슐룸베르거, 마이크로소프트와 파트너십 확대해 에너지 업계에 개방형 엔터프라이즈급 데이터 관리 제공

파트너십 통해 마이크로소프트 애저에 최적화된 OSDU 데이터 플랫폼용 업계 최초 AI 강화 클라우드 네이티브 솔루션 출시

뉴스 제공
Schlumberger Limited 뉴욕증권거래소 SLB
2021-03-31 11:40
런던/레드먼드, 워싱턴--(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슐룸베르거(Schlumberger)와 마이크로소프트(Microsoft)가 에너지 업계를 위한 신기술을 가속하기 위해 전략적 파트너십을 확대한다고 발표했다.

그 첫 번째로 에너지 데이터를 위한 새로운 산업 표준인 OSDU 데이터 플랫폼을 위한 ‘슐룸베르거 엔터프라이즈 에너지 데이터 관리 솔루션(Schlumberger Enterprise Data Management Solution)’을 29일 제공한다.

에너지 기업들은 OSDU 준수 솔루션과 더불어 슐룸베르거의 DELFI[*] 인지 탐사·생산(E&P) 환경과 원활히 연결할 수 있는 기능을 활용할 수 있게 됐다. 전 세계 고객은 OSDU 준수 솔루션을 위해 슐룸베르거의 글로벌 퍼블릭 클라우드 우선 플랫폼인 마이크로소프트 애저(Azure)에 ‘엔터프라이즈 데이터 관리 솔루션’을 바로 배포할 수 있다.

OSDU 데이터 플랫폼의 첫 번째 상용 개시에 대한 양사의 상호 협력은 ‘슐룸베르거 엔터프라이즈 데이터 관리 솔루션’의 기반을 다진다. 파트너십을 통해 두 회사는 ‘엔터프라이즈 데이터 관리 솔루션’을 강화하고 OSDU에 대한 통합을 강화하게 된다. 또한 새로운 확장형 데이터 수집 기능과 통일된 인공지능(AI) 템플릿 및 도메인 서비스를 개발한다. 이러한 최신 공동 솔루션은 마이크로소프트와 슐룸베르거의 업계 중심 클라우드, 데이터 및 AI 혁신, 도메인 전문성을 기반으로 구축될 예정이다. 두 회사는 영업, 서비스, 지원 등에 대한 협력을 통해 이들 신제품을 시장에 출시할 계획이다.

힌다 가르비(Hinda Gharbi) 슐룸베르거 서비스/장비 부문 총괄부사장은 “슐룸베르거와 마이크로소프트가 구축한 글로벌 클라우드 기반 데이터 솔루션을 도입하면 에너지 업계가 디지털 변혁을 자신 있게 전적으로 수용할 수 있다”며 “양사가 상호 협력으로 데이터와 AI에 대한 접근성을 확보해 모든 영역에서 생산성을 높이고 성과를 개선할 상당한 가능성을 열었다”고 밝혔다. 그는 “이러한 새로운 가능성과 기회가 오늘 현실이 됐다” 며 “전 세계적으로 양사의 공동 솔루션을 애저에 배포할 수 있다”고 말했다. 이어 “업계가 혁신 속도에 박차를 가해 에너지의 디지털 미래를 앞당길 수 있게 됐다”고 강조했다.

스콧 거스리(Scott Guthrie) 마이크로소프트 클라우드/AI 총괄부사장은 “슐룸베르거와 파트너십을 확대한 것은 에너지 업계의 디지털 혁신을 돕는다는 양사의 공통된 비전을 강조하는 것”이라고 밝혔다. 그는 “기업들은 AI 기술로 무장함으로써 데이터를 단순화해 유용한 인사이트를 얻고 워크플로우를 효율화할 수 있다”며 “개방적이고 상호운용이 가능한 설계로 애저에 구축된 새 솔루션과 플랫폼을 통해 에너지 업계 모든 고객과 파트너가 경쟁에서 앞서가고 번영할 수 있을 것”이라고 기대했다.

https://www.software.slb.com/products/schlumberger-enterprise-data-management-solution-for-osdu 에서 현 ‘엔터프라이즈 데이터 관리 솔루션’에 대한 자세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 향후 선보일 공동 솔루션에 대한 상세 정보는 추후 제공될 예정이다.

슐룸베르거(Schlumberger) 개요

슐룸베르거(Schlumberger)(뉴욕증권거래소: NYSE)는 고객과 협력해 에너지에 접근하는 기술 회사다. 160여개 국적의 슐룸베르거 임직원은 선도적 디지털 솔루션을 제공하고 혁신적 솔루션을 배포함으로써 글로벌 에너지 업계가 성과와 지속 가능성을 구현할 수 있도록 뒷받침하고 있다. 120여개 국가에서 전문성을 발휘하고 있는 슐룸베르거는 모두의 이익을 위해 에너지에 대한 접근성을 확보하는 기술 개발에 협력하고 있다.

웹사이트(www.slb.com)에서 자세한 많은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마이크로소프트(Microsoft) 개요

마이크로소프트(Nasdaq: MSFT, @microsoft)는 인텔리전트 클라우드와 인텔리전트 에지(intelligent edge) 시대에 고객의 디지털 혁신을 지원한다. 마이크로소프트의 미션은 지구상의 모든 사람과 조직이 더 많은 성취를 이룰 수 있도록 힘을 실어주는 것이다.

[*] 슐룸베르거의 마크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210329005454/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www.slb.com

연락처

슐룸베르거(Schlumberger Limited)
미디어 문의
자일스 파월(Giles Powell)
기업 커뮤니케이션 이사
+1 (713) 375-3494
communication@slb.com

마이크로소프트(Microsoft)
언론 홍보
마이크로소포트 대행사 위 커뮤니케이션즈(WE Communications)
+ 1 (425) 638-7777
rrt@we-worldwide.com

투자 문의
은두부이시 마두에메지아(Ndubuisi Maduemezia)
IR 부사장
조이 V 도밍고(Joy V. Domingo)
IR 이사
+1 (713) 375-3535
investor-relations@slb.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