롤스-로이스, 한국 해군 대구급 호위함 세 척에 MT30 가스 터빈 공급

뉴스 제공
롤스로이스 런던증권거래소 RR
2017-05-24 10:51
서울--(뉴스와이어)--세계적 동력시스템 공급업체 롤스-로이스(Rolls-Royce)가 대한민국 해군의 대구급 호위함 세 척에 대한 MT30 선박용 가스 터빈 공급 계약을 수주했다.

대구급 호위함(FFX Batch 2) 8대가 건조될 예정이며 대우조선해양(DSME)이 건조한 제1호 선박은 2016년 6월 대우조선해양 옥포 조선소에서 진수되었다. 제2호 선박 또한 대우조선해양이, 제3호와 제4호 선박은 현대중공업 특수선사업본부(HHI SNSD)가 건조할 예정이다. 제2호 및 제3호 선박에 사용될 MT30 가스 터빈은 2018년 하반기에, 제4호는 2019년 초에 공급될 계획이다.

이 호위함은 대잠수함전, 대공전, 정찰, 감시, 수색 및 구조, 배타적 경제수역(EEZ) 보호, 수송 등의 다양한 임무를 수행하기 위한 함선이다.

롤스-로이스 해군 사업부 사장인 돈 러시노스(Don Roussinos)는 “이번 프로그램에 자사 제품을 계속해서 공급함으로써 대우조선해양 및 현대중공업과의 지속적인 협력관계를 보여줄 것이다”며 “특히 대구급은 초소형 패키지에 단일 MT30을 사용하는 세계 최초의 호위함으로, 영국 및 미국 시장을 제외하고 롤스-로이스의 MT30이 최초로 적용된 사례라 매우 흥미롭다”고 말했다.

이어 돈 러시노스 사장은 “현재 MT30 가스 터빈은 제1호 선박에 성공적으로 장착되어 한국 해군 대구함의 추진 장치 시범 운영을 원활하게 지원하고 있으며 MT30의 동력이 선박의 최대 속력 기준에 충족한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MT30엔진은 롤스-로이스의 트렌트(Trent) 항공 엔진 기술을 바탕으로 개발되었으며 4,500만 시간이 넘는 운영 경험과 높은 신뢰성을 기반으로 제작되었다. 영국 더비(Derby)에 위치한 롤스-로이스 트렌트 항공 우주 엔진과 동일한 빌드 라인에서 모듈 별로 우선 제작된 다음 브리스톨(Bristol)에 위치한 시설에서 조립 및 시험 과정을 거친다.

시험이 완료되면 MT30 엔진을 한국으로 운송하고 현대 중공업 엔진기계사업본부는 선박에 설치하기 전에 공기 흡입구, 배기 가스 및 보조 장비가 있는 철제 밀폐 공간에 엔진을 설치한다.

MT30 가스 터빈은 현재 전력 밀도가 세계에서 가장 높은 강력한 선박용 가스 터빈으로 좁은 공간에서도 높은 출력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롤스-로이스 MT30은 미 해군의 프리덤급 LCS(Littoral Combat Ship, 연안 전투함)에 사용되고 있으며 이미 줌왈트급(Zumwalt-classs) 함선에 동력을 공급하고 있다. MT30은 영국 해군의 첨단 26형(Type-26) 글로벌 군함에 선정되었으며 영국 해군의 새로운 항공 모함에 동력을 공급하고 있다.

또한 HMS 퀸 엘리자베스(Queen Elizabeth) 항공 모함의 경우, MT30 가스 터빈 발전기 2대가 장착되어 있으며 최근 이탈리아 해군에서 신형 다목적 강습상륙함(Landing Helicopter Dock)에 롤스-로이스 MT30을 채택한 바 있다.

롤스-로이스 개요

롤스-로이스의 비전은 최고의 기술력, 글로벌 사업분야, 해박한 산업 지식을 통해 고객들에게 최고의 솔루션을 제공하며 고객들과도 탄탄한 관계를 유지하는 세계적 동력시스템 공급업체 선두주자가 되는 것이다. 롤스-로이스는 민간 항공우주, 방위 항공우주, 해양선박, 원자력, 전력 시스템 등 5개 부분의 글로벌 시장에서 강한 입지를 마련했다. 롤스-로이스는 전 세계 150개국 이상에 걸쳐 400개 이상의 항공사 및 대여 고객, 160개국의 군대, 70개국의 해군을 포함한 4,000 개 이상의 해양업체 그리고 5,000개 이상의 전력 및 원자력 관련 고객사 등으로 구성된 방대한 고객 기반을 갖추고 있다. 롤스-로이스는 모든 사업에 걸쳐 △최고의 엔지니어링 기술력을 위한 투자 및 개발 △간편하고 비용이 적게 드는 시설 및 프로세스를 통해 운영의 탁월함을 아우를 수 있는 제조 및 공급망을 위한 개선 및 노력 △기존 설비, 제품 지식, 엔지니어링 역량을 활용하여 고객에게 최고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이를 통해 향후 오랜 기간 유지되는 애프터마켓 가치 확보 등 3가지 원칙을 준수한다. 2016년 연간 기초 매출액은 138억 파운드에 달하며 그 중 약 50%가 서비스 수익에서 발생했다. 2016년 말 기준 확정 및 고시된 수주금액은 800억 파운드를 기록하였다. 2016년 롤스-로이스는 13억 파운드를 연구개발에 투자했으며 31개의 대학기술센터(UTC: University Technology Centres)로 구성된 글로벌 네트워크를 지원하고 있으며 이는 롤스-로이스 엔지니어들이 최첨단 과학 연구 주제들과 지속적으로 연결하고 본 분야에서 선두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롤스-로이스는 50개국 이상에 약 50,000만명의 숙련된 전문인력을 보유하고 이 직원들의 약 16,500명은 엔지니어다. 롤스-로이스는 실습생 및 졸업생 채용, 더 나아가 직원 기술 연마에 집중하고 있다. 2016년 전세계 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274명의 졸업생과 327명의 견습생을 채용했다.

웹사이트: https://www.rolls-royce.com/

연락처

롤스-로이스
Simon Kirby
+ 44 (0) 7557 849 149
이메일 보내기

홍보대행
CPR
이도영 사원
02-739-7359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