할리버튼, 마이크로소프트·액센추어와 디지털 역량 강화 위한 전략적 제휴 체결

뉴스 제공
Halliburton Company
2020-07-20 16:40
휴스턴--(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할리버튼(Halliburton)(뉴욕증권거래소: HAL), 마이크로소프트(Microsoft Corp.)(나스닥: MSFT), 액센추어(Accenture)(뉴욕증권거래소: ACN)가 할리버튼의 마이크로소프트 애저(Microsoft Azure) 내 디지털 기능을 강화하기 위해 5년간의 전략적 계약을 체결했다고 17일 발표했다.

이 계약에 따라 할리버튼은 클라우드 기반의 디지털 플랫폼으로 전환을 완료하고 고객에게 제공하는 솔루션을 다음과 같이 강화하게 된다.

· 원격 운영 확장을 위한 실시간 플랫폼 강화
· 머신 러닝과 인공지능을 활용한 할리버튼 데이터 레이크(Halliburton Data Lake)의 분석 기능 향상
· SOC2 준수 등 신기술 및 애플리케이션 구축 가속화로 할리버튼의 전반적인 시스템 안전성과 보안 증진

제프 밀러(Jeff Miller) 할리버튼 회장·사장 겸 최고경영자는 “마이크로소프트, 액센추어와의 전략적 제휴는 신기술 및 애플리케이션을 도입해 디지털 기능을 강화하고 비즈니스 민첩성을 촉진하며 자본 지출을 경감하고자 하는 전사적 노력의 다음 단계”라고 밝혔다. 그는 “이번 제휴로 고객사와 임직원이 실감하게 될 효용과 소프트웨어 제공에 개방형 아키텍처 방식을 접목함으로써 얻게 될 추가적 기회에 기대가 크다”고 말했다.

저드슨 알트호프(Judson Althoff) 마이크로소프트 세계 상용 비즈니스 담당 총괄부사장은 “기업은 클라우드로 전환함으로써 시장을 선도하는 고객 솔루션을 개발하고 실질적인 사업 결과를 촉진할 수 있다”고 말했다. 그는 “할리버튼 및 액센추어와의 전략적 제휴를 통해 클라우드 기능을 활용함으로써 할리버튼 및 그 고객사에 혜택을 제공할 디지털 역량을 강화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이번 계약으로 할리버튼의 모든 물리적 데이터 센터를 애저로 이전할 수 있게 됐다. 애저는 엔터프라이즈급 클라우드 서비스를 글로벌 스케일로 제공하며 지속가능한 효용을 창출한다. 액센추어는 합작사인 아바네이드(Avanade)와 함께 마이크로소프트와 협력해 할리버튼의 디지털 기능과 비즈니스에 핵심적인 애플리케이션을 애저로 전환하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액센추어는 포괄적인 클라우드 마이그레이션 프레임워크를 활용해 할리버튼의 데이터 센터 마이그레이션을 가속화하고 추가적인 변혁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다. 액센추어 프레임워크는 독점적인 도구와 방법, 자동화와 더불어 산업화된 기능을 제공한다.

줄리 스위트(Julie Sweet) 액센추어 CEO는 “디지털 코어를 구축하고 기업 전반에 걸쳐 신속히 확장하는 것은 확고한 클라우드 기반에서만 가능하다”고 지적했다. 그는 “할리버튼은 필수적 토대인 클라우드가 혁신과 효율성, 기술의 이점을 제공해 차별화되고 신속한 작업을 수행할 수 있도록 뒷받침한다는 사실을 인식하고 있다”며 “할리버튼 및 마이크로소프트와 오래 함께해온 역사를 바탕으로 이러한 변혁에 일조하게 된 것에 자부심을 느낀다”고 말했다.

단계적 마이그레이션은 2022년까지 완료될 것으로 예상된다.

마이크로소프트(Microsoft) 개요

마이크로소프트(Microsoft)(나스닥: MSFT, @microsoft)는 모바일 중심, 클라우드 중심 업계를 위한 선도적인 플랫폼 및 생산성 기업으로 지구상의 모든 사람과 모든 조직이 더 많은 성취를 이룰 수 있도록 뒷받침하고 있다.

할리버튼(Halliburton) 개요

1919년 설립된 할리버튼(Halliburton)은 에너지 업계에 상품과 서비스를 공급하는 세계 최대급 기업이다. 세계 80여개국에 140개 국적의 직원 약 5만명을 고용하고 있는 할리버튼은 고객사가 탄화수소 발견부터 지질학적 데이터 관리, 시추 및 지층 평가, 유정 건설 및 완결, 자산 수명에 걸친 생산 최적화에 이르기까지 원유 저장소의 전 수명 주기에 걸쳐 가치를 극대화하도록 지원한다. 웹사이트: www.halliburton.com

소셜미디어: 페이스북(Facebook), 트위터(Twitter), 링크드인(LinkedIn), 인스타그램(Instagram), 유튜브(YouTube)

액센추어(Accenture) 개요

액센추어(Accenture)는 전략 및 컨설팅, 대화형 기술 및 운영 분야의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세계적 전문 서비스 기업으로 전 서비스에 걸쳐 디지털 기능을 제공한다. 액센추어는 세계 최대의 첨단 기술 지능형 운영(Advanced Technology and Intelligent Operations) 센터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40개 이상의 산업 분야에서 탁월한 경험과 전문 역량을 결합 제공한다. 세계 120여 개국에서 51만3000명의 액센추어 직원이 고객사에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가운데 액센추어는 고객사가 성과를 개선하고 조직 전반에 걸쳐 영속적 가치를 창출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자 혁신을 거듭하고 있다. 웹사이트: www.accenture.com.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200717005090/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s://www.halliburton.com

이 보도자료의 영어판 보기

연락처

마이크로소프트(Microsoft)
미디어 문의
WE 커뮤니케이션즈(WE Communications)
+1 (425) 638-7777
rrt@we-worldwide.com

할리버튼(Halliburton)
투자 문의
아부 제야(Abu Zeya)
+1 281-871-2633
Investors@Halliburton.com

미디어 문의
에밀리 미어(Emily Mir)
+1 281-871-2601
PR@Halliburton.com

액센추어(Accenture)
미디어 문의
크리스천 하퍼(Christian Harper)
+1 516-434-8615
Christian.harper@acccentur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