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디스 애널리틱스, 코코라이프와 리스크인테그리티 솔루션 계약 맺어… 아시아에서의 회계 솔루션 시장 확대 지속

2021-02-18 14:40

싱가포르--(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 2021년 02월 18일 -- 무디스 애널리틱스(Moody’s Analytics)가 필리핀 소재 생명보험 회사 코코라이프(Cocolife)에서 자사의 IFRS 17 회계표준 도입 이행을 위해 무디스의 리스크인테그리티(Riskintegrity for IFRS 17) 솔루션을 사용하기로 했다고 17일 발표했다.

코코라이프는 생명보험 및 손해보험 회사들이 IFRS 17 표준을 준수하기 위해 방대한 분량의 데이터를 처리하고 새로운 계산 방식을 도입하는 데 상당한 도움을 주는 다양한 기능과 계산 및 분석 능력을 갖고 있다는 이유로 리스크인테그리티 솔루션을 채택했다.

보험통계, 재무, IT 분야 전문가들의 필요를 충족시키기 위해 개발된 이 솔루션은 새로운 회계표준 실행에 필요한 모든 기능을 갖추고 있다. 리스크인테그리티 솔루션은 서비스로서의 소프트웨어(SaaS) 형태로 제공되며 보험회사의 기존 인프라와 아무런 문제 없이 통합이 가능하고 보험통계 및 재무 기능 간에 데이터, 모델, 시스템, 프로세스 등을 자유롭게 교환할 수 있게 돼 있다.

코코라이프의 보험통계 책임자 겸 수석부사장인 마리아 카타리나 버나디노(Maria Katarina V. Bernardino)는 “코코라이프는 디지털 능력을 향상시키고 그럼으로써 고객들에게 높은 비즈니스 가치를 제공하기 위해 끊임없이 새로운 방법을 찾고 있다. 무디스 애널리틱스의 리스크인테그리티 솔루션을 채택함으로써 우리는 재무 보고를 보다 효율적으로 할 수 있는 소프트웨어를 갖게 됐으며 이로써 고객들에 대한 서비스를 향상하고 이들의 삶의 질을 높이는 데 더욱 집중을 할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무디스 애널리틱스의 전무이사 웨일 자달라(Wael Jadallah)는 “2021년은 IFRS 17 표준을 채택하는 생명보험 및 손해보험 회사들에 있어서 중요한 한 해가 될 전망”이라고 말했다. 그는 “이들은 새로운 표준 하에서 재무제표를 작성할 수 있는 올바른 프로세스와 시스템을 도입해야 하기 때문이다. 코코라이프는 IFRS 17 표준을 준수할 수 있도록 보험통계사와 회계사들이 함께 작업해야 하는 독특한 환경에 처해 있다”며 “이러한 상황에서 코코라이프가 IFRS 17 준수를 위한 과정을 지속적으로 지원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덧붙였다.

무디스 애널리틱스(Moody’s Analytics) 개요

무디스 애널리틱스는 비즈니스 리더의 효과적이고 신속한 의사결정을 위한 금융정보 및 분석 툴을 제공한다. 무디스 애널리틱스의 심도 있는 리스크 관리 전문지식, 방대한 정보자원과 혁신적인 기술은 고객이 진화하는 시장을 자신 있게 탐색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업계를 선도하고 수상 경력을 자랑하는 무디스 애널리틱스의 솔루션은 리서치, 데이터, 소프트웨어 및 전문 서비스를 토대로 최상의 고객 경험을 제공한다. 또한 무디스 애널리틱스는 최고의 품질, 개방적인 접근법, 고객의 요구 충족을 위한 부단한 노력으로 전 세계 수천 개 기업의 파트너로 신뢰를 받고 있다. 무디스 애널리틱스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www.moodysanalytics.com), 트위터 및 링크드인 참조.

무디스 애널리틱스는 무디스 코퍼레이션(Moody’s Corporation, 뉴욕증권거래소: MCO)의 자회사이다. 무디스 코퍼레이션은 2020년 54억달러의 매출을 기록했으며 전 세계에서 약 1만1400명의 임직원을 고용하고 있고 40개국에 진출해 있다.

코코라이프(Cocolife) 개요

코코라이프는 필리핀 최대의 주식형 생명보험 회사이고 필리핀 최초이자 유일의 ISO 인증을 받은 생명보험 회사로서 해당 업계에서 선도적인 사업자이다. 코코라이프는 손해보험업 분야(코코젠), 장례보험(코코플랜), 뮤추얼펀드(코코라이프 에셋 매니지먼트) 등 방계 사업체와 자회사들을 통해 다양한 재정보호 상품 및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코코라이프는 필리핀 전역에 1000명이 넘는 경험 풍부한 영업사원 및 거래처담당 임원, 현장 매니저 등을 두고 100% 디지털화된 지점 네트워크를 운영하고 있다. 코코라이프는 그룹 보험 분야에서 상당한 정도의 점유율을 보유하고 있으며 방대한 가맹 의사, 전문의, 파트너 병원 네트워크를 운영하는 건강관리 프로그램도 제공하고 있다.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210216006242/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www.moodysanalytics.com

이 보도자료의 영어판 보기

언론 연락처

무디스 애널리틱스(Moody’s Analytics)
커뮤니케이션
트레이시 스콧(TRACEY SCOTT)
+44.207.772.5207

미디어 문의
MAmediarelations@moodys.com

이 뉴스는 기업·기관이 발표한 보도자료입니다. 뉴스 보도에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용 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