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북인터넷중독예방상담센터, ‘대한민국청소년박람회’ 운영 단체 선정

청소년들의 건강한 미디어 습관 형성을 위한 ‘소.확.성 챌린지’ 프로그램 실시

서울--(뉴스와이어)--서울 시립 강북인터넷중독예방상담센터(이하 강북iwill센터)가 ‘소.확.성 챌린지’(소소하고 확실한 성공)를 주제로 ‘2021년 제17회 대한민국 청소년박람회’ 운영단체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대한민국청소년박람회는 청소년이 그리는 그린(Green) 박람회라는 주제로 여성가족부와 대전광역시가 주최하고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 대전광역시 청소년활동진흥센터에서 주관한다. 청소년의 달을 맞아 5월 27일부터 5월 29일까지 3일간 운영되고, 코로나19로 인해 온라인 방식으로 진행되며 다양한 참여·체험활동 프로그램과 정보를 제공한다.

강북iwill센터는 청소년들의 건전 미디어 사용 문화 형성을 위해 ‘지금 당장 할 수 있는’ 작은 약속을 정하고 지키는 ‘소확성 챌린지’를 제안한다. 소소하고 작은 성취감을 제공하고 성공 경험을 통해 청소년들이 나아가 건강하게 활용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소확성 챌린지에 대한 소개와 독려를 진행한다.

강북iwill센터 마스코트 미로가 지나친 미디어 사용으로 나타나는 폐해에 대해 소개하고 건강한 사용 습관 형성을 위한 소확성 챌린지를 제안한다.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들이 챌린지의 필요성에 대해 소개하며 소확성 챌린지에 실제 참여한 청소년들의 참여 후기를 확인할 수 있다.

강북iwill센터 김지연 센터장은 “소.확.성 챌린지를 통해 청소년들이 올바른 미디어 사용 습관에 대해 고민할 수 있는 시간을 제공하고, 확실한 성취감을 얻음으로써 행복한 청소년으로 성장할 수 있는 밑거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대한민국청소년박람회에 참여한 ‘소,확.성 챌린지’ 영상은 강북인터넷중독예방상담센터 유튜브에 게재됐다.

웹사이트: http://www.gbiwill.or.kr

연락처

서울시립강북인터넷중독예방상담센터
예방연구팀
정하늬 담당
02-912-6414
이메일 보내기

이 보도자료는 시립강북인터넷중독예방상담센터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 뉴스와이어는 편집 가이드라인을 준수합니다.