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송금 서비스 모인, 4개 기관서 약 5억원 투자 유치

뉴스 제공
모인
2016-07-14 11:34
서울--(뉴스와이어)--주식회사 모인(MOIN Inc. 대표 서일석)이 해외송금 시스템 개발과 일본 시장진 출을 위해 은행권청년창업재단 디캠프, 캡스톤파트너스, 보광창업투자 및 미국스트롱벤처스로부터 약 5억원의 공동 투자를 유치했다고 14일 밝혔다.

모인은 블록체인을 기반으로 한 핀테크업체로 자체 개발한 해외 송금 서비스를 제공한다.

모인옐로금융그룹과 엔젤투자자들에 이어 이번 투자 유치에 성공하면서 현재까지 약 7 억원의 누적 투자액을 달성했다.

고객들은 모인 서비스를 통해 바일/온라인에서 간단한 신청서 작성 후 입금하기만 하면 돼 해외로 송금하는 것이 훨씬 간편하다.

모인의 블록체인 기술로 기존 시스템 대비 단시간에 송금이 가능하며 최대 80%까지 수수료를 절감할 수 있다.

모인의 서일석 대표는 “2014 년 기준 개인 거래 기준, 한국에서 외국으로 송금되는 금액이 약 11조, 외국에서 한국으로 보내는 돈이 약 8 조가량에 이른다. 해외송금 시장은 빠르게 커지고 있는데 기존 금융권의 시스템은 10 년 전과 동일하다”며 “4월 외국환거래법 개정안이 발표되면서 해외송금 시장의 비효율을 개선할 수 있는 길이 열렸다. 한국과 일본 간 송금 서비스를 시작으로 향후 아시아 전역으로 서비스를 넓혀갈 예정이다”고 포부를 밝혔다.

모인의 송금 서비스는 일본을 시작으로 9 월 론칭 예정이다.

웹사이트: http://www.themoin.com/

연락처

모인
서일석
이메일 보내기

이 보도자료는 모인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 뉴스와이어는 편집 가이드라인을 준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