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임뱅크, 아이데미아와 고객 카드 발급의 보안과 편의성 증진 위해 협력

뉴스 제공
IDEMIA
2020-12-10 15:45
요하네스버그, 남아프리카공화국--(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남아프리카 공화국 최초의 진정한 디지털 은행인 타임뱅크(TymeBank)가 증강신원 확인 분야의 세계 선도 기업인 아이데미아(IDEMIA)와 협력해 고객의 안전하고 편리하고 원활한 은행 카드 발급을 지원하기로 했다.

남아공 전역으로 은행 서비스를 확장하고자 노력하고 있는 타임뱅크는 혁신적인 디지털 기술을 선제적으로 활용해 고객 250만여명에게 안전하고 원활한 뱅킹 경험을 제공하고 있다. 타임뱅크는 아이데미아와 긴밀히 협력해 매달 약 12만명의 신규 고객을 유치하고 있으며 고객에게 안전한 뱅킹 서비스 스위스를 일관되게 제공할 수 있도록 부단히 노력하고 있다.

증강 신원확인 분야의 세계 선도 기업인 아이데미아는 고객이 일상적인 뱅킹 업무를 처리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믿을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하는 검증된 실적을 자랑한다. 아이데미아는 생체 인증 및 기타 혁신 기술 솔루션을 활용해 전 세계 사용자에게 검증된 ID와 안전한 거래를 제공해 나가고 있다.

각 분야의 선두주자인 타임뱅크와 아이데미아는 상호 협력을 통해 고객에게 이중 인터페이스 칩 카드(EMV[i])를 안전하고 편리한 방식으로 제공할 예정이다.[1] 올해 설문 조사에서 남아공 국민 75%가 위생을 이유로 비접촉식 카드로 전환하겠다고 답했다. POS(판매시점정보관리시스템)에서 안전한 거래를 촉진하는 EMV 카드는 소비자에게 안전한 비접촉식 지불 경험을 제공한다. 이 같은 거래 방식은 다가올 크리스마스 휴가 시즌에 더욱 중요해질 전망이다. 비접촉식 결제 방식으로 결제하는 소비자가 늘어나고 있어서다. 코로나19 팬데믹이 발생한 이후 같은 조사에서 남아공 응답자 89%가 비접촉식 결제 옵션 사용을 선호한다고 답했다. [2]

타임뱅크 직불카드는 남아공 전역의 픽앤페이(Pick ’n Pay[ii])와 박서(Boxer[iii]) 매장에 설치된 무인 키오스크에서 발급할 수 있다. 타임뱅크 고객은 계정을 개설하고 유효한 남아공 신분증 번호로 신원을 확인한 후 은행 카드를 편리하게 수령할 수 있다. 인증 절차는 ID 사기와 맞서기 위한 핵심 과정이다. 팬데믹 발생 이후 ID 사기는 남아공 경제에 10억랜드 이상의 비용을 초래한 것으로 추정된다.[3]

체슬린 제이콥스(Cheslyn Jacobs) 타임뱅크 영업/서비스 총괄은 “타임뱅크는 2019년 2월 출범 이후 고객 250만명을 유치하며 또다른 이정표를 달성했다”고 말했다. 체이콥스는 “타임뱅크는 은행 업무를 간단하고 안전하게 처리할 수 있도록 하고 있으며 고객들은 이를 높이 평가하고 있다”며 “아이데미아와 제휴는 고객에게 이익을 제공하기 위한 것”이라고 밝혔다. 그는 “타임뱅크는 고객에게 보안이 갖춰진 편리한 방식으로 안전하게 결제할 수 있는 비접촉식 EMV 은행 카드를 제공한다”며 “이는 남아공 국민 누구나 은행을 이용할 수 있도록 보장한다는 회사의 정신에 제대로 부합하는 것”이라고 강조했다.

아이데미아는 ID 기술 분야에서 선두를 달리는 것 외에도 금융 기관의 믿을 수 있는 파트너로서 현지 은행과 협력해 혁신적인 결제 상품을 제공하고 있다. 남아공 최초의 세로형 금속 카드가 대표적이다. 아이데미아는 요하네스버그에 위치한 남아공 최대 규모의 첨단 카드 개인화 센터를 통해 남아공 은행과 10년 이상 긴밀히 협력하며 은행 카드를 고객에게 안전하고 신속하게 전달해 고객이 일상적인 거래 니즈를 충족할 수 있도록 뒷받침해 왔다.

줄리아 슈넨버그(Julia Schoonenberg) 아이데미아 금융기관 담당 수석부사장(중동·아프리카)은 “타임뱅크가 아이데미아와 우리 솔루션을 신뢰하는 것을 영광스럽게 생각한다”며 “보안 결제 기술 분야의 세계 선도 기업인 아이데미아는 은행 고객과 손잡고 물리적 영역과 디지털 영역에서 협업한 검증된 실적을 보유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어 “남아공의 더 많은 소비자에게 안전하고 편리한 보안 결제를 제공하고자 하는 타임뱅크의 노력에 힘을 보태게 돼 자랑스럽다”고 말했다.

아이데미아(IDEMIA) 개요

증강 신원 확인 분야 세계 선도 기업 아이데미아는 일반 시민과 소비자들이 물리적 공간과 디지털 공간에서 일상의 중요한 행위들(결제, 연결, 여행 등)을 수행할 수 있는 신뢰할 만한 환경을 제공하고 있다.

신원의 보안을 유지하는 것은 우리가 살고 있는 현대 사회에서 일을 수행하는 데 필수적인 사항이 됐다. 회사는 증강 신원 확인 기술을 옹호함으로써 개인이나 물체 등 모든 것을 위해 언제 어디서나 보안이 중요할 때면 이 기술자산을 생각하고 생산하며 사용하고 보호하는 방식을 혁신한다. 회사는 개인 정보와 신뢰성을 보장할 뿐 아니라 세계 금융, 통신, 신원 확인, 치안, 사물인터넷(IoT) 부문의 고객을 위해 안전하고 인증되며 입증된 거래를 보증한다.

아이데미아는 전 세계에서 1만5000여명의 직원을 고용하고 있으며 180개국 고객에게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www.idemia.com) 참조, 또는 트위터(@IDEMIAGroup) 팔로우.

타임뱅크(TymeBank) 개요

타임뱅크는 남아프리카 공화국 최초의 디지털 은행이다. 타임뱅크 최대주주는 파트리스 맛시피(Patirice Maotsepe)가 소유한 우분투 보토 인베스트먼트(Ubuntu-Botho Investments)에 소속된 ARC 파이낸셜 서비스 홀딩스(ARC Financial Services Holdings (Pty) Ltd)다. 타임뱅크는 지점이 없으며 핵심 은행 시스템은 클라우드에서 안전하게 호스팅된다. 이로써 경상비를 줄이고 상당한 비용을 절감해 이를 고객의 이익으로 돌려줄 수 있다. 타임뱅크는 픽앤페이, 박서와 체결한 유통 파트너십을 통해 남아공 전역의 해당 매장에 키오스크를 설치했다. 고객은 키오스크에서 5분 안에 FICA 준수 은행 계좌를 개설할 수 있다. 서류는 필요하지 않다. 가입을 마친 고객은 자동으로 픽엔페이의 고객 보상 프로그램인 ‘스마트 쇼퍼(Smart Shopper)’ 회원이 된다. 또한 타임뱅크 카드로 픽앤페이 매장에서 물건을 구입하면 ‘스마트 쇼퍼’ 포인트를 두 배로 얻을 수 있다. 타임뱅크의 독자적인 ‘골세이브(GoalSave)’ 도구를 통해 고객은 예금에 대해 최대 연 8% 금리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www.tymebank.co.za)에서 확인할 수 있다.

[1] https://www.bizcommunity.com/Article/196/706/203659.html
[2] https://www.bizcommunity.com/Article/196/706/203659.html
[3] https://www.cbn.co.za/featured/identity-fraud-costs-sa-over-r1-billion-during-covid-19/

[ⅰ] EMV — 유로페이(Europay), 마스터카드(Mastercard), 비자(Visa)의 약자로 컴퓨터 칩과 칩 카드 거래 인증에 사용되는 기술이 탑재된 카드에 대한 글로벌 표준이다. 대량 데이터 유출과 위조 카드 사기 증가에 따라 미국 카드 발급사는 소비자를 보호하고 사기 비용을 줄이기 위해 이 새로운 기술로 전환하고 있다.
https://www.creditcards.com/credit-card-news/emv-faq-chip-cards-answers-1264/
[ⅱ] 픽앤페이- 남아공 소매업체. 1967년 시작한 픽앤페이는 현재 남아공 전역에 1500개 매장을 보유하고 있다.
https://www.pnp.co.za/about-us/history
[ⅲ] 박서- 남아공의 할인매장 체인점으로 1977년 문을 열었다. 현재 남아공 전국에 300개 이상의 매장을 운영하고 있다.
https://www.boxer.co.za/company-history/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201209005463/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s://www.idemia.com/

이 보도자료의 영어판 보기

연락처

아이데미아(IDEMIA)
한나 세바(Hanna Sebbah)
idemia@havas.com

긴자닌자 PR(GinjaNinja PR)
사만다 호그(Samantha Hogg)
samantha@ginjaninjapr.co.z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