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디,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주최 ‘인공지능 학습용 데이터 구축 2차 사업’ 선정

출처: 비디
2020-09-21 09:30
  • 비디 로고

    비디 로고

서울--(뉴스와이어) 2020년 09월 21일 -- 정보통신기술(ICT) 서비스 및 플랫폼 개발 전문 기업인 주식회사 비디(대표 김기용, 독고세준)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장관 최기영)가 주최하고 한국정보화진흥원(원장 문용식)이 주관하는 인공지능(AI) 학습용 데이터 구축 2차 사업에 선정됐다고 21일 밝혔다.

디지털 뉴딜의 대표 과제인 ‘데이터 댐’ 사업 가운데 하나로 추진되는 이번 사업은 정부 주도로 양질의 대규모 AI 학습용 데이터를 구축해 누구나 사용할 수 있도록 AI Hub(www.aihub.or.kr)에 개방할 예정이며 단기적으로는 일자리 창출에 이바지하고 장기적으로는 중소, 벤처기업의 데이터 구축에 대한 부담을 줄여 AI 분야 국가 경쟁력을 높이기 위한 사업이다.

비디는 지정 공모 가운데 ‘명령어 AI 데이터’ 과제 주관기관으로 선정됐고 자유 공모에 ‘의료진 및 환자 음성 AI 데이터 구축’을 제안해 참여기관으로 선정됐다.

명령어 AI 데이터 과제는 일반 남녀, 노인 남녀, 소아 남녀를 대상으로 한 정형·비정형 명령어 데이터와 차량 내 대화 및 명령어 데이터를 구축하는 과제다. SKT NUGU 서비스 플랫폼을 구축한 경험이 있는 비디를 중심으로 차량 음성 플랫폼 분야의 오랜 경험을 가진 미디어젠, 크라우드 소싱 플랫폼을 보유한 메트릭스리서치와 셀렉트스타가 참여하고 데이터 검증 및 학술 연구를 위해 세종대 산학협력단이 컨소시엄에 참여한다.

의료진 및 환자 음성 AI 데이터 구축 과제는 비대면 진료의 바탕이 되는 의료진과 환자 간 대화 데이터를 구축하는 게 목적이며 미디어젠이 주관을 맡아 비디와 메트릭스리서치가 참여하고 의료진 데이터 수집 및 시나리오 검증 등을 위해 고려대 산학협력단이 컨소시엄에 참여한다.

비디 독고세준 대표는 “의미 있는 사업에 함께 할 수 있어 기쁘다”며 “특히 이번 사업은 미디어젠과 업무제휴(MOU)를 맺은 지 2개월 만에 이뤄낸 결과로, 이번 과제로 구축하는 양질의 대규모 데이터를 활용해 앞으로 양 사가 함께 만들어낼 새로운 서비스와 사업 기회가 기대된다”고 말했다.

비디 개요

비디는 인공지능, 블록체인, 클라우드, API를 포함한 정보통신기술(ICT) 융합형 서비스 개발과 플랫폼 운영 분야 전문 기업이다. 2003년 10월 블루다임이라는 사명으로 설립된 뒤 통신 분야 IT 기술에 대한 전문성과 사업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통신·전자 특화 솔루션을 제공해 시장과 고객을 창출하는 회사로 성장해 왔다. 현재는 통신·전자 분야를 넘어 ICT 융합형 서비스 개발 및 오픈 플랫폼 구축 경험으로 인공지능과 블록체인, 클라우드, API 사업 분야로 영역을 넓히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bluedigm.com

언론 연락처

비디
경영지원실
황희영 책임
02-2025-4999
이메일 보내기

이 뉴스는 기업·기관이 발표한 보도자료입니다. 뉴스 보도에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용 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