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eddarTech, dSPACE와 자율주행 자동차용 라이더 기술 개발 가속화 위해 협력

뉴스 제공
LeddarTech
2020-12-09 15:10
퀘벡시티, 캐나다--(뉴스와이어)--레벨 1~5 첨단 운전자 보조 시스템(ADAS) 및 자율주행(AD) 센싱 기술 분야 글로벌 리더인 LeddarTech는 dSPACE와 공동으로 자율주행용 라이다(lidar) 기술 개발을 촉진한다는 내용의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dSPACE와 LeddarTech 양사는 긴밀한 협력을 통해 lidar 센서용 고정밀 시뮬레이션 모델과 인터페이스를 공급해 OEM사와 공급사들이 각종 라이더 관련 혁신 사항을 출시 예비 애플리케이션 솔루션에 신속하게 통합할 수 있게 될 전망이다.

이번 협업은 새로운 LeddarTech 레이저 센서를 초기 개발 단계에서 각종 시뮬레이션 솔루션과 에뮬레이션할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다. 이와 함께 dSPACE는 개발 과정 전반에 걸쳐 테스트와 검증용 시뮬레이션 모델, 카메라와 라이다, 레이더 센서 검증용 센서 시뮬레이션 환경도 공급하며 고객사 프로젝트 진행을 촉진하게 된다.

dSPACE 시뮬레이션 솔루션은 점군 데이터를 실시간으로 생성해 객체를 시뮬레이션한다. 시뮬레이션 모델은 차량에서 가장 효과적인 센서 포지셔닝(스위트 스팟)과 센서 한계(코너 케이스)를 가늠한다. LeddarTech는 이번 협력을 통해 dSPACE의 센서 모델을 개발 프로젝트에 원활하게 통합할 수 있게 된다.

크리스토퍼 비간트(Christopher Wiegand) dSPACE Product Manager는 “시뮬레이션과 재처리를 위해서는 올바른 테스팅 전략과 모델, 즉시 사용이 가능한 인터페이스가 필수적인 구성 요소”라며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우리 고객사들은 정확하고 신속하게 라이더 애플리케이션용 각종 과제를 검증할 수 있게 된다. 신뢰성 있는 시뮬레이션 없이는 자동화 주행 시스템(SAE 레벨 3~5)은 만들어질 수 없다”고 말했다.

미셸 풀랭(Michael Poulin) LeddarTech 전략 파트너십 및 협력 개발팀장은 “OTA 시뮬레이션은 라이다 개발을 위한 핵심적인 혁신이다. 범용 센서 인터페이스를 통해 LeddarTech의 라이다 제품과 dSpace의 시뮬레이션 소프트웨어를 통합함으로써 양 사는 개별적으로 잠재적 고객을 위해 제품과 서비스를 검증할 수 있게 된다”며 “친환경 센서 소재 물성과 날씨 조건을 검증하는 것은 시뮬레이션에서 중요한 부분이다. LeddarTech와 dSpace는 앞으로 (추가적인) 개발과 더불어 비, 안개, 물안개 등 센서와 관련된 환경 효과 모델링을 위해 계속 협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dSPACE 개요

dSPACE는 커넥티드, 자율주행, 전기 구동 자동차 개발용 솔루션 공급사다. 특히 자동차 제조사와 공급사들이 도로 주행 전단계부터 신차 소프트웨어 및 하드웨어 부품 테스트를 위해 자사의 엔드투엔드 솔루션을 이용하고 있다. dSPACE는 자동차 개발 업체들로부터 각광받는 개발 파트너이며 엔지니어들 역시 dSPACE의 항공우주 및 산업 자동화 노하우를 활용하고 있다. 자사 포트폴리오는 시뮬레이션 및 검증용 엔드투엔드 솔루션부터 엔지니어링 및 컨설팅 서비스, 트레이닝, 지원에 이르기까지 다양하게 분포돼 있다. 전 세계적으로 1800여명의 직원을 고용하고 있는 dSPACE는 독일 파더보른에 본사를 두고 있으며 독일 내에 프로젝트 센터 3곳을 운영 중이다. 또한 미국, 영국, 프랑스, 일본, 중국, 크로아티아에 dSPACE 지사를 설립해 현지 고객들을 지원하고 있다.

LeddarTech 개요

LeddarTech는 자율주행 차량 및 첨단 운전자 지원 시스템용 환경 센싱 솔루션을 생산하는 기업이다. 2007년 창립한 LeddarTech는 고객들이 LeddarVision™ 센서 퓨전 및 인식 플랫폼을 통해 자동차 및 모빌리티 시장의 벨류체인 전반에 걸쳐 핵심적인 센싱 및 인지 관련 문제를 해결할 수 있도록 지원함으로써 종합적인 엔드투엔드 환경 센싱 기업으로 성장했다. LeddarTech는 LeddarEngine™을 통해 Tier 1, 2 자동차 시스템 통합사들을 대상으로 비용 효율적이며 확장성과 다기능성을 갖춘 LiDAR 개발 솔루션을 공급하고 있다. LeddarTech는 극한 환경에서도 24시간 가동이 가능한 LeddarEngine 플랫폼에 기반을 둔 고체형 LiDAR 14종을 보유하고 있다. 이 플랫폼은 자율주행 셔틀, 트럭, 버스, 배달용 차량, 스마트 시티/팩토리, 로보택시 애플리케이션에 활발하게 도입되고 있다. LeddarTech는 ADAS와 자율주행 역량을 향상시키는 95가지가 넘는 기술에 대한 특허(심사 통과 및 대기 포함)를 출원하며 첨단 자동차 및 모빌리티 원격 센싱 애플리케이션 분야 혁신을 선도하고 있다. LeddarTech에 대한 추가 정보는 leddartech 홈페이지 그리고 LinkedIn, Twitter, Facebook, YouTube에서 확인할 수 있다.

웹사이트: http://www.LeddarTech.com

연락처

LeddarTech
Daniel Aitken
Vice-President, Global Corporate Marketing and Communications
+ 1-418-653-9000 ext. 232
이메일 보내기

dSPACE GmbH
Bernd Schäfers-Maiwald
Vice President Corporate Communication
+49 5251 1638-714
+49 5251 16198-714(Fax)
이메일 보내기

Ulrich Nolte
Senior Communications Manager
+49 5251 1638-941
+49 5251 16198-1448(Fax)
이메일 보내기 ,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