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트스피드, 전 세계 초기 및 성장 단계 기업 투자 위해 40억달러 유치

2020-04-14 21:00

멘로파크, 캘리포니아--(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 2020년 04월 14일 -- 라이트스피드 벤처 파트너스(Lightspeed Venture Partners, 이하 라이트스피드)가 라이트스피드 벤처 파트너스 13호(Lightspeed Venture Partners XIII, L.P., 약칭 펀드 13호)와 라이트스피드 벤처 파트너스 셀렉트 4호(Lightspeed Venture Partners Select IV, L.P., 약칭 셀렉트 펀드 4호), 라이트스피드 오퍼튜니티 펀드(Lightspeed Opportunity Fund, L.P., 약칭 오퍼튜니티 펀드) 모집을 통해 일반 조합원 약정자본을 각각 8억9000만달러, 18억3000만달러, 15억달러를 유치하고 모집을 종료했다고 10일 발표했다.

전 세계가 팬데믹과 싸우는 어려운 시국이지만 라이트스피드는 전 세계에서 내일의 기업을 육성하는 탁월한 기업인을 지원하는 사명에 집중하고 있다. 여건이 좋을 때나 그렇지 않을 때나 라이트스피드의 사명에는 변함이 없다. 이 팬데믹은 직원, 창업가, 투자자의 사적, 공적 삶을 모두 뒤바꾸어 놨으며 향후 수개월간 험로가 이어질 전망이다.

창업에는 용기가 필요하다. 또한 호시절과 어려운 시절을 거치며 시장에서 회복탄력성과 지속가능성을 시험받는 과정에서 성장과 적응을 이끌 리더십이 필요하다. 라이트스피드는 확장형 자본 프레임워크를 바탕으로 리스크를 감수할 용기와 열정을 갖추고 인사이트를 쌓은 전 세계 창업자를 지원한다. 라이트스피드는 글로벌 다단 전략을 바탕으로 지역이나 기업의 성장 단계를 불문하고 탁월한 기업인을 지원하고 있다.

라이트스피드 벤처 파트너스 13호(Lightspeed Venture Partners XIII, L.P.)

라이트스피드 벤처 파트너스 13호(Lightspeed Venture Partners XIII, L.P.)(8억9000만달러)는 기업과 소비자 사업 개발의 오랜 여정에서 초창기 단계에 있는 과감한 창업자를 지원하기 위해 설계됐다. 초기(seed) 단계부터 시리즈 A 및 시리즈 B에 이르는 혁신의 초창기 투자는 오늘날 회사를 설립하고 운영하는 기본 방식이다.

라이트스피드 벤처 파트너스 셀렉트 4호(Lightspeed Venture Partners Select IV, L.P.)

기업이 변화하고 확장하기 시작하면 함께 성장을 도모할 파트너가 필요해진다. 라이트스피드는 라이트스피드 벤처 파트너스 셀렉트 4호(Lightspeed Venture Partners Select IV, L.P.)(18억3000만달러)를 활용해 라이트스피드의 기존 포트폴리오 기업의 성장을 가속화하고 글로벌 플랫폼을 통해 새로운 투자처를 발굴할 예정이다. 셀렉트 4호는 라이트스피드의 역량을 강화해 높은 성과를 올리는 기업을 뒷받침하고 포트폴리오 기업의 성장 과정에서 회사 노출을 높일 것으로 기대된다.

라이트스피드 오퍼튜니티 펀드(Lightspeed Opportunity Fund, L.P.)

혁신과 기업가 정신은 미국 시장의 전유물이 아니다. 라이트스피드 오퍼튜니티 펀드(Lightspeed Opportunity Fund, L.P.)(15억달러)는 라이트스피드 플랫폼의 신규 펀드로 설정됐으며 라이트스피드가 사업을 펼치는 전 세계에서 혁신 기업을 지원하게 된다. 전 세계적으로 기업가 정신이 그 어느 때보다 확연히 감지되고 있다. 2019년은 벤처 캐피털 사상 처음으로 미국 이외 국가에서 혁신 기업이 더 많이 출현한 해였다. 라이트스피드는 10년 이상 중국, 인도, 이스라엘에서 가장 경험이 풍부한 파트너 및 관계사와 협력해 왔으며 최근에는 유럽과 동남아시아로 협력을 확대했다.

종합하자면 라이트스피드는 3개 펀드의 자본 프레임워크를 바탕으로 창업팀, 기술, 혁신 경제를 가속화하는 트렌드를 계속 뒷받침할 계획이다. 라이트스피드는 세계에서 가장 탁월한 이들이 내일의 기업을 육성하도록 돕는다는 사명에 과거 어느 때보다 역량을 집중하고 있다.

라이트스피드(Lightspeed) 개요

라이트스피드 벤처 파트너스(Lightspeed Venture Partners)는 다양한 성장단계 기업에 투자하는 벤처 캐피털 회사로 기업과 소비자 부문에서 파괴적 혁신과 트렌드에 박차를 가하는 데 전념하고 있다. 라이트스피드 팀은 지난 20년간 기업인 수백명을 지원했으며 전 세계에서 400개 이상의 기업 설립을 도왔다. 스냅(Snap), 네스트(Nest), 뉴타닉스(Nutanix), 앱다이나믹스(AppDynamics), 뮬소프트(MuleSoft), OYO, 가던트(Guardant), 스티치픽스(StitchFix), 그럽허브(GrubHub) 등이 대표적이다. 라이트스피드와 그 계열사는 글로벌 라이트스피드 플랫폼을 통해 105억달러를 운용하고 있으며 실리콘밸리, 이스라엘, 인도, 중국, 동남아시아, 유럽에 투자 전문가와 자문가를 두고 있다. www.lsvp.com

발언

니콜 퀸(Nicole Quinn) 라이트스피드 파트너는 “우리는 작가가 아닌 편집자”라고 말했다. 그는 “우리의 임무는 미래를 내다보는 것이 아니라 미래를 예견하는 걸출한 기업가를 알아보고 모든 방법을 동원해 이들이 산업을 변화시킬 내일의 기업을 만드는 과정을 지원하는 것”이라고 강조했다.

라비 마트레(Ravi Mhatre) 라이트스피드 파트너는 “라이트스피드의 글로벌 포트폴리오는 중국, 인도, 동남아시아, 유럽, 미국을 아우르고 있으며 이를 바탕으로 스타트업에 영향을 미치는 모든 요소를 파악할 수 있다”고 밝혔다. 그는 “초기 지역 경제 동향부터 모든 지역에 걸쳐 새롭고 혁신적인 제품에 대한 니즈를 추구하는 소비자, 소기업, 기업을 공략할 유사한 기회를 포착할 수 있다”고 덧붙였다.

또한 그는 “시점이 언제든 시장에서 반드시 승리하겠다는 야심을 가진 탁월한 기업인을 지원하고자 한다면 글로벌 전문 지식은 있으면 바람직한 것이 아니라 반드시 갖춰야 하는 필수 덕목”이라고 말했다. 이어 “라이트스피드는 2000년 설립 초기나 지금이나 마찬가지로 전 세계에서 영속적인 기업을 구축하는 탁월한 창업자와 혁신가에 투자하는 데 전념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s://lsvp.com/

이 보도자료의 영어판 보기

언론 연락처

라이트스피드 벤처 파트너스(Lightspeed Venture Partners)
메레디스 켄달 메인즈(Meredith Kendall Maines) 마케팅 파트너
(310) 739-6867
meredith@lsvp.com

이 뉴스는 기업·기관이 발표한 보도자료입니다. 뉴스 보도에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용 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