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라우디, ‘조제, 호랑이 그리고 물고기들’ 애니메이션 크라우드펀딩 진행

인생 청춘 영화가 애니메이션으로

출처: 크라우디
2020-09-29 07:00
  • 크라우디 x 조제, 호랑이 그리고 물고기들

  • 조제, 호랑이 그리고 물고기들 포스터

    조제, 호랑이 그리고 물고기들 포스터

서울--(뉴스와이어) 2020년 09월 29일 -- 많은 청춘의 인생 영화로 유명한 ‘조제, 호랑이 그리고 물고기들’이 애니메이션으로 제작돼 개봉을 앞두고 투자형(증권형) 크라우드펀딩을 진행한다.

다나베 세이코의 단편 소설이 원작인 조제, 호랑이 그리고 물고기들은 2004년 한국 개봉 이후 이례적으로 ‘10주 장기 상영’이라는 기록을 세웠다. 인기에 힘입어 12년 만인 2016년 국내 재개봉이 이뤄졌으며 아직도 한국인이 사랑하는 대표적인 일본 멜로 영화로 손꼽힌다.

이번에 개봉하는 애니메이션 ‘조제, 호랑이 그리고 물고기들’엔 제작비 총 70억 원이 투입됐으며 ‘카우보이 비밥’, ‘강철의 연금술사’ 등으로 유명한 ‘스튜디오 본즈’가 제작에 참여했다. 일본에서 올해 12월, 한국에서는 2021년 1월 개봉이 예정돼 있으며 2020 부산국제영화제 폐막작으로 선정된 바 있다.

개봉을 앞두고 진행되는 이번 크라우드펀딩은 투자형 크라우드펀딩으로, 투자 금액은 애니메이션의 개봉 및 마케팅 비용으로 사용된다. 투자자는 상영 후 영화 관람객 수에 따른 손익을 정산받으며, 만약 손익분기점에 도달하지 못하면 투자자는 손실을 볼 수 있어 투자 시 관람객 수에 따른 손익을 반드시 확인해야 한다.

조제, 호랑이 그리고 물고기들은 평범한 대학생 ‘츠네오’와 휠체어에 기댄 채 살아가는 ‘조제’의 달콤하면서도 씁쓸한 사랑 이야기다. “이름이 뭐야?”, “조제.”, “좋아하는 남자가 생기면 보고 싶었어.”, “언젠가는 나도 당신을 사랑하지 않겠지. 우린 또다시 고독해지고... 모든 게 다 그래.” 등 영화 속 명대사가 애니메이션에서는 어떻게 표현됐을지 주목된다.

조제, 호랑이 그리고 물고기들의 크라우드펀딩은 현재 크라우디에서 사전 공개가 진행 중이며 오픈 알림을 신청하면 청약이 시작될 때 알림을 받을 수 있다.

크라우디는 국내 대표 증권형, 리워드형 크라우드펀딩 플랫폼으로 제주맥주, 펫프렌즈, 퀘이형제전(展) 등 다양한 스타트업과 문화 콘텐츠의 크라우드펀딩을 진행해왔다.

크라우디 개요

크라우디는 제이피 모건(JP Morgan), 모건 스탠리(Morgan Stanley), 뱅크 오브 아메리카(Bank of America)의 고위 임원 출신인 김기석, 김주원 대표가 2015년 설립한 크라우드펀딩 중개사다.

웹사이트: https://www.ycrowdy.com

언론 연락처

크라우디
증권팀
장산우리 PM
070–8633-3183
이메일 보내기

이 뉴스는 기업·기관이 발표한 보도자료입니다. 뉴스 보도에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용 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