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수지 개선방안 모색을 위한 관광정책 공개토론회 개최

2005-09-27 14:30
서울--(뉴스와이어)--한국문화관광정책연구원(원장 이영욱)에서는 2005년 9월 28일(수) 오후 2시 한국관광공사 TIC 상영관에서 “최근의 관광수지, 어떻게 볼 것인가“를 주제로 관광정책 공개토론회를 개최한다.

이번 공개토론회는 최근 관광수지 적자 문제가 심화되는 가운데 관광수지 적자 구조 개선을 통한 국내 관광산업 경쟁력 강화를 위해 관광수지 개선 대책 수립에 관한 인식 공유 및 논의의 장을 마련하기 위한 자리이다.

이번 공개토론회에서는 한국문화관광정책연구원 심원섭 책임연구원이 주제발표를 할 예정이며 지명토론에서는 한국문화관광정책연구원 김상태 관광정책연구실장의 진행으로 문화관광부 관광정책과 임원선 과장, 법무부 입국심사과 우기붕 과장, 외교통상부 홍보과 박상식 과장, 한국관광공사 관광마케팅전략본부 홍주민 본부장, 한양대학교 최승담 교수, 한국일반여행업협회 김영수 사무국장, 여행정보신문 임두종 대표 등 각계 전문가 7명이 참석할 예정이며 관광수지 문제의 근본원인과 개선을 위한 해결방안에 관한 사항을 중심으로 열띤 논의가 이루어질 전망이다.

이번 토론회는 주제별로 각 패널이 토론하는 시사토론 방식으로 진행될 예정이며 관광수지 개선 문제에 대해 각계각층의 의견을 폭넓게 수렴하는 시간을 통해 보다 합리적이고 발전적인 관광수지 적자 개선방안을 모색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한국문화관광연구원 개요
한국문화관광연구원은 문화체육관광부 산하 국가정책연구기관으로, 2002년 12월 4일 문화발전연구소와 교통개발연구원이 통합개원하였다. 문화예술·관광·콘텐츠 분야 정책연구기관으로, 문화예술·관광·콘텐츠 분야의 조사 연구 평가를 통해 제조 강국에서 문화 강국으로의 변화를 이끌었고 대한민국의 품격을 드높이는데 기여해 왔다.

웹사이트: http://www.kcti.re.kr

연락처

한국문화관광정책연구원 관광정책연구실 김현주 연구원 02-2669-6915 이메일 보내기

이 뉴스는 제공자가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뉴스와이어는 제공기관의 투명성을 확인하고 뉴스 내용의 오류를 없애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회원은 이 회사와 관심 분야의 보도자료를 메일과 RSS로 무료 구독할 수 있습니다. 구독하기>

뉴스 제공한국문화관광연구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