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슬레와 스타벅스, 스타벅스의 소비자용 포장제품 및 푸드서비스 제품에 대한 글로벌 영구적 라이선스 계약 체결

뉴스 제공
Starbucks Corporation 나스닥 SBUX
2018-08-29 13:10
브베, 스위스/시애틀--(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네슬레(Nestlé)와 스타벅스(Starbucks Corporation)가 스타벅스 커피전문점 이외 세계 각지 다른 곳에서 스타벅스의 소비자용 포장제품 및 푸드서비스 제품을 판매할 수 있는 권리를 네슬레에게 영구적으로 부여하는 계약을 완결했다고 28일 발표했다.

이 계약에 따라 두 회사는 볶은 커피, 간 커피, 원두 커피, 인스턴트 커피, 파드(pod) 커피 등 기존의 스타벅스 커피 제품을 놓고 긴밀한 협력을 하게 됐다. 이번 제휴는 또한 두 회사의 경험과 역량을 최대한 활용하여 이노베이션을 촉진하고 전세계 커피 애호가들을 위해 보다 나은 커피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네슬레의 CEO인 마크 슈나이더(Mark Schneider)는 “이번 제휴는 우리의 성장 전략을 잘 드러내는 것으로서 앞으로 네슬레가 커피 분야에서 광범위한 유형의 브랜드를 보유한 타의 추종을 불허하는 지위를 유지하는데 중요한 기여를 할 것으로 본다” 이제 우리는 스타벅스, 네스카페, 네스프레소 등 세계 최고의 브랜드를 거느리는 회사가 되었다. 우리와 스타벅스 간의 진지한 협력 노력은 이 협정의 조속한 타결을 이끌었으며 앞으로 높은 성장을 이룰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해줬다"고 말했다.

이번 협정은 북미주 프리미엄 볶은 커피, 간 커피, 파드 커피 부문에서 네슬레의 커피 제품 포트폴리오를 크게 강화시켜줄 것으로 보인다. 이는 또한 네슬레의 글로벌 유통 역량에 힘입어 스타벅스 브랜드의 전세계 식품점 및 푸드서비스 분야 확장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스타벅스의 CEO 겸 대표인 케빈 존슨(Kevin Johnson)은 “네슬레와 맺은 글로벌 커피 제휴는 우리 스타벅스의 성장에 있어 중요한 전략적 기점이 될 것이다. 세계 최대의 커피 소매업체와 세계 최대의 식음료 제조회사, 세계 최대 및 초고속성장 파드커피머신을 통해 전세계에 걸쳐 우리 스타벅스 브랜드를 확장하고 주주들을 위해 장기적인 가치 증대를 가능하게 할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미국과 유럽 지역에 있는 약 500명의 스타벅스 직원들이 이번 협정에 따라 네슬레 직원으로 소속되게 되었다. 이들 중 대다수는 시애틀과 런던에 거주하고 있다. 이번 국제적 사업 확장은 네슬레의 글로벌 본사인 스위스의 브베(Vevey)에서 직접 지휘를 받고 있다.

이번의 계약은 스타벅스(Starbucks®), 시애틀 베스트커피(Seattle’s Best Coffee®), 티바나(TeavanaTM/MC), 스타벅스 비아 인스턴트(Starbucks VIA® Instant), 토레파지오네 이탈리아 커피(Torrefazione Italia® coffee), 스타벅스 K 컵 파드 커피(Starbucks-branded K-Cup® pods) 등 스타벅스의 다양한 포장 커피 및 차 브랜드를 포괄한다.

미래예측진술

여기에 들어 있는 일부 진술은 적용 가능한 증권법 및 증권 규제법에서 사용하는 의미의 “미래예측” 진술이라고 할 수 있다. 일반적으로 이들 진술은 “예측한다” “기대한다” “믿는다” “그럴 수 있다” “추정한다” “그런 느낌이 든다” “예상한다” “의도한다” “그럴지도 모른다” “그럴 계획이다” “그럴 잠재성이 있다” “추측한다” “그래야 한다” “그럴 것이다” “그럴 것 같다” 등의 표현이 들어갈 경우 미래예측진술이라고 간주할 수 있다. 그러나 미래예측진술임에도 이들 표현이 들어가지 않은 경우도 있다. 이들 진술은 진술일자 시점에서 스타벅스가 갖고 있던 정보에 근거한 것으로 스타벅스의 실제 결과나 실적은 비즈니스 상의 리스크와 불확실성으로 인해 여기에 언급 또는 암시된 것과 크게 달라질 수 있다. 이런 리스크와 불확실성은 이들에만 한정되지 않지만 예를 들어 미국 및 해외 경제상황과 환율의 변화, 회사의 브랜드를 지키고 성장시키며 확대하는 우리 능력의 변화, 식음료 관련 질병, 의도적/비의도적 불순물 혼입, 오염, 라벨 오인 부착 등으로 인한 부정적 영향, 회사의 IT 시스템에 중대한 고장을 초래할 정도로 심각한 IT 시스템 해킹으로 인한 부정적 영향, 회사의 이니셔티브나 플랜의 성공적 실행과 관련된 비용, 소비자들의 우리 회사 제품 수용 정도, 경쟁의 영향, 커피·유제품 등 원자재 가격 및 공급량 같은 경제적, 산업상의 요인들, 회사 내부적인 생산효율 향상 및 사업확장 플랜의 성공적 실행, 미국 및 해외 경제상황 및 환율의 변화, 경쟁사들이 주도하는 이니셔티브의 영향, 진행 중인 법적 소송의 영향, 증권거래위원회(SEC)에 회사가 제출하는 관련 서류에 언급되는 기타 리스크 등이 있다. 이에 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2017년 10월 1일 마감된 회계연도 기준으로 회사가 발행한 10-K 양식 상의 연례보고서 “리스크 요인” 항목에서 찾아볼 수 있다.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180827005623/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www.starbucks.com

연락처

네슬레(Nestlé SA)
투자 문의
루카 보를리니(Luca Borlini)
+41 21 924 38 20

미디어 문의
크리스토프 마이어(Christoph Meier)
+41 21 924 22 00
조시 모튼(Josh Morton) 미국
+1-571-457-5262

스타벅스(Starbucks)
언론 문의
산자 굴드(Sanja Gould)
+1-206-318-7100
press@starbuck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