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창조경제혁신센터, 상반기 시드머니 투자사업 마무리

박스트리, 재주상회, 시소, 배려 4개사 선정

총 1억8000만원 집행 완료

2019-09-25 08:00
제주--(뉴스와이어)--제주창조경제혁신센터(센터장 전정환, 이하 센터)는 박스트리, 재주상회, 시소, 배려, 4개사에 총 1억8000만원의 시드머니투자*를 완료했다고 25일 밝혔다.

*시드머니(Seed Money) 투자사업: 초기 스타트업 대상으로 센터에서 직접투자 진행. 2019년 기준 한 기업당 최대 5000만원까지 투자

㈜박스트리(대표 지광재)는 회원가입 없이 앱설치 만으로 이용 가능한 디지털 스탬프로 데이터기반 마케팅이 가능한 멤버십 서비스를 운영 중이며, 이번 투자를 통해 동남아 시장에서 본격적으로 사업을 확장할 수 있게 되었다.

‘리얼 제주 인’을 발행하고 있는 ㈜콘텐츠그룹재주상회(대표 고선영)는 매거진을 활용하여 지역콘텐츠에 기반한 숙박, 카페, 코워킹공간, 박물관, 음식점 등의 요소를 담은 복합문화공간을 사업모델로 제시했다.

㈜시소(대표 박병규)는 IT개발자를 위한 일(Work) 중심 ‘온라인 리모트팀’ 서비스 <알유프리(Rufree)>서비스를 운영 중이다.

㈜배려(대표 함대식)는 천연원료 및 이를 활용한 건강기능식품인 <배러댄주스>를 개발 중이다.

투자대상기업은 엔젤투자매칭펀드* 신청을 통해 센터 투자금액의 최대 2배까지 후속투자유치가 가능하다. 또한 6월 센터의 엑셀러레이터 등록으로 인한 Pre-Tips(프리팁스)* 신청이 가능해져 현재 박스트리와 배려가 접수완료하였다.

*엔젤투자매칭펀드: 한국벤처투자에서 운영하는 매칭펀드. 센터가 한국벤처투자에서 인정하는 기관엔젤투자자자격 보유. 센터에서 투자를 받은 기업은 한국벤처투자에 ‘엔젤투자매칭펀드’를 신청하게 되면 센터 투자금액의 최대 2배까지 투자 받을 수 있게 됨. 센터에서 5000만원을 투자 받은 후 ‘매칭펀드’를 신청하면 1억원 추가 유치가능.

*프리팁스(Pre-Tips): 중소벤처기업부의 R&D지원사업. 센터가 중소벤처기업부 승인 엑셀러레이터 등록 완료(프리팁스의 투자자 자격획득). 센터 투자를 받은 기업은 중소벤처기업부의 ‘프리팁스’ 프로그램을 신청해 최대 1억원까지 자금을 신청할 수 있게 됨(1억원은 고정금액).

센터가 투자한 총 기업은 8개사, 누적 투자금액은 약 3억원이다.

전정환 센터장은 “센터 투자기업들의 성장을 위해 후속투자, 사업화자금, R&D연계 등을 통해 스케일업 될 수 있도록 꾸준히 지원해 나갈 예정이다”라고 밝혔다.

한편 지난해 시드머니투자기업 4개사는 총 16.2억원의 후속투자유치에 성공했다.

제주창조경제혁신센터 개요

제주창조경제혁신센터는 ‘새로운 연결을 통한 창조의 섬, 제주’라는 비전을 통해 제주의 스타트업 생태계 기반 마련과 인재 육성, 지역혁신을 중점으로 추진하고 있다. 엑셀러레이팅 사업, 직접투자사업 등으로 지역맞춤형 엑셀러레이팅 기능을 강화하고, 로컬 크리에이터 발굴과 지역 가치 기반 혁신 프로그램 등으로 지속가능한 제주형 특화사업의 기반을 다져나가고 있다.

웹사이트: https://ccei.creativekorea.or.kr/jeju/

연락처

제주창조경제혁신센터
권록단
064-710-1922
이메일 보내기

사업 문의
액셀러레이팅팀
이한솔
064-710-193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