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가 그룹, 챌린저 뱅크 프로젝트 ‘나가 페이’ 발표… 4월 호실적 기반 ‘나가 차이나’, ‘나가 프로’ 출시

챌린저 뱅크 프로젝트 ‘나가 페이’, 2020년 4분기 출범

트레이딩 인플루언서 툴 ‘나가 프로’ 출시

4월 매출 220만유로, 순수익 60만유로로 호실적 기록

중국 프로젝트서 첫 거래 발생

뉴스 제공
The NAGA Group AG 프랑크푸르트증권거래소 N4G
2020-05-21 11:37
함부르크, 독일--(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더 나가 그룹(The NAGA Group)이 고성장세를 이어가는 가운데 새로운 프로젝트를 발표했다.

나가는 업계 최초로 모바일 뱅킹, 트레이딩, 소셜 트레이딩, 암호화폐 트레이딩을 결합한 독자적인 챌린저 뱅크(challenger bank) 앱 ‘나가 페이(NAGA Pay)’를 출시할 예정이다.

벤자민 빌스키(Benjamin Bilski) 더 나가 그룹 설립자 겸 최고경영자(CEO)는 “나가 페이는 높은 성장 잠재력의 야심 찬 프로젝트”라며 “최근 몇 년간 다양한 자산군에 걸쳐 확실한 수익화 모델과 실시간 트레이딩 플랫폼 구축에서 상당한 경험을 축적했다”며 “나가 트레이딩 앱과 암호화폐 플랫폼에서 수백만 건의 거래가 이뤄졌다”고 소개했다. 그는 “이와 함께 선불형 마스터카드(Mastercard)와 유럽 IBAN(국제은행계좌번호) 계정을 제공하는 나가 카드(NAGA Card) 프로그램도 장밋빛 성장률을 보이고 있다”며 “수십억에 이르는 네오뱅킹(NEO-Banking)과 챌린저 뱅크 부문 프로젝트를 면밀히 주시하며 해당 부문에 진입하기 위한 모든 전제 조건을 갖췄다”고 설명했다. 그는 “이에 따라 우리의 모든 전문 역량을 나가 페이에 결합하기로 했으며 현재 모바일 뱅킹과 투자를 위한 수퍼 앱을 개발하고 있다”고 밝히고 “결제 산업 진출은 핵심 사업에 대한 초점을 흐리지 않으면서 나가의 핀테크적 특성을 강조하는 동시에 새로운 고객과 성장 기회를 확보하게 될 것”이라고 기대했다.

‘나가 페이’는 2020년 4분기 초에 별도의 네이티브 iOS 및 안드로이드 앱으로 출시될 예정이다. 이 앱은 선불 신용카드, 연간 한도 20만유로의 유럽 IBAN 은행 계좌, SEPA 송금 등 완전한 은행 기능을 결합하게 된다. 나가 고객은 실시간 송금과 금전 관리 외에도 세계 9개 증권거래소에서 400여개 주식을 무료로 매매할 수 있다. 또한 한 번 클릭으로 고수 트레이더의 매매를 그대로 카피할 수 있다. 이 서비스는 ‘나가월렛(NAGA Wallet)’과 ‘나가엑스(NAGAX)’의 통합으로 완성된다. 고객은 ‘나가 페이’로 실제 암호화폐를 사고팔 수 있으며 블록체인 기반의 예금과 인출을 수행할 수 있다.

20일 문 연 웹사이트(https://www.naga.com/pay)에서 ‘나가 페이’에 대한 상세 정보를 확인하고 대기자 등록을 진행할 수 있다.

이와 별도로 나가는 ‘나가 프로(NAGA Pro)’를 출시한다고 발표했다. ‘나가 프로’는 자체로 금융 거래 커뮤니티를 운영 중으로 전문 트레이더를 꿈꾸거나 트레이딩 분야에서 사업 모델을 구축하고자 하는 사용자를 위해 특별히 고안됐다. ‘나가 프로’는 사용자가 특정 기준을 충족함으로써 독특한 ‘디지털 인플루언서’ 모델을 구축할 경우 매달 기본 보수와 수익성 높은 성과 패키지를 제공한다.

빌스키 CEO는 “나가 프로는 나가의 진정한 성장 동력”이라며 “독자적인 매매 플랫폼에 대한 상당한 투자와 60만 사용자 및 1500개 파트너와 협력을 바탕으로 사용자는 물론 광범위한 트레이딩 및 투자 커뮤니티에서 전문 트레이더, 교육자, 사업자의 요구를 충분히 파악하고 있다”고 밝혔다. 그는 “이는 나가 사업 모델과 포지셔닝의 미세 조정”이라며 “소매 고객에 대한 고비용 무혁신 마케팅 전쟁에 뛰어드는 대신 기업가와 기업이 성장을 가속화하고 궁극적으로 나가와 함께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함으로써 우리 기술 솔루션을 집중 활용하고자 한다”고 설명했다. 빌스키 CEO는 “간단히 말해 나가 프로는 각자의 커뮤니티와 팔로워를 끌고 오거나 나가 안에서 커뮤니티를 구축하고자 하는 트레이더, 전문가, 트레이딩 관련 사업모델 운영자를 위한 도구”라며 “이로써 나가를 경쟁사와 차별화하고 마케팅 및 영업 초점을 확대할 것”이라고 밝혔다.

‘나가 프로’ 모델은 이미 나가에서 성공적으로 실행됐다. 올 초 아시아와 폴란드에서 파일럿 프로젝트가 개시된 가운데 ‘나가 프로’ 파일럿은 총 매출의 30% 이상을 기여했다.

빌스키 CEO는 “나가 프로는 시장에서 가장 혁신적이고 사용자 친화적 플랫폼을 제공하는 나가의 독특한 판매 포인트를 뒷받침한다”며 “개념검증이 이미 완료됐다”고 밝혔다. 이어 “최종 사용자는 물론 사업자까지 겨냥한 서비스형 플랫폼(Platform-as-a-Service) 또는 나가 프로 사용자들이 일명 ‘투자계의 우버’라 칭해준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는 상황이 충분히 무르익었다”고 평했다.

‘나가 프로’에 대한 추가 정보는 전용 웹사이트(naga.com/pro)에서 확인할 수 있다.

마지막으로 회사는 4월 예비 실적과 중국 내 프로젝트 개시를 발표했다.

나가는 4월에도 매출 220만유로, 예비 순이익 약 60만유로의 호실적을 올리며 1분기(매출 700만유로, 순이익 210만유로)에 이룬 높은 성장세와 수익 모멘텀을 이어갔다. 또한 등록 건수도 월 신기록을 수립해 향후 성장의 토대를 한층 단단히 했다. 한편 나가는 5월 중 ‘나가 차이나(NAGA China)’ 프로젝트의 첫 거래가 이뤄졌다고 밝혔다. 경영진은 이를 통해 3분기, 특히 4분기에 추가적인 성장을 기대하고 있다.

빌스키 CEO는 “우리는 성장에 매진하고 있으며 성장 여세를 몰아가는 한편 나가의 독특한 플랫폼과 사업 모델이 지닌 막대한 잠재력을 보여줄 것”이라고 밝혔다. 그는 “향후 수개월 동안은 인수 비용을 최적화하고 지속적 성장을 이루며 무엇보다 채용 공고를 올린 30여개 자리에 신규 인력을 충원하는 데 집중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나가(NAGA) 개요

나가(NAGA)는 혁신적인 핀테크 기업으로 개인 금융과 투자에서 원활한 통합적 경험을 창출하는 사회적 향상 기능의 금융 시스템을 개발해 왔다. 나가의 독점적 플랫폼은 거래, 투자, 암호화폐부터 실물 마스터카드(Mastercard)와 피드(Feed), 메신저(Messenger), 오토카피(Auto-Copy) 등 소셜 투자 기능에 이르기까지 광범위한 상품을 제공하고 있다. 나가는 우수한 이용성과 포괄성으로 시너지 효과를 올리는 올인원 솔루션으로 공식 화폐와 암호화폐를 통해 거래, 투자, 연결, 수익 창출, 인수 및 결제를 보다 효과적으로 수행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언어: 한국어
사명 및 주소: 더 나가 그룹(The NAGA Group AG)
Hohe Bleichen 12
20354 Hamburg
Germany
이메일: info@naga.com
웹사이트: www.naga.com
ISIN: DE000A161NR7
WKN: A161NR
지수: 스케일(Scale) 30
상장: 베를린, 뒤셀도르프, 프랑크푸르트(스케일), 함부르크, 뮌헨, 슈투트가르트 비정규 비공식 시장, 개인투자자 특화 대체 거래 시스템(Tradegate Exchange)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200520005489/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www.naga.com

이 보도자료의 영어판 보기

연락처

더 나가 그룹(The NAGA Group AG)
벤야민 빌스키(Benjamin Bilski)
+49 (0)40 5247 79153
ben@na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