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언소스, 전 세계 모든 앱 부문 최대 독자적 SDK 네트워크 등극

앱스플라이어 퍼포먼스 인덱스에서 글로벌 운영 체제 전반에 걸쳐 최대 독자적 SDK 네트워크로 선정
10차 에디션에 이어 연속으로 글로벌 리텐션 파워랭킹 3위 고수

2020-10-23 10:40
  • 아이언소스가 앱스플라이어 퍼포먼스 인덱스에서 글로벌 리텐션 모든 게임 부문에서 3위를 차지했다

    아이언소스가 앱스플라이어 퍼포먼스 인덱스에서 글로벌 리텐션 모든 게임 부문에서 3위를 차지했다

  • 아이언소스가 글로벌 인앱구매(IAP) 하이퍼 캐주얼 부문 - 파워 & 볼륨 모두 1위를 차지했다

    아이언소스가 글로벌 인앱구매(IAP) 하이퍼 캐주얼 부문 - 파워 & 볼륨 모두 1위를 차지했다

서울--(뉴스와이어) 2020년 10월 23일 -- 글로벌 모바일 광고 플랫폼 아이언소스(ironSource)의 광고 네트워크가 구글, 페이스북에 이어 모든 앱 카테고리 및 운영 체제에서 앱의 날개를 달아주는 최대 독자적 SDK 네크워크로 선정됐다.

아이언소스는 앱스플라이어(AppsFlyer)가 최근 발표한 ‘퍼포먼스 인덱스 11차 에디션’에서 글로벌 운영 체제 전반에 걸쳐 게임의 가치와 볼륨을 높이는 최대 독자적 SDK 네트워크 2위에 등극했으며, 페이스북, 구글, 틱톡에 이어 안드로이드 비게임 부문 앱 볼륨 1위 독자적 SDK 네트워크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전 세계 모바일 광고성과 측정(어트리뷰션)을 제공하는 앱스플라이어는 한 해 두번 볼륨과 가치 순위에 따라 애드테크 업계의 가이드 라인을 제공하는 지표인 퍼포먼스 인덱스를 발간하고 있다. 이번 퍼포먼스 인덱스 11차 에디션은 2020년 상반기를 기준으로 1만4000개 앱의 2700억건의 설치에 대한 데이터 분석을 기반으로 한다.

아이언소스는 10차 에디션에 이어 연속으로 글로벌 리텐션(잔존율) 파워랭킹 3위를 고수하며 게임 개발 서비스와 비즈니스 확장을 지원하는 전 세계 최대 독자적인 네트워크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또한 한국 및 일본 지역에서도 아이언소스는 △시뮬레이션 부문 2위 △하이퍼 캐주얼 게임 부문 파워 3위를 차지하며 다양한 게임 분야에서 최고의 파트너로 선정됐다.

앱스플라이어는 아이언소스가 음악, 스포츠, 어드벤처, 아케이드, 시뮬레이션 게임 순위에서 매우 높은 점수를 기록한 덕분에 게임 3대 매체 체제(아이언소스, 앱러빈, 유니티) 중 잔존율(리텐션) 기반 유입 가치가 3사 중 가장 좋다고 평가했다.

이번 11차 에디션에는 수익화 성과 순위 강조를 위해 광고로 유입시킨 유저의 인앱구매율 기준 매체 순위를 매기는 인앱구매(IAP) 순위와 유입시킨 유저로 인한 광고수익 기준 매체 순위를 매기는 인앱광고(IAA) 순위가 새롭게 추가됐다. 아이언소스는 인앱구매와 인앱광고의 안드로이드/iOS 순위 모두에서 전 세계 모든 게임의 가치와 볼륨을 높이는 독립 SDK 네트워크로 2위에 이름을 올리며 저력을 과시했다.

앱스플라이어의 이번 에디션에 이러한 순위를 신규로 추가함으로써 모바일 게임 및 앱 업계에서 중요한 전환점을 맞이해 수익화를 염두에 두고 성장 전략을 구축하는 것이 점점 더 중요해지고 있음을 보여주고 있다. 아이언소스는 지난 몇 년 동안 트렌드를 이끌고 있으며, 혁신을 주도할 업계 최초의 새로운 성장동력을 구축해 개발자들이 마케팅 및 수익화 루프를 통해 성공적으로 비즈니스를 확장하도록 지원하고 있다.

아이언소스의 한국 지사 대표 김세준은 “아이언소스가 지난해 인앱 비딩 플랫폼인 레벨플레이(LevelPlay)를 선보이고 유저 경험과 접근성을 향상시킨 새로운 미디에이션(광고 중개) 앱을 연이어 출시하며, 아이언소스의 끊임 없는 도약이 모든 인앱구매 및 인앱광고 순위에서 상위를 차지할 수 있었던 가장 큰 이유 중 하나일 것”이라며 “개발자분들의 게임 성장과 목표 달성을 위해 아이언소스가 함께 할 것”이라고 밝혔다.

앱스플라이어는 아이언소스의 게임용 기술 개발에 대한 전략적 투자와 기술력이 아이언소스가 주요 순위 상위권을 석권한 이유라며, 특히 이달 초 아이언소스가 인앱 비딩 플랫폼 레벨플레이를 개방해 모든 개발자가 접근할 수 있게 됐고, 다양한 수익원으로부터 돈을 벌어들이는 기술력 높은 게임 개발사들의 요구사항에 맞는 서비스를 제공하며 게임 분야 정상을 지켰다고 설명했다.

아이언소스의 최고 위험관리 책임자(CRO)인 오머 카플란(Omer Kaplan)은 “아이언소스가 이번 앱스플라이어의 퍼포먼스 인덱스 11차 에디션에서도 구글과 페이스북에 이어 계속해서 좋은 성과를 내어 영광”이라며 기뻐했다. 이어 “아이언소스는 게임 개발자들이 직면하고 있는 문제에 대해 더 나은 솔루션을 제공하기 위해 끊임없는 혁신을 이어감으로써 파트너 분들이 게임을 성공적으로 성장시키고 비즈니스 목표 달성을 하도록 지원하고 있다. 다가오는 2021년에도 아이언소스는 규모에 관계없이 모든 개발자분들이 경쟁력을 높이고 비즈니스를 확장할 수 있도록 앱에 날개를 달아줄 혁신적인 게임 테크 프로덕트를 만드는 데 초점을 맞춰 계속해서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아이언소스 개요

아이언소스는 세계 최대 모바일 게임 기업들과 협력해 게임 업계를 선도하는 성장 동력을 만들고 있다. 아이언소스는 강력한 모바일 광고 미디에이션 플랫폼, 모바일 광고 네트워크, 데이터 기반 유저 유입(UA) 플랫폼을 갖추고 수익화와 마케팅을 지원해 게임 개발자가 성공적인 게임 비즈니스를 구현하도록 돕는다. 2010년 설립된 아이언소스는 전 세계 진출한 글로벌 기업으로 텔아비브, 런던, 뉴욕, 샌프란시스코, 베이징, 벵갈루루, 서울, 도쿄에 지사를 두고 있다. 자세한 내용은 아이언소스 웹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웹사이트: https://www.ironsrc.com/ko/

언론 연락처

아이언소스
APAC 마케팅팀
임지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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