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창경 임팩트 스케일업 x SVCA 결선대회 성황리 마무리

11월 20일, 대구창조경제혁신센터에서 개최
상위 3개 기업에 시상

2020-11-26 10:00
  • 2020 대구청년 소셜벤처 육성사업 임팩트 스케일 업 참가 기업

    2020 대구청년 소셜벤처 육성사업 임팩트 스케일 업 참가 기업

  • 임팩트 스케일 업 심사에 참여한 소풍벤처스 홍지애 심사역

    임팩트 스케일 업 심사에 참여한 소풍벤처스 홍지애 심사역

서울--(뉴스와이어) 2020년 11월 26일 -- 2020년 대구 청년 소셜벤처 육성사업의 하나로 진행했던 ‘임팩트 스케일업 powered by SVCA’ 사업의 최종 성과 공유회이자 SVCA 결선대회가 11월 20일 대구창조경제혁신센터에서 진행됐다.

이번 사업은 대구창조경제혁신센터가 주관하고 사회혁신 액셀러레이팅 회사인 엠와이소셜컴퍼니(MYSC)가 기획, SVCA의 운영사무국인 소셜엔터프라이즈네트워크(Social Enterprise Network, SEN)와 대구 현지 지원 기관인 더컴퍼니씨협동조합이 운영 파트너로 참여했다.

이날 심사위원으로는 △대구시민센터 우장한 국장 △소풍벤처스 홍지애 심사역 △임팩트스퀘어 전승범 실장 △엠와이소셜컴퍼니 김정태 대표가 참여해 각 기업의 재무적, 사회적 임팩트 등을 심사하고 상위 3개 기업을 선정했다.

이번 임팩트 스케일업 SVCA 결선대회에서는 청소대교(1인 가구 여성을 대상으로 한 청소 대행 O2O 플랫폼)가 Excellence Award를, 나쁜기억지우개(청소년들의 고민을 익명으로 마음껏 털어놓으며 상담할 수 있는 메신저 앱)가 Grand Award를, 공감씨즈(청년계층과 지역 경제를 살리는 관광 콘텐츠 기업)가 Bright Award를 수상했다.

행사에 참석한 대구시 청년정책과 김요한 과장은 이 사업에 대해 “임팩트 스케일업 프로그램이 대구라는 로컬 임팩트부터 청년 임팩트, 그리고 소셜 임팩트까지 모든 것을 아울러 소셜벤처가 지역에서도 성장할 수 있다는 좋은 사례를 남겼다”며 “지역을 기반으로 청년 소셜벤처가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실효성 있는 지원을 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엠와이소셜컴퍼니 김정태 대표는 “임팩트 스케일업에 함께 해주신 기업들을 시작으로 대구지역 소셜벤처들의 지속가능한 성장 기반이 확장되길 기원하고 참여 기업들 간의 다양한 컬래버레이션이 기대된다”며 “재무적 가치는 물론 사회적 가치를 동시에 고려하는 임팩트 시대가 왔음을 목도하며 앞으로도 대구 소재 기업들을 비롯한 많은 소셜벤처들이 한 단계 더 도약해 사회에 긍정적인 에너지를 전달해주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소셜엔터프라이즈네트워크 개요

소셜엔터프라이즈네트워크(Social Enterprise Network)는 사회혁신 비즈니스와 사회적 경제 활성화를 위해 공공 부문, 민간 부문, 시민사회 등과 적극적으로 협력해 관련 사업을 기획 및 운영하는 비영리 사단법인이다. 2016년에는 서울시 및 서울시교육청과 함께 국내 최초의 ‘사회적 경제’ 교재(중고등학교) 제작에 참여했으며, 민간 기업과 사회공헌 협력 사업을 통해 사회적 가치의 확산과 사회적 경제 조직(사회적 기업, 협동조합 등) 지원 사업을 수행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s://www.sen.ac

언론 연락처

소셜엔터프라이즈네트워크
이종현 상임이사
02-594-7722
이메일 보내기

이 뉴스는 기업·기관이 발표한 보도자료입니다. 뉴스 보도에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용 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