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천구시설관리공단, 경영평가 고객만족도 최우수기관 선정

2019-05-24 14:55
서울--(뉴스와이어)--금천구시설관리공단은 행정안전부 주관 2019년 지방공기업 경영평가의 고객만족도 조사 결과 서울시 자치구 공단 24개 기관 중 금천구시설관리공단이 1위를 달성했다고 24일 밝혔다.

2019년 지방공기업 경영평가 고객만족도 조사는 지방공기업 서비스 이용 고객을 대상으로 전화 및 면접 조사를 통해 전국 368개 기관에 대한 평가를 한다. 금천구시설관리공단은 서비스 환경 등 모든 평가 항목에서 고루 좋은 평가를 받아 90.72점으로 최우수 기관에 선정됐다.

금천구시설관리공단은 ‘주민의 안전보장, 나눔과 상생으로 도약하는 최우수공단’이라는 비전 아래 고객의 행복 추구를 목표로 전 임직원이 열심히 노력한 결과로 창립 이래 최초로 1위라는 영광을 안았다.

지난해는 ‘주민 제안 공모’, ‘주민 참여 예산제’, ‘주민이사제’ 등을 실시하여 사업계획에 적극적으로 반영하여 ‘ISO 10002 고객만족경영시스템’ 인증을 취득하는 등 주민과 소통하여 노력한 결과가 나타난 한 해였다.

올해는 주민주주단을 필두로 CS 고객모니터링, 타 우수기관과의 협업을 통한 교차점검, CS 전략관리단의 역량 강화와 더불어 고객 응대 노동자를 위한 노력에 힘쓸 예정이다.

박평 금천구시설관리공단 이사장은 “이번 고객만족도 조사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둘 수 있었던 것은 고객의 입장에서 생각하며 고객 중심 서비스를 구현하고자 했던 전 직원의 끊임없는 노력의 결과”라며 “앞으로도 고객 만족경영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금천구시설관리공단 개요

금천구시설관리공단은 2004년 10월 27일 공공시설물의 효율적 관리·운영을 위해 설립된 지방공기업으로 금천구 공영주차장 및 노상주차장 운영, 거주자우선주차제 운영, 부정주차 차량 견인 및 보관, 금천구민문화체육센터·금빛휘트니스센터·잔디축구장 등 체육시설 운영, 청소년독서실 운영, 금천구청종합청사 및 금천종합복지타운센터 시설관리, 공공시설물(동주민센터/구립어린이집/구립경로당 등) 시설관리 사업, 현수막게시대 업무를 수행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gfmc.kr

연락처

금천구시설관리공단
경영기획팀
조윤정
02-809-0061~7
070-4633-3137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