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성 전문 기업 리드스피커코리아, 커스텀 보이스 위한 보이스랩 구축 완료

리드스피커코리아(구. 보이스웨어) 커스텀 보이스(Custom Voice)를 빠르게 개발할 수 있는 보이스랩(VoiceLab) 시스템 구축 완료

뉴스 제공
리드스피커코리아
2020-06-15 00:00
서울--(뉴스와이어)--음성 분야 세계시장에서 No.1이 되기 위해 노력하고 있는 음성 전문 기업 리드스피커코리아(대표이사 이종석)가 최근 시장 상황에 대응하기 위해 커스텀 보이스(Custom Voice)를 빠르게 개발할 수 있는 보이스랩(VoiceLab) 시스템을 구축 완료했다고 밝혔다.

커스텀 보이스는 일반 성우를 포함해 고객이 원하는 음색에 대한 음성합성기를 만드는 것을 의미한다.

최근 음성합성기에 인공지능(AI) 기술이 적용되면서 기존 음성합성기에 비해 품질은 한층 더 높이고, 개발 기간은 훨씬 단축할 수 있게 됐다. 리드스피커코리아도 인공지능(AI) 기술이 적용된 음성합성기 DNN HQ Micro를 개발 완료했다.

최근 고객과 맞닿아 있는 대화형 인공지능 서비스가 점점 확대되면서 기업의 정체성을 부각하여 마케팅 포인트로 활용하기 위해 브랜드 목소리와 AI 플랫폼에 개인화 서비스를 적용하려는 시도가 속속 일어나고 있다. 예를 들면, 연예인 목소리나 엄마의 목소리로 책을 읽어 주거나, 사용자 개인의 목소리를 구별해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거나 차량용 내비게이션에 회사의 브랜드 목소리를 사용하는 것이다.

따라서 리드스피커코리아는 이러한 시장 상황에 빠르게 대응하고 고객이 원하는 목소리를 인공지능(AI) 기술이 적용된 합성기를 활용해 빠른 시간에 개발하기 위해 보이스랩(VoiceLab) 시스템을 구축했다.

보이스랩(VoiceLab)을 통해 고객이 원하는 목소리를 개발하는 절차는 다음과 같다.

1. 고객이 원하는 음성에 대한 협의: 고객이 원하는 목소리를 활용하고자 하는 곳에 대한 협의를 실시.
2. 음성 사양 결정: 고객이 활용하고자 하는 곳에 적합한 음성 프로필을 고객과 협의하여 결정.
3. 음성 선택: 고객의 음성 프로필에 적합한 성우를 선택(기존 성우를 활용할 수도 있음).
4. 테스팅: 고객이 원하는 녹음된 문장 몇 개를 활용하여 고객이 원하는 성우 선택.
5. 성우 녹음(녹음시간 : 2~3시간): 선택된 성우에 대해 음성합성기를 제작하기 위한 녹음 실시.
6. 음성합성기 제작(제작기간 : 1개월 미만): 녹음된 DB와 인공지능(AI)이 적용된 음성합성 기술을 적용하여 음성합성기 제작.
7. 미세조정: 제작된 음성합성기를 고객에게 들려주고 필요하면 미세조정 실시.
▷일반적으로 인공지능(AI) 기술이 적용된 음성합성기는 미세조정을 할 수 없으나 리드스피커코리아의 Auto DB는 다년간의 음성합성 개발 경험으로 축적된 Know-How를 활용하여 미세조정이 가능.
8. 납품: 미세조정이 완료되고 고객이 제작된 음색에 만족하면 완료된 제품을 고객에게 납품.

리드스피커코리아는 20년 이상 음성기술을 개발해 온 개발 경험을 바탕으로 상기 절차에 따라 고객이 원하는 고품질의 음성합성기를 빠른 시간에 제작하여 납품할 수 있게 됐다고 설명했다.

리드스피커코리아 개요

리드스피커코리아는 음성 합성, 음성 인식, 녹취 인식 등 핵심 음성기술 분야에서 세계적 수준의 기술력을 보유하고 있다. 텔레매틱스용 음성 솔루션, 임베디드용 소용량 솔루션, 교육용 솔루션, 안내 방송용 솔루션 등 응용 프로그램 개발로 음성기술 시장 확대에 주력하고 있는 음성 기술 전문 회사이다.

웹사이트: http://readspeaker.co.kr

연락처

리드스피커코리아(구. 보이스웨어)
관리그룹
임선희 부장
02-3016-8512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