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그린스, 인컴 페이먼츠와 손잡고 금융 서비스 사업 전략 확대

월그린스, 인컴 페이먼츠 플랫폼 활용해 마스터카드 직불카드로 새로운 은행 계좌 제공
인컴 페이먼츠, 월그린스 브랜드의 기프트 카드 프로그램 강화

출처: Walgreens
2021-03-31 16:00

디어필드, 일리노이/애틀랜타--(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 2021년 03월 31일 -- 월그린스(Walgreens)가 선도적 글로벌 결제 기술 회사인 인컴 페이먼츠(InComm Payments)와 고객에게 편리하고 접근성 높은 금융 서비스 옵션을 제공하는 내용의 계약을 체결했다고 30일 발표했다.

두 회사는 고객을 위해 새로운 은행 계좌 솔루션을 출시할 계획이다. 이 계좌는 마스터카드(Mastercard) 직불카드와 함께 메타뱅크(MetaBank)[*]에 개설된다. 월그린스 고객은 이 카드를 매장 및 온라인에서 모두 사용할 수 있으며 2020년 11월 새로 출범한 신규 ‘마이월그린스(MyWalgreens)’ 고객 보상 프로그램의 일부로 모든 구매 시 ‘마이월그린스 캐시(myWalgreens Cash)’ 보상을 받을 수 있다.

이번 계약은 월그린스가 추진하는 대체 수익 전략의 일환이자 최근 발표한 광범위한 이니셔티브(broader initiative)의 일부다. 월그린스는 고객에게 차별화된 서비스와 혜택을 제공하려는 지속적 노력을 강화하는 차원에서 새로운 금융 상품과 서비스를 출시하는 이니셔티브 추진을 발표한 바 있다. 새로운 뱅킹 솔루션은 건강과 웰빙에 초점을 맞추고 로열티 프로그램과 고객 개인화를 개선한다는 월그린스의 계획을 보완한다. 이 솔루션은 인컴 페이먼츠가 제공하는 최신 서비스형 디지털 뱅킹(digital banking-as-a-service) 플랫폼을 활용한다. 월그린스 고객은 매장을 방문하거나 온라인에서 상품에 직접 가입한 후 사용이 편리한 새로운 모바일 뱅킹 앱에서 일상적인 재정 관리 활동을 쉽게 수행할 수 있다. 이 은행 계좌는 2021년 하반기 약 9000개의 월그린스 매장과 온라인에서 개설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존 스탠들리(John Standley) 월그린스 사장은 “월그린스는 고객의 건강과 웰빙 관련 요구에 부응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금융 서비스 상품을 확대해 고객의 재정적 요구를 충족시키고 경험을 확장하게 돼 기쁘다”고 밝혔다. 그는 “조만간 더 많은 고객 중심의 건강 및 웰빙 결제 이니셔티브를 모색하고 도입하는 동시에 새로운 수익원을 창출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스테판 하프(Stefan Happ) 인컴 페이먼츠 사장은 “월그린스가 고객과 지역사회에 더 많은 혜택을 제공하기 위해 인컴 페이먼츠의 금융 서비스 솔루션을 채택한 것을 영광으로 생각한다”고 밝혔다. 그는 “새로운 상품 제공은 월그린스가 약국과 편의점이 결합된 원스탑 매장으로 축적한 유산을 기반으로 금융 서비스 판매처로 새롭게 자리매김하도록 할 것”이라고 예상했다.

한편 월그린스는 인컴 페이먼츠와 손잡고 월그린스 브랜드의 기프트 카드 프로그램을 재출범할 계획이다. 인컴 페이먼츠는 월그린스의 기존 실물 기프트 카드 프로그램 관리를 감독하고 월그린스의 디지털 기프트 카드를 출시하며 월그린스닷컴(walgreens.com) 상의 디지털 구매와 보상을 지원하는 업무를 맡게 된다. 인컴 페이먼츠는 B2B, 로열티, 보상 및 전자상거래 채널에서 월그린스 기프트카드의 광범위한 유통도 촉진할 계획이다. 이번 확장으로 인컴 페이먼츠와 월그린스가 12년간 이어온 파트너십이 더욱 강화됐으며 매장, 온라인, 모바일에서 월그린스의 브랜드와 고객 경험을 개선하게 됐다.

[*] 은행 계좌는 마스터카드 인터내셔널(Mastercard International Incorporated)의 라이선스에 따라 미국연방예금보험공사(FDIC) 회원사인 메타뱅크가 발급한 직불 카드와 함께 개설되는 요구불 예금 계좌다.

월그린(Walgreens) 개요

월그린(www.walgreens.com)은 도소매 약국 분야의 세계적 리더 기업인 월그린 부츠 얼라이언스(Walgreens Boots Alliance, Inc.)(나스닥: WBA)의 미국 소매약국 사업부에 소속돼 있다. 미국에서 가장 사랑받는 약국·건강·미용 기업인 월그린은 미국 모든 지역사회의 건강과 웰빙을 위해 앞장서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미국, 푸에르토리코, 미국령 버진아일랜드 등에 9000개 이상의 소매점을 운영하고 있는 월그린은 매일 800만명의 고객에게 서비스를 제공하며 지역주민의 건강 지킴이로 자리하고 있다는 자부심을 가지고 있다. 월그린 약사들은 광범위한 약국 및 의료 서비스를 제공하며 미국 의료체계에서 중요한 역할을 담당하고 있다. 월그린은 고객과 환자의 요구에 가장 잘 부응하기 위해 물리적 매장과 디지털 매장을 결합한 플랫폼을 통해 진정한 옴니채널 경험을 제공한다. 최신 기술로 지원되는 이 플랫폼은 미국 전역의 지역사회에서 고품질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인컴 페이먼츠(InComm Payments) 개요

인컴 페이먼츠(InComm Payments)는 혁신적 결제 기술 분야를 선도하는 세계적 기업이다. 인컴 페이먼츠는 역동적 기술과 검증된 전문성을 바탕으로 향상된 단대단(end-to-end) 결제 플랫폼과 새로운 금융 기술을 제공함으로써 소매, 의료, 통행료 납부 및 운송, 인센티브, 모바일 결제, 금융 서비스 등 다양한 업계의 사업 성장을 지원한다. 인컴 패이먼츠는 날로 성장하는 디지털 생태계를 기반으로 점증하는 고객 기반과 옴니채널 연결을 뒷받침함으로써 전 세계에서 원활하고 유용한 거래 경험을 제공하고 있다. 27년 이상의 역사를 바탕으로 30여 개국에서 50만개 이상의 유통 접점과 386개의 글로벌 특허를 보유하고 있는 인컴 페이먼츠는 미국 조지아주 애틀랜타에 본사를 두고 결제 업계를 선도하고 있다. 웹사이트(www.InCommPayments.com)에서 자세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메타뱅크(MetaBank®, N.A.) 개요

메타뱅크(MetaBank®, N.A.)는 사우스 다코타 기반의 금융 지주회사인 메타 파이낸셜 그룹(Meta Financial Group, Inc.®)(나스닥: CASH)의 자회사로 전국 단위의 사업을 펼치고 있다. 메타뱅크는 모든 사람의 재정 여력, 선택권 및 기회를 증진하기 위해 힘쓰는 금융 지원 회사다. 메타뱅크는 기존 금융기관에서 금융 접근을 어렵게 하는 장벽을 제거하는 한편 실물 경제의 핵심인 개인과 지역사회에 기여하는 책임 있고 안전한 양질의 금융상품을 제공함으로써 경제적 이동성을 촉진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웹사이트(www.metapay.com/ www.metafinancialgroup.com)에서 더 많은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210330005424/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s://www.walgreens.com

이 보도자료의 영어판 보기

언론 연락처

월그린스(Walgreens)
에밀리 하트위그-멕스탄(Emily Hartwig-Mekstan)
media@walgreens.com

인컴 페이먼츠(InComm Payments)
닐스 피치니니(Nilce Piccinini)
npiccinini@incomm.com

이 뉴스는 기업·기관이 발표한 보도자료입니다. 뉴스 보도에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용 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