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즈브로, 볼더 미디어 애니메이션 스튜디오 인수

해즈브로, 아일랜드 애니메이션 스튜디오 인수로 TV 및 장편영화 역량 강화

출처: Hasbro, Inc.
2016-07-14 17:25

포터킷, 로드아일랜드--(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 2016년 07월 14일 -- 해즈브로(Hasbro, Inc.) (나스닥: HAS)이 오늘 수차례 수상 경력이 있는 더블린 소재의 아일랜드 애니메이션 회사인 볼더 미디어(Boulder Media)를 인수했다고 발표했다. 볼더는 카툰네트워크(Cartoon Network), 니켈로디언(Nickelodeon), 디즈니(Disney), BBC 등을 위해 다양한 수상 경력이 있는 시리즈물을 제작해왔다. 볼더는 해즈브로의 완전소유자회사로서 앞으로도 제3자 고객들을 대신해 애니메이션 시리즈들을 제작하는 한편 해즈브로의 유명한 브랜드들을 위한 애니메이션 프로젝트 제작에도 참여할 계획이다. 2016년 7월 13일 완료된 거래의 상세조건은 공개되지 않았다.

브라이언 골드너(Brian Goldner) 해즈브로 회장, 사장 겸 최고경영자는 “해즈브로는 스토리텔링을 통해 우리 브랜드들을 구축하고 있으며 현재는 전보다 더 많은 플랫폼 전반에서 더 풍성한 스토리들을 만들어내고 있다”고 말했다. 그는 “또한 우리는 애니메이션 제작의 기존 양식을 창의적인 면에서나 재정적인 면에서 재창조하고 있다”며 “볼더와 함께 우리는 최고 품질의 애니메이션을 제작해 비용효율적인 방법으로 우리 관객들에게 깊이 있는 스토리텔링과 멋진 캐릭터들을 선보일 계획이다”고 밝혔다.

2000년 로버트 쿨렌(Robert Cullen)이 설립한 볼더는 아일랜드에서 가장 빠르게 성장 중인 애니메이션 스튜디오 중 하나로 약 150명의 풀타임 직원을 고용하고 있다. 볼더는 브랜드를 그대로 유지하고 해즈브로의 엔터테인먼트 및 소비재 라이선싱 사업부를 이끌고 있는 스티븐 데이비스(Stephen Davis)에게 보고할 예정이다. 2016년 2월, 해즈브로는 ‘할리우드에서 가장 혁신적인 회사(Most Innovative Companies in Hollywood)의 고속성장회사 명단 중 3위에 올랐다.

스티븐 데이비스 해즈브로 부사장 겸 최고콘텐츠책임자(CCO)는 “할리우드에서 애니메이션을 제작하는 가장 큰 독립스튜디오 중 하나로서, 해즈브로가 자신만의 애니메이션 스튜디오를 소유하고 애니메이션 및 스토리텔링 역량을 더욱 강화해야할 시기가 되었다”고 말했다. 그는 “볼더는 이 업계에서 가장 진보적이고 혁신적이며 창의적인 팀으로 알려져 있다”며 “로버트 쿨렌, 피트 루이스(Pete Lewis), 제니 맥니니(Jenni MacNeaney)를 비롯해 볼더의 모든 팀원들과 협력해 우리의 스토리 중심의 브랜드 청사진(Brand Blueprint) 전략을 함께 추진하게 되어 기대가 크다”고 밝혔다.

로버트 쿨렌 볼더 크리에이티브 디렉터는 “볼더와 해즈브로는 성장에 대한 야심 찬 계획을 가지고 있으며 협력을 통해 우리 팀과 사업을 크게 확대할 것이다”며 “우리에게 중요한 의미가 있는 해즈브로의 스토리와 캐릭터들에 생명을 불어넣을 기회를 갖게 되어 기쁘고 엔터테인먼트 강자로 떠오르고 있는 회사에 합류하게 되어 기대가 크다”고 말했다.

해즈브로(Hasbro) 개요

해즈브로(Hasbro) (나스닥: HAS)은 리틀펫샵(LITTLEST PET SHOP), 매직: 더 개더링(MAGIC: THE GATHERING), 모노폴리(MONOPOLY), 마이 리틀 포니(MY LITTLE PONY), 너프(NERF), 플레이도우(PLAY-DOH), 트랜스포머(TRANSFORMERS) 및 고급 제휴 브랜드 등 많은 사랑을 받는 브랜드들을 활용해 세계 최고의 놀이 경험 창조(Creating the World's Best Play Experiences)하는 데 주력하는 글로벌 회사다. 장난감 및 게임, 텔레비전 프로그램, 영화, 디지털 게임 및 소비자제품 라이선싱을 통해 해즈브로는 전세계 어린이와 가족들이 함께 즐기고 연결되기 위한 기본적인 필요를 충족시켜준다. 회사의 해즈브로 스튜디오(Hasbro Studios)와 영화 레이블인 올스파크 픽처스(Allspark Pictures)는 텔레비전, 영화, 디지털 등 다양한 매체를 위한 엔터테인먼트 브랜드 중심의 스토리텔링을 제작한다. 자선사업 등 기업의 사회적책임을 다하기 위한 노력으로, 해즈브로는 안전하고 지속 가능한 세상을 만들기 위해 지원하고 수백만의 어린이들과 가족들의 삶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기 위해 노력한다. 자세한 정보는 www.hasbro.com, 트위터 (@Hasbro & @HasbroNews), 인스타그램(@Hasbro) 참조.

해즈브로 스튜디오(Hasbro Studios) 및 올스파크 픽처스(Allspark Pictures) 개요

해즈브로 스튜디오(Hasbro Studios)는 텔레비전, 상업 제작, 단편 콘텐츠 분야 전반에서 해즈브로의 엔터테인먼트 및 브랜드 중심의 스토리텔링을 책임지고 있다. 스튜디오는 트랜스포머, 마이 리틀 포니, 리틀펫샵 등 해즈브로의 세계적인 브랜드에 기반한 콘텐츠를 개발, 제작 및 배포한다. 이들의 시리즈 대부분은 디스커버리 패밀리 채널(Discovery Family Channel)과 전세계 190여개 지역에 네트워크 및 디지털 플랫폼을 통해 방송된다. 2009년 설립된 이후 스튜디오는 10번의 데이타임 에미상(Daytime Emmy)을 수상했다.

회사는 영화 레이블인 올스파크 픽처스를 통해 해즈브로의 브랜드들에 기반한 수많은 영화들을 개발 및 제작해왔다. 개발 및 기획 중에 있는 영화들로는 ‘외자 2(OUIJA 2)’ (유니버설), ‘마이 리틀 포니: 더 무비(MY LITTLE PONY: THE MOVIE)’ (라이온스게이트(Lionsgate)), ‘매직: 더 개더링(MAGIC: THE GATHERING)’ (21세기 폭스(21st Century Fox)), ‘플레이도우(PLAY-DOH) (21세기 폭스), ‘트랜스포머5, 6, 7(TRANSFORMERS 5, 6 and 7)’ (파라마운트(Paramount)), 지 아이 조(GI JOE), 마이크로너츠(MICRONAUTS), M.A.S.K, 롬(ROM), 비저너리(VISIONARIES)를 포함한 시네마틱 유니버스(Cinematic Universe) (파라마운트) 등이 있다.

볼더 미디어(Boulder Media) 개요

볼더 미디어(Boulder Media)는 수 차례 수상 경력이 있는 더블린 소재의 아일랜드 애니메이션 회사다. 아일랜드에서 가장 큰 애니메이션 스튜디오 중 한 곳으로서 니켈로디언, 카툰네트워크, BBC, 디즈니 등을 위해 많은 우수 프로그램을 제작해왔으며, 디즈니의 ‘완더오버욘더(Wander Over Yonder)’, BBC의 ‘고 제터스(Go Jetters)’와 ‘데인저 마우스(Danger Mouse)’ 등이 대표적이다. 자세한 정보는 www.bouldermedia.tv/ 참조.

ⓒ 2016 Hasbro, Inc. 저작권 소유

HAS-PR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www.businesswire.com/news/home/20160713006391/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www.hasbro.com/en-us

언론 연락처

언론 연락처
해즈브로(Hasbro, Inc.)
줄리 더피(Julie Duffy)
401-727-5931
julie.duffy@hasbro.com

투자자 연락처
해즈브로(Hasbro, Inc.)
데비 핸콕(Debbie Hancock)
401-727-5464
debbie.hancock@hasbro.com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