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드옥타, ‘차세대 창업무역스쿨 모국방문교육’ 개최… 51개 도시 100여명 입교

국내외 우수 청년 100명 참가… 실무 교육 및 실전마케팅 체험 등

2019-10-29 13:00
  • 2019 제17기 차세대 창업무역스쿨 모국방문교육 수료생들과 입교식이 끝나고 단체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2019 제17기 차세대 창업무역스쿨 모국방문교육 수료생들과 입교식이 끝나고 단체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 2019 제17기 차세대 창업무역스쿨 모국방문교육 하용화 월드옥타 회장이 입교식에서 개회사를 하고 있다

    2019 제17기 차세대 창업무역스쿨 모국방문교육 하용화 월드옥타 회장이 입교식에서 개회사를 하고 있다

고양--(뉴스와이어) 2019년 10월 29일 -- 월드옥타(세계한인무역협회, 회장 하용화)가 주최하는 ‘제17기 차세대 글로벌 창업무역스쿨 모국방문교육’ 입교식이 10월 28일 경기도 고양시 삼성화재 글로벌 캠퍼스에서 개최됐다.

차세대 모국방문교육은 국내외 청년들의 창업, 마케팅 전문교육 및 실전마케팅 체험 등을 통해 글로벌 경제인으로서의 소양을 함양하고 역사 강의 등을 통해 한민족 정체성을 확립함으로써 모국 중소기업의 해외진출을 지원할 수 있는 경제리더로 육성하기 위해 ‘03년부터 개최하였다.

올해로 17년째를 맞는 모국방문교육에는 해외 24개국 54개 지회 88명의 재외동포 청년과 경남대, 가톨릭관동대, 차의과대 등 국내 대학생 11명이 참가했다. 이들은 10월 27일 입소하여 11월 4일까지 8일 동안의 교육 일정에 들어간다.

하용화 회장은 입교식에서 “국내 스타트업·예비 창업가와 함께 8일 동안 전문적이고, 깊이 있는 교육을 진행해 창업까지 이어질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라며 “1세대 선배들이 만들어 놓은 한인 경제인 네트워크를 이어받아 미래 대한민국 경제영토를 확장하는 주인공이 이 자리에서 나오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입교식에는 국회 이원욱 더불어민주당 수석부대표, 이종걸 의원과 입교식에는 이영현 월드옥타 명예회장, 이경종 정책총괄 부회장·장승일 차세대 담당 부회장·신성만 중국 화북지역 부회장, 임용재 옥타회관건립추진위원장, 박봉석 상근 부회장, 홍해 차세대위원장과 이상근 문화유산회복재단 이사장, 김용환 차의과대 산학협력단장 등이 참석했다.

이날 이원욱 수석부대표와 이종걸 의원은 교육생들을 대상으로 대한민국 국가브랜드 가치와 과거 독립운동가의 정신을 이야기하며 한민족 정체성과 자부심을 전하는 시간을 갖기도 했다.

10월 29일부터는 글로벌 마케팅 및 스타트업 비즈니스모델 사례 발굴 등의 실무교육이 시작된다.

특히 이번 교육에는 실전마케팅을 체험할 수 있는 도전 프로그램을 처음 기획해 선보인다.

이는 국내에서 개최되는 전시회에 차세대와 국내 중소기업이 공동으로 참여하여 기업 제품을 홍보, 판매하고 바이어 상담 등을 진행한다. 전시회 1~2일차에는 매칭 기업의 일원으로서 기업의 해외시장 진출을 지원하는 SELLER의 역할을 수행하고, 3일차에는 전시회장을 돌며 수출유망 품목을 찾아 해외시장보고서 등을 작성할 계획이다.

또한 역사 강의 및 독립기념관 방문을 통해 모국의 역사와 문화를 이해하고 한민족 정체성을 확립하는 시간도 갖는다.

11월 3일에는 도전프로그램에 매칭되었던 기업들의 해외진출을 위하여 팀별 해외시장진출 전략 발표회가 있을 예정이며, 11월 4일 수료식을 끝으로 8박 9일 간 대장정의 막이 내린다.
 
차세대 담당 장승일 부회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각기 다른 환경에서 생활하는 차세대들이 서로 정보를 공유하고 네트워킹 하면서 새로운 가치를 창출할 수 있는 기회가 만들어질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어 홍해 차세대 위원장은 “차세대들에게 현실적으로 도움이 되는 교육 프로그램으로 모국 중소기업의 해외진출 파트너 및 글로벌 경제 주역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월드옥타는 매년 6~9월 전 세계 6개 대륙에서 지역별 차세대 글로벌 창업무역스쿨 통합교육을 개최하고, 그 중 우수한 수료생을 초청 또는 추천 받아 ‘모국방문 교육’을 연다. 이들은 8박9일간 모국에서 한민족 정체성 함량과 창업 및 비즈니스, 마케팅 실무 교육을 통해 글로벌 경제인으로서의 소양을 키운다. 2003년부터 17년 동안 2만1000여 명의 교육생을 배출해 ‘21세기 한민족 경제 사관학교’라는 이름이 붙었다.

세계한인무역협회 개요

세계한인무역협회(월드옥타, 회장 하용화)는 1981년 4월 재외동포 무역인들이 모국투자, 동포 무역인 육성방안, 모국과의 수출입 거래 활성화, 모국청년 해외진출 지원 등 대한민국 경제 발전에 기여하기 위해 설립하였고, 38년간 ‘대한민국 수출 증진을 통해 모국 경제 발전에 기여한다’는 설립 이념 아래 73개국 144개 지회를 가진 재외동포의 중심 경제단체이다.

웹사이트: http://www.okta.net

언론 연락처

세계한인무역협회
경영기획팀
이근호 과장
02-571-5380
이메일 보내기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