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PEG LA, Qi 무선 전력 위한 원스톱 라이선스 도입

초기 특허 소유권자에 컨비니언트파워, GE, 필립스, 로버트 보쉬 포함

뉴스 제공
MPEG LA, LLC
2020-01-15 11:16
덴버, 콜로라도--(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MPEG LA(MPEG LA, LLC)가 ‘Qi 무선 전력 특허 포트폴리오 라이선스(Qi Wireless Power Patent Portfolio License)’를 제공한다고 14일 발표했다.

무선전력위원회(Wireless Power Consortium)가 개발한 무선 충전 및 전력 전송 표준인 일명 Qi*에 대한 원스톱 이용 라이선스다.

래리 혼(Larry Horn) MPEG LA 사장 겸 최고경영자(CEO)는 “Qi가 무선 장치에서 전선을 제거해 모바일 제품의 이동성을 높이는 것처럼 MPEG LA는 Qi 기술을 세계 시장에서 효율적이고 저렴한 라이선스 하에 동일한 조건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게 돼 기쁘다”고 밝혔다.
MPEG LA의 ‘Qi 무선 전력 특허 포트폴리오 라이선스’의 초기 특허 소유권자는 컨비니언트파워 HK (ConvenientPower HK Limited), GE 하이브리드 테크놀로지스(GE Hybrid Technologies, LLC), 코닝클리케 필립스(Koninklijke Philips N.V.), 로버트 보쉬(Robert Bosch GmbH)다.

빌 기어리(Bill Geary) MPEG LA 경영기획 부사장은 “Qi 시장의 이익을 위해 각 사의 기초 특허 하에 공동 라이선스를 가능케 한 이들 회사의 선견지명과 진취적 정신, 협력에 찬사를 보낸다”며 “Qi 표준에 관련된 다른 기술 소유자들도 MPEG LA Qi 라이선스를 통한 원스톱 접근을 제공하는 대열에 동참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Qi 무선 전력 특허 포트폴리오 라이선스와 라이선스 조건은 웹사이트(http://bit.ly/375cBcN)에서 확인할 수 있다.

MPEG LA의 목표는 누구나 하나의 라이선스 하에 동일한 조건으로 가능한 많은 ‘Qi 무선 전력’ 필수 특허를 사용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다. 따라서 MPEG LA는 ‘Qi 무선 전력’ 표준에 대한 필수 기술을 보유한 모든 당사자를 환영하며 MPEG LA 특허 전문가의 필수성 및 라이선스 포함 적합성 평가를 신청해 주기를 바란다. 관심이 있는 ‘Qi 무선 전력’ 특허 소유권자는 웹사이트(http://bit.ly/2NtoOjo)에서 특허 제출에 관한 약관 및 절차 문서를 요청할 수 있다.

MPEG LA 개요

MPEG LA는 기술 표준 및 기타 기술 플랫폼에 대한 세계 최고의 원스톱 라이선스 제공업체다. 1990년대 설립된 MPEG LA는 현대적인 특허 풀을 창시해 가전 업계 역사상 가장 폭넓게 채택된 표준을 만드는 데 일조했다. 전기 자동차 충전 및 CRISPR 등 기타 획기적 기술에 대한 접근성을 높이고 있다. 또한 MPEG LA는 라이선스 발급이 가능한 올리고핵산염 치료제 배송 플랫폼 인크레센트 테라퓨틱스(Increscent Therapeutics™)를 개발했다. MPEG LA는 91개국의 특허권자 약 250명이 보유하고 사용권자가 6000여명 되는 2만2000여개의 특허로 구성된 다양한 기술을 위한 라이선싱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MPEG LA는 사용자들의 기술 선택 실행 과정을 지원하면서 기본적인 지적 재산, 운영 자유, 소송 위험 감소, 사업 계획 과정의 예측 가능성 정보에 접근 가능한 라이선싱 솔루션을 제공한다.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www.mpegla.com) 참조.

* ‘Qi’는 여러 관할지역에서 사용되는 등록상표다.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200114005281/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www.mpegla.com

이 보도자료의 영어판 보기

연락처

MPEG LA, LLC
톰 오라일리(Tom O’Reilly)
+1 303-200-1710
toreilly@mpegl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