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보생명, 청각장애 아동 위한 ‘다솜이 소리빛 산타’ 행사 열어

교보생명, 코로나19로 바깥 활동 어려운 청각장애 아동 가정에 크리스마스 트리 선물

뉴스 제공
사랑의달팽이
2020-12-21 16:00
서울--(뉴스와이어)--교보생명은 서울 광화문 센터포인트빌딩에서 ‘다솜이 소리빛 산타’ 행사를 가졌다고 21일 밝혔다.

‘다솜이 소리빛 산타’는 교보생명과 사랑의달팽이가 연말연시를 맞아 청각장애 아동 가정에 방문해 선물을 전달하는 행사로 지난해에 이어 올해가 두 번째다.

올해는 코로나19로 문밖 출입이 어려운 청각장애 아동에게 특별한 선물을 전달한다. 교보생명 임직원들은 ‘다솜이 소리빛 산타’ 행사에 참여해 올해 인공와우 수술을 받은 아이들에게 크리스마스 카드를 직접 작성하고 크리스마스 트리를 장식해 각 가정에 전달할 예정이다.

교보생명 차경식 교보다솜이센터장은 “아동·청소년들의 건강과 자기 성장 나눔을 실천하는 사회공헌 이념을 토대로 한 ‘WOW!다솜이소리빛사업’으로 더 많은 아이가 소리를 찾고 꿈을 키울 수 있는 세상을 만들어 갔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교보생명은 위와 같은 사회공헌 이념을 토대로 2016년부터 청각장애인을 위한 다양한 지원 사업을 펼치고 있다.

지금까지 146명의 아동에게 인공와우 수술 및 보청기 지원으로 소리를 찾아주고, 통합 환경 속 청각장애 학생들의 자존감 및 사회성 향상을 위해 멘토링 프로그램을 진행했으며, 대중의 사회인식 개선을 위한 동화책 제작을 지원했다. 내년에는 사랑의달팽이와 함께 온 국민이 참여 가능한 비대면 캠페인 ‘소리모아 캠페인’도 준비하고 있다.

한편 ‘WOW!다솜이소리빛사업’으로 인공달팽이관 수술 및 외부 장치 교체 지원을 받고자 하는 청각장애인은 사랑의달팽이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사랑의달팽이 개요

사단법인 사랑의달팽이는 듣지 못하는 이들에게 소리를 찾아주어 잃어버렸던 ‘희망과 행복’을 선물하는 복지단체다. 이를 위해 사랑의달팽이는 매년 경제적으로 소외된 청각장애인들에게 인공달팽이관(인공와우) 수술과 보청기를 지원하고 있으며 난청에 대한 사회적 편견을 해소하는 데 앞장서고 있다. 또 청각장애 유소년들이 어려운 악기를 다루면서 자신감을 회복할 수 있도록 하고 당당히 사회의 일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클라리넷앙상블연주단’을 결성해 아이들의 사회 적응을 돕고 있다. 사랑의달팽이는 문화 행사를 통해 난청에 대한 올바른 인식과 다 함께 소통하는 사회를 만들기 위한 사회인식 전환 사업도 함께 펼쳐가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soree119.com

연락처

사랑의달팽이
대외협력부 홍보팀
양지혜 과장
070-4322-4135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