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데미아와 즈와이프, 차세대 생체 인식 카드 향한 새로운 이정표 달성

출처: IDEMIA
2020-12-22 10:45
  • 아이데미아가 EMVCo로부터 차세대 생체 인식 카드 보안 칩의 ICCN 보안 인증을 예정대로 획득했다

    아이데미아가 EMVCo로부터 차세대 생체 인식 카드 보안 칩의 ICCN 보안 인증을 예정대로 획득했다

쿠르베부아, 프랑스/오슬로, 노르웨이--(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 2020년 12월 22일 -- 세계적 증강 신원확인 업체인 아이데미아(IDEMIA)가 국제 스마트카드 관련 표준규격 인증기관인 EMVCo로부터 차세대 생체 인식 카드 보안 칩의 ICCN 보안 인증을 예정대로 획득했다.

해당 칩의 글로벌 유통권[1]은 즈와이프(ZWIPE)가 보유하고 있다.

ICCN 보안 인증 획득은 생체 인식 카드의 대중화를 추구하는 아이데미아와 즈와이프의 비전에 중대한 진전이 아닐 수 없다.

비접촉 결제에 대한 수요가 전 세계적으로 증가하고 있는 상황에서 생체 인식 카드는 안정하고 위생적이며 편리한 결제를 보장하는 최고의 선택지다. 아이데미아와 즈와이프가 체결한 독점 파트너십 및 유통 계약의 목표는 생체 인식 카드를 향후 비접촉 결제의 기준으로 발돋움시키는 것이다.

ICCN[2] 보안 인증은 차세대 생체 인식 카드를 향한 아이데미아의 노력에 중대한 이정표이며 결제 및 생체 인식 분야에서 쌓은 아이데미아의 뛰어난 전문 지식을 방증한다. 아이데미아의 생체 인식 결제 칩은 안전하고 편리한 결제 경험을 선사하기 위해 필요한 극히 극히 까다로운 성능·보안 기준에 부응한다.

아이데미아가 2021년 하반기에 출시할 예정인 2세대 생체 인식 카드 ‘F코드(F.CODE)’와 즈와이프의 기술 플랫폼 ‘즈와이프 페이 원(ZWIPE Pay ONE)’은 각종 시장과 제도가 요구하는 바에 부합하는 최첨단 성능과 보안을 선사한다. 아이데미아는 즈와이프와 힘을 모아 결제와 생체 인식 기술, 전문 지식을 십분 활용해 2세대 F코드 도입을 유도하는 한편 생체 인식 카드 시장의 성장을 도모할 계획이다.

아만다 구르보(Amanda Gourbault) 아이데미아 금융기관 담당 총괄부사장은 “아이데미아는 차세대 생체 인식 카드를 통해 결제의 미래를 구체화하는 한편 비할 데 없는 기술적 경험을 누구나 이용할 수 있도록 저렴하게 제공하고 싶다”며 “아이데미아의 첨단 기술이 새롭고 좀 더 안전한 사용자 경험을 시장에 제시할 수 있다는 사실에 자부심을 느낀다”고 말했다. 이어 “아이데미아는 생체 인식 카드를 현실화한다는 목표를 향해 착실히 나아가고 있다”고 덧붙였다.

안드레 뢰베스탐(André Løvestam) 즈와이프 최고경영자는 “EMVCo의 ICCN 보안 인증은 전 세계 고객 네트워크에 즈와이프 페이 원을 제공하려는 즈와이프에게 중요한 진전”이라며 “기술과 시장에 대한 해박한 전문 지식을 녹여낸 파괴적 생체 인식 기술 플랫폼 ‘즈와이프 페이 원’은 좀 더 편리한 비접촉 결제 경험을 원하는 발행사 및 고객의 눈높이에 부응하기 위해 매진하는 모든 스마트 카드 제조업체들에게 원스톱숍(One Stop Shop)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아이데미아(IDEMIA) 개요

증강 신원 확인 분야 세계 선도 기업 아이데미아는 일반 시민과 소비자들이 물리적 공간과 디지털 공간에서 일상의 중요한 행위들(결제, 연결, 여행 등)을 수행할 수 있는 신뢰할 만한 환경을 제공하고 있다.

신원의 보안을 유지하는 것은 우리가 살고 있는 현대 사회에서 일을 수행하는 데 필수적인 사항이 됐다. 회사는 증강 신원 확인 기술을 옹호함으로써 개인이나 물체 등 모든 것을 위해 언제 어디서나 보안이 중요할 때면 이 기술자산을 생각하고 생산하며 사용하고 보호하는 방식을 혁신한다. 회사는 개인 정보와 신뢰성을 보장할 뿐 아니라 세계 금융, 통신, 신원 확인, 치안, 사물인터넷(IoT) 부문의 고객을 위해 안전하고 인증되며 입증된 거래를 보증한다.

아이데미아는 전 세계에서 1만5000여명의 직원을 고용하고 있으며 180개국 고객에게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www.idemia.com) 참조, 또는 트위터(@IDEMIAGroup) 팔로우.

즈와이프(Zwipe) 개요

즈와이프는 차세대 비접촉 결제 경험을 선도하는 기업이다. 개인 정보가 노출되는 일 없이 지문으로 거래를 승인할 수 있도록 소비자들을 지원하는 생체 인식 결제 카드 구성 요소 및 웨어러블 기술을 제공한다. 즈와이프는 디지털 보안 및 금융 서비스 분야의 글로벌 브랜드들과 파트너십 환경을 구축해 은행과 상인, 소비자들에게 편리하고 안전하며 신뢰할 수 있는 결제 경험을 선사한다. 즈와이프의 솔루션은 전통적 인증 방식에 내재된 위생 및 데이터 절도 위험을 해소한다. 노르웨이 오슬로에 본사를 두고 세계 각지에서 사업을 펼치고 있는 즈와이프는 진정한 비접촉 결제 경험으로의 변화를 이끈다. 즈와이프에 대한 더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www.zwipe.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1] 아이데미아와 즈와이프는 파괴적 생체 인식 결제 카드 플랫폼을 제공하기 위해 2019년 9월 파트너십을 맺었다.
[1] 아이데미아와 즈와이프, 아이덱스(IDEX)는 2020년 4월 차세대 생체 인식 카드 플랫폼을 향한 중대 이정표를 달성했다.
[2] ICCN(Integrated Circuit Certificate Number, 집적 회로 인증 번호)는 EMVCo의 IC 적합 인증을 식별하는 고유 번호다.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201221005069/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s://www.idemia.com/

이 보도자료의 영어판 보기

언론 연락처

아이데미아(IDEMIA)
한나 세바(Hanna Sebbah)
idemia@havas.com

즈와이프(Zwipe)
안드레 뢰베스탐(André Løvestam)
CEO
+47 991 66 135
ir@zwipe.com

이 뉴스는 기업·기관이 발표한 보도자료입니다. 뉴스 보도에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용 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