캑터스 커뮤니케이션즈, AI 기반 전문가용 COVID-19 연구 플랫폼 출시

COVID-19 연구하는 여러 분야의 연구자 통합하기 위해 출시된 세계 최대 AI 기반 전문가용 플랫폼

2020-04-22 16:00
싱가포르--(뉴스와이어)--4월 21일 오전 9시 기준 전 세계적으로 약 240만건의 COVID-19 확진 사례가 보고됐다. 매일 다양한 분야의 연구가 폭발적으로 증가함에 따라 이 글로벌 위기에 대처하는 과학계는 이러한 정보를 처리하는 데 필사적인 도움을 필요로 하고 있다.

이에 다국적 학술 및 의학 커뮤니케이션 기업이자 기술 솔루션 업체인 캑터스 커뮤니케이션즈는 매일 방대한 양의 연구 결과 처리 및 다른 분야 연구자들이 이해 및 사용할 수 있는 방식으로 연구 결과를 제공하는 AI 기반 연구 플랫폼을 선보였다.

이 연구 플랫폼은 모든 COVID-19 관련 연구, 통찰력, 해설 및 전문가 권고 내용을 전달하는 세계 최대의 단일 플랫폼으로 COVID-19 관련 최신 연구 및 정보를 확인할 수 있고 다른 분야 연구자들과 잠재적 가설과 과제를 공유할 수 있다.

아비쉑 고엘(Abhishek Goel) 캑터스 공동창업자이자 CEO는 플랫폼 개발 동기에 대해 “세계적인 대유행병을 직면하고 있는 지금 우리는 모든 역량을 동원해야 한다. 전 세계적으로 역학연구자, 바이러스학자, 면역학자, 생물통계학자, 응급 및 내과 전문의, 호흡기내과전문의, 병리학자, 유전학자, 세포생물학자, 사회과학자 등 수많은 분야의 연구자들이 이 위기로부터 세계를 구해내기 위한 해결책을 찾고자 열심히 일하고 있다. 그렇지만 우리는 이 위기를 통해 보통 단절된 분야에서 연구하던 연구자들이 서로의 전문지식을 활용하고 다학제 간 접근법을 적용하도록 요구해야 하는 필요에 처음으로 직면했다. 캑터스는 이 플랫폼을 통해 여러 분야 연구자들을 지원하고자 한다”고 밝혔다.

이어 고엘은 “COVID-19에 관한 방대한 양의 연구와 정보가 생산되는 상황에서 다양한 분야의 연구자들이 이 정보에 쉽게 접근하고 이해할 수 있고 전문가의 의견을 통해 지원되는 플랫폼이 필요한 시기이다. 그것이야말로 바로 우리가 지금 제공하고자 하는 것이다. 이 플랫폼은 서로 다른 국가에서 발간된 연구결과와 데이터들을 언어에 관계없이 수집 분석하고, 연구자들이 다른 연구자들에게 질문하고 가설을 제기할 수 있고, 최신 연구결과를 단순화해서 설명하도록 전문가가 기획·편집한 콘텐츠를 공개한다. 우리는 온 디맨드 웨비너와 팟캐스트를 포함, 연구자를 위한 클라우드 펀딩 플랫폼으로 개발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캑터스가 공개하는 이 새로운 플랫폼은 연구자들을 위해 COVID-19 관련 연구를 지원할 뿐 아니라 정책 결정자들, 정부 및 일반인들에게 COVID-19에 관해 증거에 기반한 답변 또한 제공한다. 더불어 관심 있는 일반인들에게 연구자들과 의료진들이 해결하고자 고군분투하고 있는 문제에 대한 답변을 제시함으로써 그들을 도울 수 있는 기회도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캑터스 커뮤니케이션즈 개요

2002년에 창립된 캑터스 커뮤니케이션즈(CACTUS)는 연구 영향력의 속도를 향상시키기 위해 여러 학문 분야, 대학, 출판사, 협회, 생명 과학 기관의 연구자와 협업하는 세계적인 과학 커뮤니케이션 기업이다. 캑터스의 상품 및 서비스 포트폴리오는 광범위한 연구 수요를 충족시키고 있다. Editage는 연구자를 위한 편집, 번역, 교육, 훈련 솔루션을, Cactus Life Science는 전 세계 생명 과학 기관에 전략적이고 전술적인 과학 콘텐츠 솔루션을 제공한다. PubSure는 학회지와 연구자를 연결해 주는 최초의 AI 기반 학술 출판 플랫폼이다. Impact Science는 지식 전파 솔루션 및 전문가, 일반 대중, 정책 입안자와의 연구 협력을 통해 연구 영향력의 범위가 더 넓어질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캑터스는 또한 인도에서 ‘일하기 좋은 기업’ 순위권을 지속적으로 유지하고 있다.

플랫폼 바로 가기: http://covid19.researcher.life/

웹사이트: https://cactusglobal.com/kr/

연락처

캑터스 커뮤니케이션즈
마케팅팀
배문정 부장
02-3140-4304
이메일 보내기

이 보도자료는 캑터스 커뮤니케이션즈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 뉴스와이어는 편집 가이드라인을 준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