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조혈모세포은행협회, ‘2017년 헌혈 기부권 지원사업’ 선정

헌혈자의 나눔으로 조혈모세포 이식환자 치료비 지원

2018-03-23 18:00
  • 한국조혈모세포은행협회 이양화(왼쪽) 사무총장과 대한적십자사 김명한 혈액관리본부장이 헌혈 기부권 사업 전달식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한국조혈모세포은행협회 이양화(왼쪽) 사무총장과 대한적십자사 김명한 혈액관리본부장이 헌혈 기부권 사업 전달식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서울--(뉴스와이어) 2018년 03월 23일 -- 한국조혈모세포은행협회(회장 민우성)가 대한적십자사(회장 박경서) 2017년 헌혈 기부권 지원사업 공모에 선정되었다.

헌혈 기부권 사업 전달식은 22일 한국조혈모세포은행협회 이양화 사무총장이 대한적십자사 본사를 직접 방문하여 대한적십자사 혈액관리본부장(김명한)이 전달하는 방식으로 이루어졌다.

사업 내용은 대한적십자사의 1만3400명의 ‘헌혈 기부권’을 통해 모금된 기부금으로 조혈모세포 이식 환자의 치료비 지원 및 히크만 주머니 지원사업에 대하여 상호 협력하기로 하였다.

이양화 사무총장은 대한적십자사를 통해 “‘헌혈 기부권’을 행사해 주신 헌혈자들에게 감사드리며 하루하루를 힘겹게 이겨내고 있는 혈액암 환자들에게 헌혈 기부권을 통해 조금이나마 도움을 줄 수 있어 매우 기쁘다“며 ”조혈모세포기증과 헌혈 등 나눔 활동에 국민들의 많은 관심을 당부한다”고 밝혔다.

한국조혈모세포은행협회는 조혈모세포기증 희망신청도 받고 있으니 기증 희망신청을 원하는 개인은 협회로 직접방문하면 되고 단체는 협회로 문의 가능하다.

한국조혈모세포은행협회 개요

한국조혈모세포은행협회는 조혈모세포(골수) 이식을 요하는 환자와 비혈연 조혈모세포 공여자 사이에 조혈모세포 이식이 원활하게 이루어질 수 있도록 홍보, 등록 및 조정 역할을 하는 기관이다. 비혈연간 조혈모세포 기증은 백혈병 등 혈액관련질환을 가진 환자들에게 조혈모세포 이식을 통한 완치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한 정부와 민간의 노력으로서 조혈모세포 기증 희망자를 모집, 그들의 혈액샘플로 조직적합성항원(HLA)형을 검사하여 그 검사자료로 DATA BANK를 구축하여 두었다가 조혈모세포 이식을 필요로 하는 환자가 발생되면 적기에 적합한 HLA 일치 기증자의 조혈모세포를 제공함으로써 생명 나눔을 실천하고 있다. 기증자에게는 생명 나눔과 함께 이웃을 위한 고귀한 사랑 실천의 기회를 제공하고, 환자에게는 이웃의 조건 없는 사랑으로 새로운 생명을 구하여, 더불어 살아가는 밝고 아름다운 사회를 만들고자 한다.

웹사이트: http://www.kmdp.or.kr

언론 연락처

한국조혈모세포은행협회
기증증진팀
박충민 팀장
02-737-5533(내선 110)
이메일 보내기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