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제이바이오켐, 퍼스널케어전용 음이온계면활성제 3종 출시

뉴스 제공
비제이바이오켐
2020-02-09 15:41
대전--(뉴스와이어)--비제이바이오켐 (대표 정국인)은 국내에서 유일하게 코코넛오일과 슈가로 만들어진 샴푸, 바디세정제 등 퍼스널케어전용 음이온계면활성제 3종을 개발·출시한다고 밝혔다.

현재 시판 제품에 주로 사용되고 있는 퍼스널케어 제품의 주성분 음이온계면활성제는 소듐라우레스설페이트인데 이 계면활성제는 각종 세제, 세정제등에도 복합적으로 사용되며 설페이트, 다이옥산 등 피부자극, 탈모, 발암 등의 성분이 함유된 것으로 알려져 논란이 계속되어 왔다. 인체에 직접 접촉하는 퍼스널케어 전용으로 유해성 논란이 없는 음이온계면활성제들이 소개되는 것은 사례가 거의 없다.

비제이바이오켐에서 개발·출시하는 3종은 코코넛과 슈가로 뼈대를 구성하는 천연 식물성 계면활성제로서 매력적인 거품과 적절한 점도특성까지 갖추고 있어 향후 시장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으로 추정되며 유해성에 대한 논란에서 자유로우며 피부자극이 매우 낮고 안자극이 거의 없는 특성을 갖고 있어 유아용 제품에는 물론 최근의 국내외 트랜드인 설페이트프리 제품 구성에도 적합한 소재다.

시장에 소개되는 퍼스널케어 전용 계면활성제들은 SURGARMATE®LGS(소듐라우릴글루코사이드하이드록시프로필설포네이트), SURGARMATE®LGP(소듐하이드록시프로필설포네이트라우릴글루코사이드크로스폴리머), SURGARMATE®LGC(소듐라우릴글루코사이드카복시레이트) 등 3종이다.

비제이바이오켐 개요

글로벌 경쟁력있는 화장품, 퍼스널케어 소재를 개발하는 작지만 강한 소재기업이다.

웹사이트: http://www.bjbiochem.com

연락처

비제이바이오켐
기획팀
김나현 팀장
042-863-4078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