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MS, 유럽 대류성 폭우용 HD 모델 신규 출시

새로운 모델, 17개 유럽 국가에서 부동산 및 자동차 등에 포괄적인 솔루션 제공

2020-05-06 18:11
뉴어크, 캘리포니아--(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대표적인 글로벌 리스크 모델링 및 분석 기업 RMS가 4일 연례 익시던스(Exceedance) 콘퍼런스에서 새로운 유럽 대류성 폭우(European Severe Convective Storm, EU SCS) 고화질 모델(High Definition Models) 출시를 발표했다.

이 모델은 5만년 동안의 우박 및 직선바람과 토네이도 위험을 시뮬레이션으로 나타내며 자동차, 부동산 등 모든 주요 사업 분야를 포함한다. 이 모델은 또한 유럽의 17*개국을 대상으로 하며 RMS의 유럽 기후 위험 모델 제품군을 보완한다.

유럽의 대류성 폭우는 주로 여름에 중위도 지역에서 발생하며 차량과 부동산에 막대한 손실을 유발할 수 있다. 대류성 폭우는 때때로 부가적인 위험으로 간주되며 불완전한 관찰 보고에도 불구하고 종종 역사적인 경험만을 사용해 관리된다. 최근 사례들은 이 위험이 보험 및 재보험 산업에 초래할 수 있는 잠재 비용을 증명했다. 2013년부터 2019년까지 주요 및 부가적 대류성 폭우로 발생한 손실이 120억유로를 초과했다.

이 모델은 국지성 토네이도 및 우박 폭풍에서 대규모 폭풍우에 이르기까지 모든 종류의 SCS 손실 원인을 다룬다. HD 프레임워크는 다양한 길이의 시간 조항과 같은 시간 기반 조항 조건 모델링을 지원함으로써 인수, 포트폴리오 관리, 자본 적정성과 관련해 유럽 보험사들이 원하는 다양한 요구를 충족한다. 이 모델은 최신 과학적 연구를 기반으로 개발됐으며 기존의 RMS 유럽 기후 위험 모델 제품군을 보완해 사용자들에게 지역 전반의 기후 위험에 대한 전체적인 관점을 제공한다.

대류성 폭우는 부동산 및 자동차 관련 사업에 중대한 영향을 미친다는 특성이 있다. RMS는 혁신 기술을 적용해 이 두 분야의 취약성을 모델링했다. 여기에는 자동차 이동의 동적 모델링이 포함되며 사용자들이 위치와 시간 변화로 인한 자동차 취약성의 민감도를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된다.

RMS 대류성 폭우 HD 모델은 RMS 통합 클라우드 플랫폼인 RMS 리스크 인텔리전스(RMS Risk Intelligence™, RI)에서 제공하는 HD 시뮬레이션 기술을 활용했다. RI에서 실행되는 새로운 버전의 리스크 모델러 2.0(Risk Modeler 2.0™)을 통해 HD 모델들은 이제 리스크링크(RiskLink®)가 기존 사용자들에게 제공하는 익숙한 워크플로우에 통합된다. 또한 새로운 HD 모델들은 리스크링크 모델들과 동반 사용을 위해 리스크링크와 완벽하게 통합된다. RMS 대류성 폭우 HD 모델은 애널리티컬 서비스(Analytical Services)를 통해 평가 및 검증용으로 사용 가능하며 2020년 여름 리스크 모델러 2.0에서 사용할 수 있다.

모센 라나마(Mohsen Rahnama) RMS 최고 리스크 모델링 책임자는 “RMS의 EUSCS HD 모델은 범 유럽의 대류성 폭우 위험에 대한 시각을 제공하며 최신 과학 연구를 기반으로 개발되어 기존의 RMS 유럽 바람 및 홍수 솔루션을 보완함으로써 사용자들에게 지역 전반의 기후 위기와 관련한 전체적인 관점을 제공한다. 국지성 토네이도, 다양한 우박에서 대규모 폭풍우에 이르기까지 모든 종류의 SCS 위험을 다룬다. 우리는 폭풍 경로를 가장 잘 포착하는 파라메트릭 및 통계적 방법과 관련 빈도 및 심각도를 결합한 하이브리드 모델링 접근법을 사용해 모든 위험 간의 상관관계를 교차 평가할 수 있다. 다중 위험 확률 세트에는 750만건의 사례가 포함되며 17개국에서 5만년 분량의 시뮬레이션을 기반으로 하기 때문에 유럽 모델링 지역에서 대류성 폭우 위험의 공간 및 시간적 규모를 제대로 파악할 수 있다. 이를 통해 보험사는 포트폴리오의 손실 가능성 규모를 심도 있게 분석할 뿐만 아니라 지리 및 하부 위험과의 상관 관계를 정확하게 파악할 수 있다. 이 모델은 수십억유로의 부동산 및 자동차 청구 데이터를 사용해 보정된다”고 말했다.

RMS HD 모델은 차세대 리스크 모델링으로 전보다 뛰어난 분석과 세분화 기능을 제공한다. RMS HD 모델은 현재 리스크 모델러 응용프로그램으로 전환하면서 중대한 업그레이드를 통해 더 큰 유연성과 컴퓨팅 능력을 갖추게 됐다. 다음 모델들은 리스크 모델러의 이전 버전에서 제공되던 미국 홍수(US Flood) 및 미국 산불(US Wildfire) HD 모델에 추가된 것이다.

· 업데이트된 유럽 내륙 홍수(Europe Inland Flood) 모델 제품군, 유럽 15개국의 18개 강 유역 및 8000여개 저수지 관리
· 업데이트된 일본 일본 지진 및 쓰나미(Japan Earthquake and Tsunami)와 뉴질랜드 지진(New Zealand Earthquake) 모델, 쓰나미, 지진수반 화재, 토양액상화, 산사태 등 하부 위험 포함
· 업데이트된 일본 태풍 및 홍수 모델(Japan Typhoon and Inland Flood Model), 최근 발생한 태풍 제비(Jebi), 파사이(Faxai), 하기비스(Hagibis) 등과 통합

해당 모델들은 오늘 애널리티컬 서비스(Analytical Services)를 통해 평가 및 검증을 위해 사용 가능하며 리스크 모델러 2.0과 함께 2020년 6월에서 9월 사이 제공된다.

* - 17개국: 오스트리아, 벨기에, 체코, 덴마크, 프랑스, 독일, 이탈리아, 리히텐슈타인, 룩셈부르크, 네덜란드, 노르웨이, 폴란드, 아일랜드, 슬로바키아, 스웨덴, 스위스, 영국. 프랑스에는 모나코가 포함된다. 이탈리아에는 산마리노 및 바티칸이 포함된다.

RMS 개요

리스크 매니지먼트 솔루션즈(Risk Management Solutions, Inc., RMS)은 보험사, 금융시장, 기업, 공공기관들이 허리케인, 지진, 홍수, 기후변화, 사이버공격, 팬데믹 등 모든 자연재해 및 인재로 유발된 글로벌 위험을 평가하고 관리하도록 지원한다.

RMS는 데이터 및 고급 모델 과학을 첨단기술과 결합해 우리가 개척해온 재난 위험 관련 산업을 주도하고 있다. 자사의 개방형 실시간 노출 및 위험 관리 플랫폼인 RMS 리스크 인텔리전스(Risk Intelligence™)를 통해 다양한 산업 분야의 리더들은 미래의 위험에 대응할 수 있으며 RMS HD 모델, 풍부한 데이터 계층, 직관적인 응용프로그램 및 API는 모두 기존의 기업 시스템과 쉽게 통합된다.

RMS는 인수, 위험선택, 완화, 포트폴리오 관리 전반에서 더 나은 사업 결정을 할 수 있도록 효율적인 위험 관리를 지원하는 신뢰 받는 솔루션 파트너다.

자세한 정보는 RMS.com, 링크드인(LinkedIn), 트위터(Twitter) 참조.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200504005629/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s://www.rms.com/

이 보도자료의 영어판 보기

연락처

리스크 매니지먼트 솔루션즈(Risk Management Solutions, Inc.)
매튜 롱보텀(Matthew Longbottom) - 영국
+44 (0) 7584 333485
PRTeam@rms.com

데본 쿠시(Devonne Cusi) - 미국
+1 201 350 8968
PRTeam@rm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