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이구스, 스카라 로봇용 케이블 가이드 시장 출시

뉴스 제공
한국이구스
2021-02-02 08:40
인천--(뉴스와이어)--모션 플라스틱 전문 기업 igus GmbH(이하 이구스)가 스카라 로봇에 특화된 에너지 전달 솔루션을 발표했다.

한국이구스 정준희 차장은 “오랜 기간 테스트와 검증을 거쳐 시장 출시를 결정한 만큼 다양한 글로벌 스카라 로봇 제조 업체들에 적용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2017년부터 2020년까지 앱손(G6 시리즈)과의 협업을 통해 진행된 ‘스카라 케이블 가이드’는 고속 움직임에도 호스가 구부러지지 않게 안정적으로 지탱해주는 에너지 전달 솔루션이다.

쾰른 본사의 이구스 테스트랩에서 발표한 테스트 리포트에 따르면 시간 당 900회, 일 2만회, 연간 약 680만 사이클의 구동 테스트를 성공적으로 마쳤으며, 이를 토대로 에너지 체인 시스템 일체형과 케이블 비포함형, 두 개 형태의 스카라 케이블 솔루션을 양산하기로 결정했다.

기술력의 핵심은 회전축을 잘 받쳐주도록 설계된 호스 양 끝 회전 결합부로, 케이블 타이랩 없이 회전축부터 로봇암 끝단까지 안전하게 연결 가능하다.

정준희 차장은 “스카라 로봇은 빠른 속도와 정확한 위치 제어, 그럼에도 합리적인 가격으로 많은 유저들을 확보하고 있는 로봇 중 하나”라며 “하지만 잦은 마모와 유지보수를 피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신뢰할 수 있는 케이블 가이드를 사용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한국이구스 개요

이구스는 독일 쾰른에 위치한 본사를 중심으로 전 세계 35개 지사 및 판매 센터를 확보한 다국적 기업이다. 약 3300명의 임직원이 근무하고 있으며 2017년 기준 6억9000만유로의 매출을 달성했다. 이구스 제품은 일반 금속 기계 부품들과는 달리 이구스만의 특수한 엔지니어링 플라스틱 재질로 e체인, 케이블, 베어링이 주요 품목이며 생산되는 모든 제품은 시험과 검사를 거쳐 품질이 입증된 제품만을 출고하고 있다. 매년 150~200가지의 혁신적인 신제품을 출시와 함께 업계 최대의 실험 설비 및 데이터베이스를 보유하고 있다. 경량, 저소음, 무보수, 무급유, 비용 감소 등 차별화된 수많은 장점들을 제공한다.

웹사이트: http://www.igus.kr

연락처

한국이구스
길보라 차장
032-830-9940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