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자안전활동재단, 2030년까지 ‘예방가능한 환자 사망 제로화’ 사명 뒷받침할 새로운 약정 모델 출범

신모델, 병원과 의료기관 참여 용이화… 안전하고 믿을 수 있는 케어 토대 구축 위한 무료 코칭 제공

2020-11-24 14:50
어바인, 캘리포니아--(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해마다 전 세계에서 환자 480만명이 의료 과실로 목숨을 잃는다.

글로벌 비영리단체인 환자안전활동재단(Patient Safety Movement Foundation, 약칭 PSMF)은 2030년까지 예방 가능한 환자 사망을 제로화한다는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으며 병원 및 의료 기관이 이를 실현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새롭게 개정된 약정 모델을 출범했다.

환자안전활동재단의 초기 모델은 의료 시설에서 발생하는 예방가능한 피해와 사망의 주요 원인을 없애기 위한 의료 기관의 노력 약속을 확보하는 데 중점을 뒀다. 오늘 공개된 개정 모델은 기관이 안전하고 믿을 수 있는 환자 케어를 위한 기반을 구축하고 유지하도록 독려하고 ‘실행 가능한 환자안전 솔루션(Actionable Patient Safety Solutions, 약칭 APSS)’을 무료로 제공한다. 여기에는 근거 기반의 우수 사례 요약과 솔루션, 교육 자료, 온라인 코칭이 포함돼 조직이 모범 사례를 기존 프로세스에 통합할 수 있도록 돕는다.

데이비드 B 메이어(David B. Mayer) 환자안전활동재단 최고경영자(CEO)(의학박사)는 “이전의 약정 모델 아래 재단의 병원과 의료 시스템 파트너들이 2012~2020년 36만6353명의 생명을 살렸다고 보고한 바 있다”며 “이는 의료과실과 사망을 예방하는 절차를 구축하려는 노력이 실제로 생명을 구한다는 사실을 보여주는 것”이라고 밝혔다. 그는 “하지만 예방가능한 환자 사망을 제로화한다는 궁극적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서는 안전의 토대를 구축하는 데 방점을 둔 새로운 접근 방식이 필요하다는 것을 깨달았다”고 말했다. 이어 “이 부분에서 전 세계적으로 구현의 격차가 존재하며 의료기관이 기본에 집중할 수 있도록 도와야 한다”고 덧붙였다.

환자안전활동재단은 △사람 중심의 안전 문화 △총체적·지속적 개선 프레임워크 △유지 지속을 위한 효과적 모델 등 3가지 중요 요소에 집중할 계획이다. 재단의 다학제 글로벌 리더들은 APSS 블루프린트(APSS Blueprints), APSS 에듀케이션(APSS Education), 온라인 APSS 코칭(APSS Coaching)을 개발했다. ‘APSS 블루프린트’는 의료 관련 감염, 약물 안전, 정신 건강 등 다양한 주제에 대한 성과 향상을 위해 최신 근거를 활용한 우수 관행 요약 자료다. ‘APSS 에듀케이션’에는 ‘APSS 블루프린트’를 향상시키기 위한 동영상, 웨비나, 문헌 자료가 포함돼 있다. ‘APSS 코칭’은 이 모든 것을 연결해 숙련된 컨설턴트가 의료 기관과 협력해 프로세스 개선을 모색하는 방법에 대한 세부 사항을 안내한다. 상호 보완적인 이들 서비스는 병원이 케어를 개선하는 데 사용할 수 있는 강력한 도구다.

도나 포서(Donna Posser) 환자안전활동재단 최고임상책임자(DNP, RN, NE-BC, FACHE, BCPA)는 “재단이 약정 의료기관에 제공하는 온라인 코칭 서비스는 일반적으로 수십만, 많게는 수백만달러의 비용이 들지만 진정으로 예방가능한 의료 과실로 인한 피해를 없애고자 한다면 이러한 서비스가 무료여야 한다고 확신한다”고 밝혔다. 그는 “우수 관행 도입 장벽을 제거하는 한편 병원, 장기 요양 시설, 외래 수술 센터, 1차 진료 클리닉 등의 기관이 보다 쉽게 효율적 비용으로 기존 시스템을 재창조하고 환자 및 직원 안전을 증진할 수 있는 검증된 조치를 실행하도록 돕기 위해 자료를 개발하고 임상 지원 서비스를 강화했다”고 설명했다.

약정에 참여하는 병원과 의료기관 파트너에는 연간 심각한 안전 사고 발생 건수, 전조 사건 건수, 위기 건수를 포함한 성과 데이터 공유가 요청된다. 각 기관이 제공한 데이터는 비공개로 유지되며 이 모델이 환자안전에 긍정적 영향을 미친다는 사실을 입증하기 위해 전 세계 기관의 데이터를 취합한 집계 데이터로만 공개된다.

아래 링크에서 약정 방법에 대한 자세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
https://patientsafetymovement.org/partners/commitments/commitment-faqs/.

아래 링크에서 무료 임상 서비스 및 제공 제품에 대한 자세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
https://patientsafetymovement.org/clinical-support-products-and-services/.

환자안전활동재단(Patient Safety Movement Foundation) 개요

해마다 미국 병원에서 20만명 이상이 불필요하게 목숨을 잃는다. 세계적으로는 480만명이 마찬가지 이유로 사망한다. 환자안전활동재단(Patient Safety Movement Foundation, 약칭 PSMF)은 병원의 실수로 인한 예방가능한 사망을 제로화하도록 지원하는 무료 도구를 제공하는 글로벌 비영리단체다. 환자안전활동재단은 헬스케어 분야의 윤리, 혁신, 경쟁을 촉진하는 마시모재단(Masimo Foundation)의 지원으로 설립됐다. 환자 안전을 증진하려면 환자, 의료종사자, 의료기술 기업, 정부, 고용주, 민간 보험회사 등 모든 이해 당사자가 협력해야 한다. PSMF의 세계환자안전과학기술정상회의(World Patient Safety, Science & Technology Summit)는 세계 최고의 지성인들을 한 자리에 모아 현 상황을 돌파하기 위한 진지한 논의와 새로운 아이디어를 공유한다. PSMF의 실행가능한 환자안전 솔루션(Actionable Patient Safety Solutions, 약칭 APSS)은 근거 기반 절차를 제공해 병원이 과실을 없애도록 지원한다. 또한 ‘공개 데이터 서약(Open Data Pledge)’은 의료 기술 기업이 제품 구매고객을 위해 데이터를 공유하도록 독려한다. 상세 정보는 웹사이트(patientsafetymovement.org)나 링크드인, 트위터,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등 팔로우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201123005481/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patientsafetymovement.org/

이 보도자료의 영어판 보기

연락처

환자안전활동재단(Patient Safety Movement Foundation)
비욘드 피프틴 커뮤니케이션즈(Beyond Fifteen Communications, Inc. )
레슬리 리카노(Leslie Licano)
+1 (949) 733-8679 (내선 101)
psmf@beyondfiftee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