200%의 구매 문의 증가로 이어질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마지막으로 한국콤파스는 세계 최대 바이어 데이터베이스 보유와 더불어 국내 최고의 수출 자문위원이 지역별, 품목별 자문활동을 펼치고 있다. 수출중소기업들은 상품 개발부터 수출 계약까지 전문가의 자문을 받을 수 있다. 본 내용은 홈페이지 하단에서 확인이 가능하다.

한국콤파스 개요

(주)한국콤파스(본사 프랑스, 1943년 설립)는 전 세계 71개국에 로컬 네트워크 센터를 운영 중이며 약 520만 개의 기업 데이타베이스를 운영하고 있다. 현재 국내 수출기업의 해외 마케팅, 해외 수출 판로 개척, 해외시장조사, 해외 온라인 광고 및 홍보, SEO 홈페이지 제작, 검색엔진 마케팅을 서비스하고 있으며 중소기업청, 한국무역협회, KOTRA, 대한상의 등 주요 국가 기관과 협력하여 활발한 해외마케팅 지원서비스를 제공 중에 있다. 또한 국제 교역을 지원하기 위해 B2B 사이트를 운영 중이며 동 사이트를 통해 기업 프로필 등록, 수출 상품 등록등 기업의 수출 인프라 구축 등을 서비스하고 있다.

연락처

한국콤파스
홍보담당
유채림 대리
02-2200-0842
이메일 보내기

사업담당
02-2200-08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