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미 힐피거, 제2회 타미 힐피거 패션 프런티어 챌린지에서 더욱 포용적인 패션 환경을 위한 노력 격려

타미 힐피거, 다니엘 그리더 타미 힐피거 글로벌 및 PVH 유럽 CEO, 누르 타구리 기자, 활동가 겸 연설가 등이 참여한 심사위원단이 두 팀의 우승자 선정

뉴스 제공
PVH Corp. 뉴욕증권거래소 PVH
2020-02-14 14:46
암스테르담--(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PVH(PVH Corp.)(뉴욕증권거래소: PVH)가 소유한 타미 힐피거(Tommy Hilfiger)가 2019 타미 힐피거 프런티어 챌린지(Tommy Hilfiger Fashion Frontier Challenge) 대상에 아폰 웰빙(Apon Wellbeing)과 뷰티풀 메스(A Beautiful Mess)가 선정됐다고 발표했다.

패션 분야의 포용적이고 긍정적인 변화를 촉진하는 솔루션을 개발하는 스타트업 및 스케일업 단계 업체를 지원하는 이 글로벌 프로그램은 2회째를 맞아 총 400여개 업체들의 지원을 받았다.

타미 힐피거(Tommy Hilfiger)는 “타미 힐피거는 아무것도 버리지 않고 모두를 환영하기 위해 노력한다. 나는 처음부터 끝까지 혁신을 통해 패션 업계 환경을 더욱 지속 가능하고 포용적으로 만들고 있는 재능 있는 사회적 기업가들로부터 많은 영감을 얻었다”며 “올해 우승자로 선정된 아폰 웰빙(Apon Wellbeing)과 뷰티풀 메스(A Beautiful Mess)를 발표하게 되어 영광이다. 이번 수상은 시작에 불과하며 타미 힐피거는 앞으로도 우리 업계에 긍정적인 영향을 주는 데 주력하는 사업가들을 지속적으로 지원하고 육성할 것이다”고 말했다.

다니엘 그리더(Daniel Grieder) 타미 힐피거 글로벌 및 PVH 유럽 CEO는 “제2회 타미 힐피거 프런티어 챌린지 수상자들은 패션 산업의 미래를 대표한다”며 “우리 산업이 빠르게 진화하면서 패션 환경 안팎에서 협업하고 사업을 보다 좋은 방향으로 변화시킬 수 있는 혁신을 추진하는 것이 중요하다. 수상자들과 최종 후보 모두에게 축하를 보낸다”고 말했다.

아폰 웰빙은 상금으로 7만5000유로를 받았다. 방글라데시 소재 스케일업 기업으로 공장 내에 생활필수품을 취급하는 공정가격 매장을 열고 상품을 외부 가격보다 10% 할인된 가격에 제공하고 노동자들이 적립한 포인트를 무료 건강보험 및 의료 서비스에 사용할 수 있게 했다.

사이프 라시드(Saif Rashid) 아폰 웰빙 설립자 겸 상무이사는 “스타트업이나 스케일업이 패션 가치 사슬에 진출하려 한다면 타미 힐피거 같은 유명 브랜드의 인정을 받은 것이 성장과 영향력 증대에 큰 도움이 된다”며 “하지만 가장 중요한 것은 타미 힐피거 프런티어 챌린지가 제공하는 전략적 지원과 멘토십이다. 타미 힐피거가 제공해준 지원은 이미 우리의 사업 모델, 전략, 커뮤니케이션과 우리가 미래를 생각하는 방식을 형성했다”고 말했다.

네덜란드 스타트업 뷰티풀 메스도 상금으로 7만5000유로를 받았다. 뷰티풀 메스는 난민들이 지속 가능한 의류 제품을 생산해 사회적 경제적 자립을 실현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창의적인 공간을 운영한다.

내즈 카완(Naz Kawan) 뷰티풀 메스 메이커스페이스(Makerspace) 이사는 “우리는 순환 생산 이니셔티브를 확대해줄 주요 패션 업체가 필요하며 바로 타미 힐피거 프런티어 챌린지가 그러한 일을 해주고 있다”며 “패션 산업의 유통망을 혁신하려면 협력적이고 통합된 접근방식이 필요하다. 이러한 글로벌 프로그램의 지원을 통해 우리는 더욱 순환적이고 투명하고 포용적인 패션 환경을 조성하고 있다”고 말했다.

두 우승 업체는 또한 타미 힐피거와 인시아드(INSEAD) 글로벌 전문가로부터 1년간 멘토십을 받게 되며 인시아드 사회적 기업 프로그램(INSEAD Social Entrepreneurship Program, ISEP)에서 자리도 제공받았다.

3위를 차지한 스타트업 수다라(Sudara)는 관객 인기투표(Audience Favorite Vote)로 선정되어 상금 1만유로를 받았다. 인도와 미국에 소재한 수다라는 스케일업 파자마 및 라운지웨어 업체로 성적 착취에서 탈출했거나 그럴 위험이 높은 여성들에게 전문 기술과 재봉기술을 가르친다.

섀넌 키이스(Shannon Keith) 수다라 설립자 겸 회장은 “타미 힐피거 프런티어 챌린지는 선을 위한 힘으로 패션을 사용하는 대표적인 사례이며 이는 우리 브랜드의 목적과 정확히 일치한다”며. “특히 관객 인기투표로 선정된 것은 패션 산업을 변화시키는 데 주력하는 타미 힐피거 팀들이 우리가 하고 있는 일에 진정으로 공감하고 있음을 나타낸다는 점에 더욱 기쁘다”고 말했다.

2019년 5월부터 420여개 지원업체들을 여러 단계에 걸쳐 수개월간 심사한 결과 6팀의 최종 후보를 선정해 사회적 기업 전문가로 구성된 전담팀의 지원 하에 자신들의 사업 계획을 개발하고 정비할 수 있도록 지원했다. 2020년 2월 13일 네덜란드 암스테르담의 타미 힐피거 미래 캠퍼스(Campus of the Future)에서 열린 파이널 이벤트(Final Event)에서 6팀의 최종 후보들은 저명인사들로 구성된 심사위원단에게 그들의 사업 컨셉을 발표했다. 심사위원단은 타미 힐피거(Tommy Hilfiger), 다니엘 그리더(Daniel Grieder) 타미 힐피거 글로벌 및 PVH 유럽 CEO, 누르 타구리(Noor Tagouri) 기자, 활동가 겸 연설가, 마르테인 하그만(Martijn Hagman) 타미 힐피거 글로벌 CFO, 타미 힐피거 글로벌 및 PVH 유럽 COO, 빌레메인 페어루프(Willemijn Verloop) 소셜 임팩트 벤처(Social Impact Venture) 설립 파트너, 스티븐 서닐스(Steven Serneels) EVPA CEO 겸 이사, 카트린 레이(Katrin Ley) 패션 포 굿(Fashion for Good) 상무이사로 구성됐다.

타미 힐피거의 비전은 아무것도 버리지 않고 모두를 환영하는 패션을 만드는 것이다. 이 브랜드의 장기적인 지속 가능성 노력, 특히 포용성과 순환 분야에서의 노력에 대한 정보는 https://global.tommy.com/en_int/about-us-corporate-sustainability 참조.

타미 힐피거를 애용하는 고객과 팔로워들은 소셜 미디어에서 #TommyHilfiger @TommyHilfiger 등의 태그를 사용하여 관련 대화에 참여할 수 있다.

타미 힐피거(Tommy Hilfiger) 개요

타미 힐피거(TOMMY HILFIGER)와 타미 진(TOMMY JEANS)을 비롯한 프리미엄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포트폴리오를 보유한 타미 힐피거 그룹은 세계적으로 인정받는 디자이너 의류 그룹 중 하나다. 본 그룹은 고품질의 남성 기성복, 스포츠 의류, 여성용 고급의류와 스포츠웨어, 아동의류 및 데님 컬렉션, 속옷류(가운, 잠옷, 실내복 등), 신발, 액세서리 등을 디자인 및 마케팅하고 있다. 선정된 판매 브랜드들을 통해, 타미 힐피거 그룹은 종합적인 라이프스타일 제품들을 제공하며, 그 종류로는 남성, 여성, 주니어 및 아동들을 위한 스포츠웨어, 신발류, 안경, 시계, 향수, 수영복, 양말, 소형 가죽 제품, 가정 및 침실 용품 등이 있다. 타미 진 제품 라인은 남성, 여성, 아동용 청바지와 신발류, 가방, 액세서리, 안경류, 향수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타미 힐피거와 타미 진 브랜드 제품들은 타미 힐피거 및 타미 진 소매점, 유명 백화점과 특별 상점들, 엄선된 온라인 소매업체 및 tommy.com 등을 통해 구매할 수 있다.

PVH(PVH Corp.) 개요

PVH는 세계에서 가장 많은 사랑을 받는 패션 및 라이프스타일 회사 중 하나다. 우리는 선의로 패션을 발전시키는 브랜드를 지원한다. 브랜드 포트폴리오에는 캘빈클라인(CALVIN KLEIN), 타미 힐피거(TOMMY HILFIGER), 반호이젠(Van Heusen), IZOD, 애로우(ARROW), 스피도(Speedo*), 워너스(Warner’s), 올가(Olga), 제프리 빈(Geoffrey Beene) 등 유명 브랜드를 보유하고 있으며 디지털 중심의 속옷 브랜드 트루앤코(True & Co.)도 있다. 회사는 이러한 브랜드들과 기타 국내 및 국제적으로 유명한 소유 및 라이선스 보유 브랜드의 다양한 제품들을 판매한다. PVH는 40여개국에 3만8000명 이상의 직원을 두고 있으며 연간 매출은 97억달러다. 이것이 우리의 힘이고 PVH의 힘이다.

* 스피도(Speedo) 브랜드와 관련해 스피도 인터내셔널 리미티드(Speedo International Limited)와 북미와 카리브해 지역의 영구 라이선스 계약을 체결했다.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200213005895/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이 보도자료의 영어판 보기

연락처

PVH Corp.
타미 힐피거(Tommy Hilfiger)
밥티스트 블랑(Baptiste Blanc)
Sr. Director, Communications and Earned Media
+31 62904 2334
Baptiste.Blanc@tomm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