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베트러스, 이전 모회사서 분리 완료

이전서비스계약 최종 종료… 북미 판매 조직 통합 발표

뉴스 제공
Covetrus 나스닥 CVET
2020-12-10 15:55
포틀랜드, 메인--(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수의학 기술과 서비스를 제공하는 세계적 기업 코베트러스(Covetrus)(나스닥: CVET)가 전 모기업인 헨리 샤인(Henry Schein, Inc.)(나스닥: HSIC)과 체결한 72개 서비스이전계약(TSA) 계약이 모두 종료됐다고 회사 측이 9일 발표했다.

계약 최종 종료는 분사 완료 후 2년이 채 지나지 않은 시점에 일정보다 앞당겨 실시됐다. 이는 코베트러스가 3개년 전략 계획의 다음 단계로 나아가는 상황에서 사업을 더욱 원활히 조율할 수 있는 중요한 이정표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와 함께 코베트러스는 북미 판매 조직을 통합해 고객, 전체 제품 및 기능 간 전략적 연계를 강화할 계획이라고 발표했다. 변경된 조직 구조에 따라 코베트러스의 북미 영업팀은 하나의 리더십 아래 재편돼 계정 관리와 고객 사업 지원을 극대화하게 된다. 또한 조직구조 쇄신으로 코베트러스의 글로벌 기술 솔루션팀은 회사의 기술 로드맵 실행에 집중할 수 있는 자원을 이용할 수 있게 된다. 최신 소프트웨어와 개선된 전자 상거래, 2021년 이후 새로운 지역에 대한 처방 관리 제공이 대표적이다.

벤 울린(Ben Wolin) 코베트러스 사장 겸 최고경영자(CEO)는 “분사 과정에서 팀이 달성한 놀라운 성과를 축하하며 전 과정에서 아낌없는 지원을 해준 헨리 샤인에 감사하고 싶다”고 밝혔다. 그는 “코베트러스는 2021년 새로운 성장 모멘텀과 고객 중심의 보다 효과적인 연계를 토대로 중요한 성장 기회를 현실화하는 데 중점을 둘 것”이라며 “기술 투자 확대와 통합된 포지션을 통해 고객을 위해 고객을 대리해 성과를 올릴 것”이라고 강조했다.

코베트러스는 새로운 영업 구조를 통해 결합된 사업 내 중복도 줄이게 된다. 이로 인해 약 80명의 직원이 조정됐다. 울린 사장은 “팀 구성원에게 영향을 미치는 의사결정은 언제나 어려운 일이지만 이러한 조치는 고객과의 관계를 강화하고 전략적 성장 이니셔티브에 새로운 투자를 가능케 하며 산업 내 혁신을 촉진할 것”이라고 기대했다.

한편 코베트러스는 2020년 12월 31일자로 프랑스 유통 사업부인 히포캄피 카넨(Hippocampe Caen)을 프랑스 협력사인 코베토(COVETO)로 이관하는 계약을 체결했다고 발표했다. 이는 회사가 2020년 10월 발표한 해당 사업 철수 계획과 관련된 퇴직금 지급 의무를 다소 완화하게 된다. 코베트러스는 프랑스 시장에서 실무 관리 소프트웨어와 독점 제품으로 서비스를 계속한다.

코베트러스(Covetrus) 개요

코베트러스(Covetrus)는 세계적인 동물 의학 기술·서비스 기업으로 수의학 분야 파트너가 의료 및 재무 성과를 향상시킬 수 있도록 힘쓰고 있다. 코베트러스는 제품, 서비스, 기술을 단일 플랫폼에 통합하고 이 플랫폼을 통해 고객이 업무에 필요로 하는 최적의 솔루션과 인사이트를 제공하고 있다. 코베트러스는 동물의 웰빙과 동물 케어 전문가를 위해 열정을 쏟고 있으며 이를 발판으로 동물 약품 업계 발전에 앞장서고 있다. 코베트러스는 미국 메인주 포틀랜드에 본사를 두고 있으며 6000여명의 임직원이 전 세계 10만명 이상의 고객에게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상세 정보는 웹사이트(covetrus.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미래예측 진술

이 보도자료는 1933년 제정 미국 증권법 27A항(개정내용 포함)과 1934년 제정 미국 증권거래법 21E항(개정내용 포함)에 의거해 미래를 예측하는 특정 진술을 포함하고 있다. 이러한 진술은 다수 위험과 불확실성을 내포하며 실제 결과는 여러가지 요인으로 인해 예상과 실질적으로 달라질 수 있다. 여기에는 △사업을 성공적으로 조율하고 운영과 직원을 통합할 능력 △전략적 조직 구조 변경에 따른 예상 이익을 실현할 능력 △조직 구조가 직원 및 고객 등과의 관계에 미칠 잠재적 영향 △핵심 인력을 유지할 역량 △실적 목표 달성 역량 △회사가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에 2020년 3월 3일 제출한 10-K 양식 연차보고서와 2020년 11월 10일 10-Q 양식 분기 보고서, 기타 SEC 제출 자료의 ‘위험 요소’ 제하에 언급된 추가적 위험 등이 있으나 여기에 국한되지 않는다. 회사의 미래예측 진술은 경영진의 현재 신념과 기대에 기반하고 있다. 또한 회사는 법적 요구가 없는 한 자료 배포일 이후에 새로운 정보, 미래 진행 상황 또는 그 밖의 이유로 발생한 사건이나 상황을 반영해 이 자료에 포함된 미래예측 진술을 개정할 의무가 없다. 투자자는 미래예측 진술에 과도하게 의존하지 않도록 유의해야 한다.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201209005321/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s://covetrus.com/

이 보도자료의 영어판 보기

연락처

언론 연락처
코베트러스(Covetrus)
투자 문의
니콜라스 잰슨(Nicholas Jansen)
+1 (207) 550-8106
nicholas.jansen@covetrus.com

홍보 문의
키니 슈프(Kiní Schoop)
+1 (207) 550-8018
kini.schoop@covetru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