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티파이 러시아 및 12개 유럽 시장 진출

세계 최대의 오디오 스트리밍 구독 서비스 스포티파이, 2억5000만 유럽인들에 신규 서비스 제공하며 전 세계 92개국으로 시장 확대
스포티파이, 무료 제공, 비교할 수 없는 맞춤화 음원 검색 기능 제공

2020-07-15 21:00

모스크바--(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 2020년 07월 15일 -- 스포티파이(Spotify)(뉴욕증권거래소: SPOT)가 세계 20대 스트리밍 시장 중 한 곳인 러시아를 포함해 유럽 13개 시장에 신규 서비스를 개시했다.

이미 세계적으로 가장 많이 사용되는 오디오 스트리밍 구독 서비스로 자리잡은 스포티파이는 이번 론칭으로 전 세계 92개 시장으로 범위를 확장하게 됐다.

스포티파이가 신규 진출한 13개 시장은 알바니아, 벨라루스, 보스니아 헤르체고비나, 크로아티아, 카자흐스탄, 코소보, 몰도바, 몬테네그로, 북마케도니아, 러시아, 세르비아, 슬로베니아, 우크라이나 등이다.

다른 어떤 서비스보다 더 다양한 유형의 기기에서 음원 검색을 주도하는 대표적인 플랫폼인 스포티파이의 유럽 확장은 이 지역 소비자들의 스트리밍 수요가 늘어난 데 따른 것이다. 국제 음반 산업 협회(International Federation of the Phonographic Industry, IFPI)에 따르면 러시아는 세계에서 17번째로 큰 스트리밍 시장이며 2030년까지 10번째로 큰 스트리밍 시장이 될 전망이다. IFPI에 의하면 러시아 팬의 87% 이상이 스트리밍으로 음악에 접근하는데 이는 세계적으로 61%, 미국에서 68%보다 높은 비율이다. 스포티파이는 오늘부터 13개 신규 시장에서 무료 및 프리미엄 서비스를 제공한다.

구스타프 길렌함마르(Gustav Gyllenhammar) 스포티파이 시장 및 가입자 성장 부사장은 “이번 서비스 개시로 약 2억5000만 명의 팬들에게 음원을 제공할 수 있게 됐고 이 지역 아티스트들에게는 더 많은 전 세계 팬들과 연결할 기회를 제공할 수 있다”며 “이들 13개 시장에서의 서비스 개시는 스포티파이 여정에서 중요한 순간이며 특히 러시아와 같이 음악 시장이 성장 중인 지역의 팬들과 아티스트들을 환영한다. 러시아에선 현재 스트리밍이 널리 보급되어 스포티파이에게도 중요한 사업 기회를 제공한다”고 말했다.

오늘 발표된 사업 확장의 일환으로 스포티파이는 이 지역 아티스트들이 포함된 200곡의 새로운 플레이리스트를 전 세계 팬들에게 공개했다. 예를 들어 러시아의 풍부한 음악 문화를 조명하기 위해 힙합 캐논(Hip-Hop Cannon)과 뉴 뮤직 프라이데이 러시아(New Music Friday Russia)와 같이 선택 가능한 큐레이션 플레이리스트를 포함해 100개 가까운 플레이리스트를 추가했으며 러시아에서 인기 있는 아티스트들이 포함된 ‘디스 이즈(This Is)’ 플레이리스트도 추가됐다. 릴리즈 레이더(Release Radar), 데일리 믹스(Daily Mix), 디스커버 위클리(Discover Weekly) 등 팬들의 개별 청취 취향에 따라 제공되는 맞춤형 스포티파이 플레이리스트도 러시아 사용자들에게 제공된다.

스포티파이 앱은 무료로 다운로드 가능하며 일반, 가족, 학생(일부 시장), 커플 프리미엄 정액제 등 스포티파이 프리미엄(Spotify Premium)으로 업그레이드 할 수 있다. 안드로이드 또는 iOS 앱스토어에서 스포티파이 앱을 다운로드하거나 www.spotify.com/free에서 원하는 음악을 즐길 수 있다.

추가 사진자료: https://newsroom.spotify.com/media-kit/spotify-launches-in-13-additional-european-markets/

스포티파이(Spotify) 개요

스포티파이는 2008년 처음 설립된 후 음악 청취 경험을 완전히 뒤바꿔 놓았다. 회사의 사명은 수백만명에 달하는 아티스트들에게 생계를 유지할 수 있도록 함으로써 창의성을 발휘할 수 있게 하고 그런 한편으로 수십억의 팬들에게는 이들의 뮤직을 듣고 즐길 수 있는 기회를 준다는 것이다. 우리가 하는 모든 활동은 음악을 사랑하기 때문에 나오는 것이다.

5000만개가 넘는 음악 파일을 모두 무료로 검색, 관리, 공유할 수 있으며 오프라인 재생, 음향 업그레이드, 스포티파이 커넥트, 광고 없이 들을 수 있는 모드 등을 즐기려면 스포티파이 프리미엄으로 업그레이드가 가능하다.

오늘날 스포티파이는 세계 최대의 뮤직 스트리밍 구독 서비스로서 전 세계 92개 시장에 걸쳐 2억8600만 사용자와 1억3000만명의 스포티파이 프리미엄 가입자를 두고 있다.

스포티파이는 Investors 및 For the Record 웹사이트와 ‘리소스-소셜미디어’ 탭에 기재된 기타 소셜미디어를 통해 회사 정보를 공개한다. 더 자세한 정보, 이미지, 언론 팀 연락처는 https://newsroom.spotify.com/ 참조.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200714005912/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s://www.spotify.com/

이 보도자료의 영어판 보기

언론 연락처

언론 문의
더스티 젠킨스(Dustee Jenkins)
press@spotify.com

이 뉴스는 기업·기관이 발표한 보도자료입니다. 뉴스 보도에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용 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