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서울유스호스텔 특성화청소년동아리, 2019년 한 해 마무리하는 시간 가져

2019-12-26 17:49
서울--(뉴스와이어)--서울시립 하이서울유스호스텔(본부장 강정숙)은 2019년 한 해 동안 유스호스텔의 청소년 프로그램에 참여한 동아리 단원들을 대상으로 연간 활동에 대한 사례발표를 통해 프로그램을 평가하고 격려하기 위하여 12월 22일(일) ‘Year-End Gathering’ 행사를 실시했다.

참가 대상은 청소년통역봉사가이드 ‘유스굿윌가이드’ 등 하이서울유스호스텔에 소속되어 활동한 4개 동아리이다.

이번 행사는 동아리 청소년들이 직접 프로그램을 기획하고 진행을 맡았으며 동아리별 활동발표를 통해 1년간의 발자취를 되돌아 보고 전체 간담회를 실시하여 청소년 상호교류의 시간을 갖도록 하였다. 또한 연간 진행된 활동에 대한 적극성 및 참여도 등을 평가하여 우수단원에게 표창장을 수여하였다.

이 행사에는 외국인을 대상으로 통역봉사활동을 펼친 ‘유스굿윌가이드’와 서울여행코스개발단 ‘서포터즈’, 청소년 참여기구인 ‘청소년운영위원회’ 그리고 청소년 재능기부단 ‘으랏차차!청소년동아리’ 단원들과 교사 및 학부모가 함께하였다.

하이서울유스호스텔 동아리는 무료통역가이드활동, 여행지원활동, 지역축제 참가, 나눔활동 운영, 사회공헌활동 등 청소년의 건전문화 조성 및 국제교류 활동에 이바지하였으며 서울시 관광활성화에 크게 기여하였다.

또한 5월 청소년운영위원회 위원장(김민아)은 우수한 위원활동 운영으로 서울시 시민상 청년상을 수상하였으며, 8월에는 우수청소년운영위원회 우수상에 선정되는 영광을 안았다.

더불어 유스굿윌가이드 동아리는 서울시청소년자원봉사대회 우수상(11월), 청소년 프로그램 우수사례 특별상(11월) 등의 수상을 통해 유스호스텔 청소년프로그램이 대외적으로 우수함을 인정받은 바 있으며 최근에는 우수한 프로그램 및 시설운영에 따라 시립청소년시설 운영평가에서 ‘S등급’으로 선정되어 주목을 받고 있다.

하이서울유스호스텔은 이번 행사를 통해 청소년들의 적극적인 활동 참여에 대한 격려와 응원을 전하였으며 지속적인 활동 지원으로 청소년들이 건강한 사회를 만들어 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하이서울유스호스텔 개요

하이서울유스호스텔은 편안한 휴식과 청소년 활동을 위한 최고의 시설과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스탠다드룸(1·2·3·4인실), 유스룸(6·10인실), 온돌룸(4·6·8인실), 콘도룸(4·6인실) 등 다양한 객실 타입이 준비되어 있으며 대강당, 대·중·소회의실이 마련되어 있어 기업의 연수나 교육에도 많이 활용되고 있다. 숙박 및 대관 서비스뿐만 아니라 다양한 여행지원 및 청소년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특히 외국인 관광객들을 위한 서울여행 무료가이드 봉사Pool을 갖추고 있어 상시로 일일투어가이드를 제공한다. 현재까지 31개국의 외국인 관광객들이 한국의 젊은이들을 만나 서울 구석구석을 다니며 우리 로컬 문화를 체험하고 있으며 한복 대여 및 청소년 서포터즈, 글로벌 청소년교류, 호텔리어 직업체험활동, 소외계층을 위한 사회공헌사업 등 다양한 청소년 활동이 활발하게 이루어지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hiseoulyh.com

연락처

하이서울유스호스텔
기획사업팀
이동윤 팀장
02-2677-1824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